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막힌 콩나물 무침

in #kr3 years ago

newiz-asinayo.png

이 포스팅 끝에서 느낄 여러분의 상태. (feat 뉴발)

준비물

콩나물
냄비

소금

고춧가루, 참기름, 소금

image.png
콩나물 (개인적으로는 풀무x 꺼 사용)

대충 물에 씻어서 냄비에 드랍
그리고 물을 자박하게 (아직도 잘모르겠음) 넣는다.
그리고 소금(이때는 굵은 소금도 괜찮음) 좀 적당히 넣는다.

image.png
콩나물 숨이 죽을때까지 열을 가한다.
(그래서 투명한 냄비 뚜껑 추천)

숨이 죽는건.. 그냥 좀 시들었다 싶으면 끄면된다.
(그냥 15분 정도 하면 됨)

image.png
조금 죽은듯

image.png
조금 더 죽은듯
이제 꺼내면 된다.

image.png
찬물 샤워
씻을때 빨래하듯이 박박 씻거나 짜는게 아니다.
그냥 물흐르듯 콩나물을 애기라고 생각하고 슬슬 씻는거다.

image.png
적당한 그릇에 담고 양념을 할꺼다.
먼저 소금. 적당히 넣는다.

image.png
참기름 ( 오뚜x 진한 참기름 추천)
적당히 넣는다. (모르면 그냥 숟가락 한스푼)

image.png
고추가룻
이것도 ㅋㅋㅋ 적당히 넣는다.

적당히를 잘 모르면 그냥 쬐금만 넣고 간봐서 더넣던가 하면 된다.
솔직히 대충 넣고
싱거우면 콩나물 많이 먹고, 짜면 적게 먹으면 된다. 쉽게 가자

image.png
이제 비닐장갑 끼고 섞으면 된다 ( 족발아님)

육수맛을 느끼고 싶다면 맨손으로 해라.

image.png
짜잔 겁나 맛있는 콩나물 무침 완성~!

신고하지 마세요.
이건.. 밥도둑!

..
..
..
..

image.png
꿀팁.
비닐장갑 버리기 전에 다른 그릇에 옮겨 담으세요.

밥도둑은..?
newiz-asinayo.png

Sort:  

이정도로 표현 가능하죠 ㅋㅋㅋㅋㅋ

배달되나요?

아 주문이 밀려서요 ㅜㅜ.

ㅋ 레시피 설명이 위트 있으시네요.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 ^^

엌ㅋㅋㅋ 감사합니다

오.. 너무 자세히 올려주셔서 저도 할 수 있을 것 같어요.. 백선생 느낌입니다.

제가할수있으니
누구나 가능합니다 ㅋㅋ

그림 누가 그렸는지 몰라도 레알 금손이네ㅎㅎ
신나요형이 살아서 튀어나오는 줄ㅎ

레알금손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밥도둑은 간장게장이지 1스달 날려라

요즘은 콩나물 무침이야

반찬 혹은 비빔 밥 으로도 쌉가능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68.45
ETH 3162.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