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증인노드의 miss 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내용업데이트] -복구완료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예비증인 @ayogom 입니다.
현재 재 노드에서 계속해서 Miss가 발생 중이네요..
어제 원격이 안되서 사무실에 노드를 체크하러 갔을 때, 별 다른 이상이 없어서 마무리 했는데,,,,
Miss 시간대를 보니, 그 이후에 무엇인가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원격은 복구를 안해놔서 접속은 되지만, 연결은 안되는걸 보면, 서버의 네트워크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아무튼 금일 출장이 마무리 되는데로 사무실에 가서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신경쓰이네요 으.....

  1. 스팀 블록 생성 [fail]
  2. 스팀 feed 입력 [success]

comment

2019-01-15 22:18
퇴근 후 원인 파악은 하였습니다.
원인은 우분투 업데이트로 인한 노드 관련 서비스가 종료된것입니다.
어제 원격을 잡기위해 업데이트 하는 부분에서 충돌인 난 것 같습니다.
현재 노드는 재시작중이며 (생각보다 오래걸리고 있네요) 원격은 문제해결했고 SSH 연결도 열어뒀습니다. 아마도 이후에는 인터넷 연결만 되어있으면 좀더 편리하게 대응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
그나저나 미스블럭이 계속 늘어나고 있네요
속상 합니다 ㅠㅠ


2019-01-16 08:50
밤새도록 노드를 돌렸지만, 아직도 unpack 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오래걸린적이 없는데 당황스럽네요 그래서 노드 replay를 실시했습니다. 보통 replay는 6시간이상 소요 되므로 권장되진 않지만, unpack이 너무 오래 걸리는 바람에 차라히 replay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럼 또 시간과의 싸움이 되겠네요...


2019-01-16 17:50
정상복구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ukk님이 ayogo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ukk님의 스팀잇재단! 너희는 반성 해야한다.

...운을 진행 중 이고
steemit2 , gsr-io 등의 계정으로 옮겨가면서 거래소로 던져지고 있습니다.
ayogom님의 글스팀잇 재단에 실망을 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팀잇을 활동하는 한명의 개미로써 참 <b...

에이곰님이 예비 증인이셨네여 요며칠 증인 검색 할때 검색에 나오셨던 분이시라니 ㅎ 보클왔어여~

아 ㅋ 증인에 대해서 검색하셨군요 ㅋㅋ 뭔가 궁금한게 있으셨습니까!?

궁금한게 너무도 많지요. 요즘 다시 증인 얘기가 스몰스몰 올라오는거 보니 스팀잇에 대한 변화를 원하는거 같은데 정작 증인 투표는 먼 나라 얘기로 받아 들이고 있으니 흠

너무 신경쓰지마세요!! 신경쓴다고 해결되나요! ㅎㅎ
출장 마무리 잘 하시구요~

ㅋㅋㅋ 맞습니다.. 하지만 괜히 신경쓰이는건 사실입니다 ㅠㅠ
아마 노드 운영하시는 모든 분들이 그러시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출장 잘 다녀오시면 이미 해결 되어있을지도 몰라요~
조심히 다녀오세요~!

해결은 ㅋㅋ 제가 가서 열심히 했는데
아직도 대기중이라 ㅋㅋㅋㅋ 슬프네요

(무언의 압박을 주자...)쿨럭..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엉엉 어쩐지...누가 자꾸 압박감을...

수고 많으세요!

디클릭 애니.gif

감사합니다. 아마도 곧 완료될 것 같습니다!

무엇때문에 미스가 난지 모르겠지만 별일 아닌거라고 봐요

우분투가 업데이트 되면서, 노드 관련 서비스가 종료되어버린것 같아요 ㅋ
체크 하고 왔어야 했는데,,,, 그걸 못보고 와버렸었네요 ㅠ

혹시 하이브마인드 관련된건 아닌지.. ㅇ_ㅇ
https://steemit.com/hivemind/@steemitblog/hivemind-is-live

암튼 네드 없이도 회사는 잘 돌아가는듯 합니다 ㅎㅎ

우분투가 업데이트 되면서, 노드 관련 서비스가 종료되어버린것 같아요 ㅋ
체크 하고 왔어야 했는데,,,, 그걸 못보고 와버렸었네요 ㅠ

차라히.... 정말 하드포크 해버렸으면 좋겠어요 ㅋㅋ 커뮤니티의 노력에 대해서 가장 큰 이득을 보는 놈이 네드라니 ㅠ

넹 근데 이미 다 팔아치우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 어찌될지몰것네요. 어쨌거나 그새낀 사라지는게 우리들한텐 이득일듯합니다 ㅎㅎ;;

Hi @ayogom!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6.848 which ranks you at #10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5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ve built up a nice net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950.69
ETH 3311.68
USDT 1.00
SBD 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