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복구시 주의 할 부분?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예비증인 @ayogom 입니다.
최근에 평소 연락을 주고 받던 스티미언분이 해킹을 당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아마도 파씽 사이트를 통해 해킹을 당한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 파씽사이트는 보통 스팀잇과 동일한 형태로 만들어 놓습니다. 로그인이 풀려 있는 경우? 해당 사이트가 Steemit 사이트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해당 사이트에 패스워드를 넣으면 그대로 패스워드가 해킹범에게 날아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계정 복구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예를들어 steemd.com/@ayogom 제 계정 정보를 보겠습니다.
image-1545288663790.png

Recovery account 가 steem 으로 되어 이는 것을 보니 저는 steemit 사이트에서 기다려 가면서 ID를 발급 받은 것이 분명 합니다. Recovery 는 steem 계정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보조 계정을 보겠습니다.

image-1545288760993.png

Recovery account 가 steemmonsters 로 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steemit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도난계정복구 기능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image-1545288844551.png

해당 계정의 복구 기능은 steemmonsters 가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본인이 사용하시는 steem 아이디가 도난계정복구를 제공하지 않는다면, 해킹을 당했을 때 패스워드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 부분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다른분을 도와드리면서 확인 해보니,
steemit의 계정 복구 메카니즘이 동작을 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즉시 github에 issue 를 등록하여 해결 했습니다.
(https://github.com/steemit/steem/issues/3213)

steemit을 활동 하시면서 무엇인가 문제가 있으면 이렇게 github에 문제 제기를 하셔도 되고 그것이 힘들면 주변의 증인... ( 예를들면 저?) 에게 부탁을 하셔서 진행 하셔도 됩니다 ㅎㅎ

그럼 오늘도 해킹당하지 않는 행복한 스팀잇 활동 되시기 바랍니다 ㅎ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steemit 하시다가 문제 있으면 연락주세요 ㅋㅋ
제가 다 github에 올리겠습니다

해킹당하지 않도록 조심하는게 최선이겠지만... 혹시라도 불상사가 생긴다면 도움 요청드리겠습니다^^ ㅎㅎ

ㅎㅎㅎ 사실 이번에 계정복구메카니즘이 이상하지 않았으면, 금방 끝날 수 있는 문제였는데 ㅋ
그 부분이 응답이 없어서 오래걸렸네요 ㅎㅎ 덕분에 저도 계정 복구에 대해서 다시 생각 할 수 있었죠!!
불상사가 생기지 않기를!! ㅎ

Congratulations @ayogom!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40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25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여윽시 빠른 대응 !!1
1등 증인 가봅시다~.ㅋㅋㅋ

근데,steem을 통해 가입하지 않을 경우에는 복구할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는건가요??

계정을 만들어 주신분이 계정복구를 도와주시면 됩니다 ㅎㅎ
근데 그분과 연락이 안되면 ㅠ 힘들겠죠... 지금 든 생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가 Recovery account 갖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즉... 해킹 당하면 스스로 복구를 시키는 것이죠 ㅎ

해킹 당하면 스스로 복구를 시킨다는 게 무슨 뜻이죠? 방법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복구를 할수 있는 사람이 본인이 되는 것이죠
예를들어 ayogom이 byogom 이라는 계정을 만들면 Recovery account 가 ayogom이 됩니다 그리고 byogom으로 스팀잇을 하다가 해킹을 당하면, ayogom 계정을 이용해서 즉시 패스워드를 복구 시켜 버리는 개념을 이야기 한것입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해요.

개념은 이해했는데, 역시 구체적인 방법은 모르겠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구체적인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되는데...
프로그램쪽을 모르신다면 역시나 접근이 어렵습니다 ㅠ
https://steemit.com/steem/@someguy123/how-the-steem-account-recovery-works-and-why-your-trustee-can-t-steal-your-account

윽, 접근 불가네요.

해킹 안 당하게 조심하는 게 낫겠네요.

건강하게 돌아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감사 무한 감사합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믿사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즐거운 하루 되십시용~

이거 보고 저도 가서 확인해봤네요. 고맙습니다. :)

Hi @ayogom!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6.686 which ranks you at #12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4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ve built up a nice network.
  • The readers appreciate your great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몰랐던 내용인데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1434.10
ETH 2474.37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