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나요? -2부 가입비교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고래를 꿈꾸는 피라미 @ayogom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이전에 설명드렸던 여행자 보험중에 제가 자주 애용하는 보험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다음글은, 실제 서류 꾸미는 법..... 을 쓸수 있으면 쓰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것 보다 좋은 보험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그에 따라, 약관을 다시 공부를 해야하기 때문에 저는 보통 오늘 소개해드리는 보험을 주로 사용합니다.

종종, 여행자 보험 그거, 환전하면, 결재하면, 다 가입되는거 아니야? 라고 말씀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물론 그런 보험도 많이 있습니다만, 해당 보험이 본인에게 맞지 않는 다면? 단지 허울뿐인 보험이라면? 의미가 없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보험을 가입 하셔서 보장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저는 보험관련 일을 하지 않습니다..)

제가 추천해드리는 보험은 저렴한 가격과 적다한 보장이 있는 보험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보험이라는 것은 개인의 환경, 특성, 여행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SK [T-world 여행자 보험] (https://tins.okcashbagservice.com:444/tmember/apply2.do?insuType=ace)

보험사 및 명칭 : 에이스 손해보험 Chubb 해외여행보험
장점 : 저렴, 간편, T포인트 사용 가능(10% 할인), 다양한 플랜
약관 보기 ver.2016. 8

2. 여행자 클럽 어플입니다

보험사 및 명칭 : 메리츠 손해보험
장점 : 저렴, 간편(당일가입가능)
약관 보기 가입 후 메일 송부 및 어플 내 확인가능

두가지를 보기 좋게, 표로 만들어봤습니다.
표는 30대 초반 남성 가까운 일본으로 2박 3일 여행시 나오는 여행자 보험 가격 및 서비스 비교입니다.

제가 가입을 한다면, 일단 의료비 부분은 제외하고,,,

여행자 클럽은 휴대품손해에 대한 보상이 높습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물건을 도난당하거나, 떨어뜨려서 깨지거나 하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휴대품손해에 좀 더 신경을 쓰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SK 여행자 보험은 좀 더 다양한 플랜을 가지고 있네요. 장점이라면 형태에 맞게 선택을 할 수 있죠.
큰 특징으로는 수화물에 대한 보상이 높은 편입니다. 평소 해당 항로가 지연이 많거나, 환승을 한다면 (환승에 의한 수화물 지연) SK 여행자 보험쪽을 추천하고 싶네요.

  • 휴대품 손해 보험은 단일 품목은 20만원 한도입니다.

그럼 여행자 보험 보상을 받지 않아도 되는 즐거운 여행 하시길!!

Tip 1, SK에서 가입하는 여행자 보험은, SK 맴버쉽 포인트로 10% 할인 가능합니다. 본인 카드 아니어도 됩니다!

참고자료

1. 에이스 손해보험 Chubb 해외여행보험 약관 ver.2016. 8
2. pixabay image



여행자 보험 설명
1부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나요?
2부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나요? -2부 가입비교
3부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나요? - 3부 보험금 받기(배상책임/항공편/수화물 지연 보상)
3부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나요? - 3부 보험금 받기(휴대품 손해)

Sort:  

여행이란 걸 해본 게 아주아주 먼 옛날이긴 한데요, 그땐 그냥 여행사에서 가입하라고 해서 가입했던 기억이 나네요. 잘 알아보지도 않고. ㅡ.ㅡ

저도 예전엔 그랬죠 ㅋㅋ 쓸모 없다고도 많이 생각했고 ㅋ
보상 받아보니깐, 필요하다고 느끼고 ㅋㅋ 여행자 보험 홍보대사가되었습니다. (주변인)

당연히 여행사에서 가입하는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지 알았는데...좋은정보네요.

그라믄 비싸요, 싸게 가입해야죠 ㅋ
T월드는 저기가 10% 할인 해줘요! 물론 맴버십 카드가 있어야 하니깐 주변에 에스케이 사용자에게 빌려쓰면 됩니다

여행을 하먄서 여랭자보험을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이번에 제주도 갈때 가입 해야겠네요

국내는 보통 잘 안하긴 하는데 ㅋㅋ 잘 쓰면,, 충분히 도움이 될 것같은데...
저도 국내는 안해봤네요 ㅠ

다쳤을때만 대비했지 여행은 대비를 안한듯.. 여행을 그만큼 안갔다는 증거일까요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다녀오세요 사장님 엉? 워크 홀릭이빈까?

여행중 휴대품을 파손하거나 잃어버린적이 없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휴대품손해에 대해서 금액을 증명을 해야하기에 해당 물품의 구매 영수증을 요구한다고 들었습니다.
물품에 대해서 감가상각을 해서 보상을 해야하니 언제 샀는지에 대한 증명을 해야하는거죠.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구매 영수증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사실 말도 안되는일이져, 대충 구입 가격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모델명이든... ... 증명없어요 ㅎ

이 번에 아는 분이 4명이서 유럽여행을 다녀왔는데 렌트한 차유리를 깨고 도둑이 캐리어4개와 백팩 하나를 가져갔다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여행자보험 들어서 그나마 위로가 되었다고 하더군요~
자유여행갈 땐 반드시 여행자보험 들어야 될 것 같아요~^^

이제 여행자보험도 알았고 상품비교도 했는데
써먹을일이 없네요 ㅠㅠ 외국나가고싶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540.43
ETH 2481.91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