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몬스터] 스팀 몬스터에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고래를 꿈꾸는 피라미 @ayogom 입니다.
오늘 왜 스팀몬스터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 글은 @steemmonsters 공식 계정의 I'm not a Gamer. Why Should I Buy Steem Monsters Cards?을 참고 및 번역되어 작성되었음을 서두에 미리 알려드립니다.


'1. Steem Monsters 의 개발자 @aggroed@yabapmatt 는 현재 활동 중인 스팀잇의 증인입니다.
image.png

현재 증인과 예비증인으로 활동 중입니다. 스팀 몬스터의 투자자로써, 저도 증인 투표에 참여했습니다 ^^


'2. 스팀몬스터는 블럭체인 상에서 움직이기 때문에 제작사의 개입이 어렵습니다.

개입이 아예 없다고 말 할 수 없지만, 카드 내역에 대해서 블록체인에 공개되고 있기 때문에 조작에 및 제작사의 개입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3. 마케팅

최근 보스턴에서 실시 했던, Tokenfest 에서 한 부스를 차지하고 홍보도 실시 했습니다. 그외에 조만간 있을 스팀페스트3 에서도 홍보 예정입니다. 또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지속적으로 계속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사실 아직 이것들은 좀 미약합니다 ㅠㅠ)


< 출처 : https://steemit.com/steemmonsters/@roscoecoin/steem-monsters-talking-about-the-power-of-programming-and-business-on-steem-at-tokenfest-ajpll2mn)


'4. 카드의 가치

이미 스팀몬스터의 카드들은 게임이 시작하기 전에 그 가치가 가지고 있습니다. 호가는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스팀이라는 코인을 1000만원에 올린다고 해서 그 가치가 1000만원짜리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1000만원을 주고 누군가 구입을 했을 때 그 가치는 1000만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거래를 통해서 물건의 시세가 결정이 되죠. 현재 스팀몬스터는 마켓을 통해 카드 거래가 가능 하고 그 거래는 하루에도 수백건씩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미 카드 자체가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 할 수 있죠, 따라서 내가 게임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스팀몬스터 카드를 사지 않는다 라고 보지 않고, 하나의 투자 수단으로 생각 해도 좋은 투자 처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5. 스팀몬스터의 스팀파워

현재 스팀몬스터의 스팀 파워는 200,000 STEEM 을 넘었습니다. 단순히 다른 프로젝트처럼 재단을 통한 임대에서 나오는 파워가 아닌 순수 스파업을 통해 만들었다는 것이 다른 프로젝트와 다르다라고 생각합니다. 직접적으로 스팀에 투자를 하고 있는 만큼 더욱 열심히 개발을 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혹시나 파워다움을 하면, 저희도 알 수 있겠죠 ? ㅎㅎㅎ
image.png


'7. 외부 자본의 유입

스팀 몬스터는 외부 자본을 유입시켰습니다. 그것은 스팀잇의 정말 새로운 시도였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보아왔던 프로젝트들은 모두 스팀잇 내의 자본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스팀몬스터는 외부 결재 시스템을 통해 스팀잇 생태계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을 시도하였습니다. 그리고 kickstarter 를 통해 스팀잇의 가입까지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스팀잇 생태계에 굉장히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8. 무궁무진한 플렛폼

소유하고 카드 정보가 이미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이용한 미니게임, 예를들자면 참가비 1스팀씩 내고, 공격 속성(근거리, 장거리, 마법공격)을 이용한 묵찌빠 게임이라든지, 합계 높은 숫자 찾기라던지, 낮은 숫자 찾기라던지, 곱하기 라든지, 이런 미니게임으로 활용도 얼마든지 가능 하다고 생각합니다.


'9. 투자자/참여자에 대한 지원

카드를 5달러 짜리 스타트팩만 구입을 하더라고, 스팀몬스터 관련 글을 작성하면 200,000 스팀파워의 10%의 보팅을 해주고 500팩 이상 구입자에게는 50% 보팅을 해줍니다. 이후 Kickstarter 및 Fundition 참여자에게도 그 혜택을 동일하게 주게 되니, 지금이라도 하나 사보시는걸, 추천 합니다 ㅎ


이것이 제가 스팀몬스터를 소액이지만, 투자한 이유입니다 ㅎ 아마 최근에 스팀몬스터의 글이 늘어난 이유도 보팅에 대한 지원을 받기 위한 부분일 수 있습니다. 아마 지금처럼 스팀 시세가 떨어진 상황에서도, 약간이나마 활력을 볼 수 있는 이유중 하나를 저는 스팀몬스터의 보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혹시나 여유가 되신다면, Kickstarter 및 Fundition 에 가셔서 기본팩이라도 하나 사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image.png

Visit the Steem Monsters Kickstarter and Become a Backer!!!

Visit the Steem Monsters Fundition and Become a Backer!!!


스팀잇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스팀몬스터 개발자의 인터뷰 입니다 ㅎ


카카오톡 대화방 : https://open.kakao.com/o/g1MCypW
텔레그램 스팀몬스터 전략방 : https://t.me/steemmonster
네이버 카페 : https://cafe.naver.com/steemit2



B787046A-0717-4826-B917-C439FED168A2.gif

Sort:  

TCG 계의 대부 매직 더 개더링 매니아들은 진짜 무섭게 카드를 사 모읍니다.

혹은 이를 보다 대중적인 IP와 결합시킨 포켓몬스터또한, 여전히 큰 시장을 이루고 있죠.
성공한 TCG는 카드별 밸런스가 기가 막히게 절묘하게 되어 있어, 가위 바위 보 의 상관관계를 갖게 하지요.

스팀몬스터의 카드별 상성관계 설정은,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는지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관전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넵, ㅎ 대전형 블록체인 카드는 처음이니 ㅋㅋ 기대를 걸어봅니다 ㅎ

게임을 안해서 선뜻 손을 못 대겠네요....
하시는 분들은 글 더 잘 읽어 보시길....

스팀 고래의 꿈.jpg

게임 안하셔도 하나의 투자처로 ㅋㅋ 괜찮을 수 있어요 ㅎ
nalumsiss 님은 그림을 잘 그리시니깐, 그림 그리는 것으로 참여 가능해요 ㅎ

? 그림을 업데이트 할수 있는 게임이라는 건가요???

게임에 사용되는 그림을 공모 해요 ㅋ
https://steemit.com/steemmonsters/@steemmonsters/steem-monsters-art-contest-week-15-15-booster-pack-prize
이 글 한번 읽어보세요!!
아트 콘테스트!

스팀몬스터 스팀파워가 빠르게 줄 고 있....ㄷㄷ

ㅋㅋㅋ 그러니깐요 ㅋㅋ 조절도 필요할 것 같아 보이는데 ㅋㅋ 아직은...

tworld님이 ayogo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tworld님의 [상절티사]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의 "STEEM MONSTER 득득득!!!"

...
STEEM MONSTER 이벤트 최대 수해 ??
  • 무서운 사람들 : ayogom, jayplayco , lucky2
점점... 당하고 있습니다. Steemmonsters...

지금까지는 분위기가 좋아 보입니다. ^^
그래도 게임이 시작되야 정확히 알수있을꺼 같습니다. 게임이 재미없거나 밸런스가 안맞으면 흥하기 힘들수도 있으니까요.
개발자가 힘내주기를 기대해봅니다.^^

맞습니다 ㅎ 게임인 만큼 밸런스에,, 큰 기대를 걸어봅니다
흥해랏!!

그냥 단순 게임만 봤을때
게임인데 투자를 이정도 해야하나 생각도 했는데
이유를 들으니 할만한데? 라는 생각도 드네요
너무 빠지지만 않는다면! ㅎㅎ

블록체인 최초의 카드 배틀게임(?) 이지 않을까요 ㅎㅎㅎ
저도 ㅋㅋ 너무 빠질 생각은 없고 그냥 ㅋㅋ 열심히 해봐야죠 ㅋㅋ

스팀몬스터 정말 빠르게 성장했네요
카드들의 가치 변동성은 정말 크겠네요

ㅋㅋㅋ 가치 변동이 큰건 좋지 못하는데, 그건 아마 게임이 시작되면, 어느정도 완화되지 않을까 싶습니다...ㅋㅋ
각각의 가치가 선호도에 따라 결정이 될테니깐요 ㅎ

You have received a Steemmonsters upvote!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Steemmonsters Discord member, ayogom.

Please find out more about Steemmonsters: https://steemmonsters.com/

스몬이 스팀을 좀 견인하려나요^ 둘다 내년엔 날아오르길~

날아갔으면 좋겠네요 ㅎㅎㅎㅎ 외부 자본이 더 들어와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212.63
ETH 2645.42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