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나요? - 3부 보험금 받기 (휴대품 손해)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고래를 꿈꾸는 피라미 @ayogom 입니다.
이제 정말 마지막 글이 될것 같습니다 ㅎ

이글 역시 지난 2부에서 언급한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나요? -2부 가입비교약관 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가장 여행자들이 많이 청구하는것이 이 휴대품 손해일 것입니다.
휴대품 손해는 2부에서 이야기 했던 것 처럼 보상금액이 다양합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여러차례 언급 했듯이 큰 함정이 있죠

그것은 바로
단일 품목당 20만원 한도 라는 부분입니다.
100만원짜리를 손해봐도 20만원, 30만원짜리를 손해봐도 20만원이라는 것이죠.
참 실망 스러운 말장난입니다 ㅠ 언뜻 보면 엄청 해주는것 처럼 써놨지만 실상은 단일 품목당 제한을 둠으로 보장되는 부분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필요없지는 않죠, 여행자 보험 가입비용이 약 만원이라고 하면, 그것의 몇배를 보장해주는 혜자스런 보험이니깐요.

3. 휴대품 손해

여행 중 본인의 실수에 의해 발생되거나 도난시 보장해주는 보험
종류는 보통 파손/도난 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사용자의 부주의에 따른 분실은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필요 서류

파손시
 ① 수리 영수증
 ② 진술서
 ③ 여권 사본 및 출입국 기록
 ④ 사진

도난시
 ① 수리 영수증
 ② 진술서
 ③ 여권 사본 및 출입국 기록
 ④ 폴리스 레포트 혹은 목격자 진술서 (필요시 여권 및 출입국 기록)

파손은 크게 신경쓸 부분이 없습니다만, 도난의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폴리스 레포트를 받아 오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외국에서 쉽지 않죠, 그리고 폴리스 레포트가 발행된다는 것이 해당 경찰서 내에서도 정식으로 사선을 접수 하는 것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잘 해주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요청하면 해주죠...
하지만 경황이 없기 때문에 폴리스 레포트를 발행 하지 않고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목격자의 진술서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자세하게 써줘야 합니다.. (보험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많이 오해하는 부분이, 여행자 보험을 받으려면, 구입 영수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만, 상관없습니다. 어떻게 기것을 다 기억합니까, 그냥 제품의 대략적인 가격 및 모델 번호 그리고 구입시기만 알 고 있으면 됩니다. 꼭 정확할 필요도 없습니다.....
보험사에서 이 부분을 통해 물품의 감가를 측정하기 위해 요청하는 부분입니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대략적인 부분이라도 제공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여행자 보험이라는것, 어떻게 보면 참 혜택이 좋은 부분입니다. 하지만 모르고 쓴다면, 계륵 같은 존재이기도 하고요, 보통 출장이라든지, 단체 여행에서는 여행자 보험에 가입되었다라는 부분만 체크를 하지, 해당 혜택에 대해서 부족하게 알 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떤일이 발생할지 모르는 타지에서 어떠한 일이 발생했을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그리고 도움을 제가 받았던 것이 바로 여행자 보험이었습니다.

회사에서 출장시 자동가입되는 삼성 여행자 보험이 있습니다. 예전 출장중 저는 실수로 핸드폰을 떨어뜨렸고, 핸드폰을 액정이 파손되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보험을 알아보니, 휴대품 손해에 대한 부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제 돈으로... 수리를 했던 기억이 있죠,

그리고 작년에는 와이프와 동유럽에 여행을 갔는데, 수화물이 도착을 하지 않는 바람에 비상의류 및 물품 구입비용으로 약 30만원 이상, 그리고 항공사에서 보상받은 돈이 약 20여만원, 비록 케리어는 약 하루정도 늦게 도착했지만 그 사이에 크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여행자 보험으로 필요 물품에 대해서 다 거침없이 구입을 해버렷거든요, 그외에 필리핀에 여행 갔다가 가방을 도난 당해서 50만원 보상받은 기억도 있고요,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는 여행. 올여름 휴가는 여행자보험을 꼭 챙겨서 떠나시길 바랍니다.
image.png


참고자료

1. 에이스 손해보험 Chubb 해외여행보험 약관 ver.2016. 8
2. pixabay image





여행자 보험 설명
1부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나요?
2부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나요? -2부 가입비교
3부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나요? - 3부 보험금 받기(배상책임/항공편/수화물 지연 보상)
3부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나요? - 3부 보험금 받기(휴대품 손해)

Sort:  

오호..........보험사 직원이시닷!! ㅎㅎ

ㅋㅋㅋ
지긋지긋한 숙제를 마무리 했네요 ㅋㅋㅋㅋㅋㅋ

오호?! ㅋㅋㅋㅋ 고생했네염 ㅋㅋㅋㅋ

앗...보험사 직원이시닷!! ㅋㅋ 지긋지긋한 숙제를 마무리 하셔서 다행이네요^^ ㅎㅎ

ㅋ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스스로와의 약속 ㅋㅋ 마무리 하겠다는...
주말 내내 신경쓰였네요 ㅋㅋ 후련

마지막까지 정독해서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보잘것 없는 글을 끝까지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 가을 여행준비하고 있는데 잘 챙겨야 겠네요^^

가장 좋은건,,, 여행자 보험이 쓸일이 없는 경우입니다 ㅎ
조심ㅎ ㅣ다녀오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05.55
ETH 2397.8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