[@steemitblog] Steemit.com 및 지갑의 중요한 변경 사항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예비 증인 @ayogom 입니다

이글은 @steemitblog에 올라온 Important Changes to Steemit.com and Wallet 의 글을 제 나름의 번역 및 해석으로 재 구성한 글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원본의 글을 다시 한번 확인 해주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 우리는 Steemit.com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출시했습니다. Steemit.com은 현재 소셜기능(블로그)만을 가지고 있으면, 웹지갑(잔액조회 및 송금, 파워업 등)은 Steemitwallet.com에서 별도의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됩니다. Steemit.com에서는 더 이상 Steem 토큰 관련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이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steemit.com)는 Posting Key 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즉, steemit.com에 로그인하려고 할 때만 Posting Ke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Steemit.com 사이트를 사용할 때 안전이 향상됩니다. 또한 steemit.com을 통해 지갑으로 이동하면 새로운 독립형 지갑 응용 프로그램 인 steemitwallet.com으로 이동됩니다.

페이지가 새로뜨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 순 있지만, 지갑과 소셜 부분의 사용하는 키가 다르기 때문에 안전성이 더 높습니다

이 변경 사항의 또 다른 장점은 기존의 콘덴서보다 작은 응용 프로그램이므로 시스템과 사용자 모두에서 적은 자원을 소비한다는 것입니다.

데이터 사용 등

Key Backup PDF

이제는 콘덴서를 2개의 개별 어플리케이션 (소셜 및 지갑)으로 분할되었으므로 사용자가 적절한 키로 로그인을 해야 사용자의 보안이 향상됩니다. 모든 사용자의 Master Password 를 입력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고 Posting Key 를 보여주거나 PDF를 통해 키를 백업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The Mission

Steemit의 목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암호화폐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를위해, 우리는 오픈소스이며,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중심의 웹 어플리케이션을 구상합니다. 콘덴서를 별도의 소셜 및 지갑 어플리케이션으로 분할하는 것은 우리가 더 적은 자원을 소비하면서 각 어플리케이션을 좀 더 빠르게 개선 할 수 있게 하고 사용자의 키를 구분함으로 보안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하여, 목표 달성을 위한 중요한 단계가 될 것입니다.

The Steemit Team

추신. 버그가 있거나 불쾌한 UI가 있다면, 아래 의견란에 의견을 남기십시오.

아래에 코멘트를 주시면 종합해서, 해당 포스팅에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주세요!
예를들어 광고가 너무 많아서 UI가 보기 불편하다, 키 체인 적용 해달라 등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블로그에서 지갑을 누를시 새탭으로 열리거나 새창으로 열리게 해 줬으면 합니다. 기존에 블로그에서 지갑 누르는게 버릇이다 보니 백슬러쉬도 안먹고 창을 닫고 다시 스팀잇 블로그를 열어야 해서 너무도 불편합니다.광고는 위 아래 만 삽입하면 조금더 깔금 할듯 하고 피드나 태크에서 광고까진 괜찮다 보여지지만 내 블로그 타인 블로그까지 광고는 너무 지나치다 생각 됩니다.

이건 예비증인이신 에요곰님께서 남겨 주실거라 믿습니다 ㅎㅎ

광고가 과하다고 ㅋㅋ 남겨두겠습니다

제 경우에는 새창으로 뜨는데,,, 어떤 툴을 사용 하세요? (크롬 파이어폭스 익스프로러 등)

해보니깐 메인에서 누르면 바로 변경되고
위에 목록에서 누르면 새창이 뜨네요 ( 저는 보통 목록 누르기를 많이 하다보니... ㅎ)

동일하게 적용되면 좋겠네요

크롬으로 쓰고 있는데 블로그내에서 지갑 바로 누르면 변경 메인에서 프로필 타고 누르면 새창으로 열리고 있어요 이게 은근 신경 쓰이네요 광고는 반대하는 입장이 아닌지라 오늘도 2클릭 했습니다.ㅋ

어떠한 내용인지 ㅋㅋ 인지했습니다!

맞아요, 저도 지갑 누르는게 버릇인데 적응될려면 좀 걸리겠어요 ㅜ

아직은 기능이 좀 미흡한것 같더라구요 ^^;;

어떤 부분을 그렇게 생각하실까요!1 저에게 알려주시면 재단에 코멘트 달도록 하겠습니다

@ 사파리 웹브라우저 이용 기준

  1. 별도 창이 열릴 시, 기존 (www.steemit.com 내) 지갑 과 UI가 크게 차이가 없어서 잘못 인식이 될수 있고 해킹등 문제 발생 이 쉬울 것으로 보여짐
    (예를 들어 피싱 사이트? 피싱 지갑을 만들어서 별도의 액션을 할수 있게 시나리오를 만들수 있음)

  2. 분리에 따른 장점?이 크게 보여지지 않음 관리를 위한 리소스가 더 많이 들어가는 듯함 (한마디로 불편)


대충 좀 정리하면 두가지를 지금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1 번에 대한 부분은 추가 언급 하도록 하겟습니다.
2 번에 대한 부분은 관점의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Steemit의 경우 웹페이지를 호출해서 구성을 할때, 자기가 원하는 자료만 호출 하는게 아니라 통채로 전체 자료를 호출해서 그중에 필요한 부분만 체크 하는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보이지 않게 매번 높은 리소스를 요구 하는데요 이번에 분리가 됨으로써 지갑에 관련분 호출 부분은 제외를 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사용자는 신경을 써야 하니깐 리소스가 더 들어간다고 볼 수 있지만, 그냥 steemit은 블로깅 활동만을 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ㅎ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무래도 IT쟁이고 보안쟁이라 이것저것 생각 하다보니 그렇네요 ㅎㅎㅎ


나름의 MSA형태 이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Micro Service Architecture

별로 Micro 적이진 않은데 ㅎㅎㅎ
지금 상황에서 API를 micro로 구분을 하면 정말 대 공사 일것 같아서...
아마 최소한으로 구분을 한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ㅎㅎㅎ

다만 첫번째 파씽은 저도 상당히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월렛은 그냥 로그인 자체를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ㅎㅎ
필요시... 스팀 커넥터로만 진행 하고요 ㅠ

Hi @ayogom!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6.923 which ranks you at #9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5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8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ve built up a nice net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지갑을 분리한건 보안상 좋은것 같은데... 뭔가 좀 불편해진 느낌이랄까!! ㅎㅎ

맞아요 ㅋㅋ 불편합니다 ㅠㅠ 원래 안전한건 다 불편해요 ㅠㅠ
ㅠ패스워드도 마스터만쓰면 짱 편한데.... 망할 수 있으니깐 ㅠ

안전하면서도 불편하지 않게 만들어주세요? 아요곰님 믿습니다~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노오력을 해보겠습니다
새탭만 열려도 뭐 ㅋㅋ

저도
지갑 선택할 때 새탭 또는 새창으로 열렸으면 하네요..

일단 코멘트는 남겨뒀습니다 ㅎ

중요한 내용이네요

리스팀 풀봇하고 갑니다. ^^

@ayogom 증인 파이팅~!!

응원 감사합니다 ㅎ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ㅎ

조금 불편해 졌지만 그만큼 보안이 강화되었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넵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ㅎㅎ 약진 했다고 봅니다 ㅋㅋ
광고가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ㅋ

오 정리 감사합니다.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곧 익숙해지겠죠.
그런데 광고비는 누구에게 돌아가는걸까요?

광고비는 재단의운영 비용으로 들어갑니다....ㅎㅎ

지갑에서 다시 스팀잇으로 되돌아가기 버튼이라도 있었음 좋겠어용~!

모바일에서 많이 불편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며칠전부터 바뀐거같던데 이제 광고도 붙고 발전하는군요^^
오늘도 디클릭!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39.96
ETH 2549.01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