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미언 건강 검진 (Steemian Health Check) v0.1 릴리즈

in #kr6 years ago (edited)

Screen Shot 2018-03-30 at 10.18.09.png

이틀전 공개한 스티미언 건강검진 프로토타입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 주셔서, 조금 더 작업해서 0.1 버전을 릴리즈 합니다. 아직 미완된 부분이 많고 완성하려면 많은 일이 필요하지만, 정보 가시화 부분은 피드백을 통해 개선하는것이 좋다고 판단되어 우선 공개합니다. 또한 정보를 활용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지금 수준에서 제공하는게 맞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kr에 포스팅했던 계정 중 임대전후 스팀파워가 10000 이상 되는 분만 등록 되어 있습니다. 최초 목적에 부합하는 선에서 결정한것이며 추후에는 다른 계정들에도 사용할수있도록 할 것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user= 부분에 계정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직접 입력하는 인터페이스는 미완입니다.)
https://ianpark.github.io/shc/?user=noctisk

전체 검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FireShot Capture 23 -  - https___ianpark.github.io_shc__user=asbear.png

동일한 차트가 주간 통계와 누적 통계 두가지로 나옵니다. 누적 값이 더 의미있는 경우와 구간 값이 더 의미있는 경우가 있고 사람마다 해석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므로 모두 제공하는것이 도움이 된다는 판단입니다.

검진 차트 읽는 팁

  • votee는 해당 계정인 보팅한 사람을 의미
  • inverse simpson 은 높을수록 좋음
  • 7일 누적 inverse simpson보다 90일 누적 inverse simpson이 높은게 정상임. 절대치가 중요.
  • inverse simpson 30 이하면 상당히 편향되어있다고할수있음
  • 편향된 보팅이라도 average full-voting per day 가 낮으면 (5 이하) 어뷰저일 가능성이 낮음
  • 도넛 차트의 색은 계정명해시값으로 생성된 고유의 색이므로 같은 계정은 여러 차트에서 동일한 색을 가집니다.
  • 도넛은 해당 계정이 기간내 가장 보팅을 많이 한 사용자 10명을 표시합니다. 따라서 그 10명의 비율이 어느정도인지 보면 편향도를 알 수 있습니다. 즉 회색부분이 넓어야 건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향후 계획

  • 페이지 자체에 설명 추가
  • 원하는 차트만 보는 기능
  • 사용자 정보 표시란 추가 (명성, 스파 가입기간 등..)
  • 여러명 정보를 한 차트에 보여주는 기능
  • IS 90 (90일간 inverse simpson) 값이 기준 이상으로 낮은 계정, 높은계정 등 목록 제공
  • 평균값 계산 및 가시화
  • 검진 결과 계산 알고리즘을 통해 가시화 (매우건강함, 건강함, 보통, 위독함, 사망직전 등..)
  • 모든 계정 지원

피드백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느정도 고도화 되면 kr 외의 고래들도 통계에 넣을지 결정할 계획입니다.

Sort:  

와우 대박이에요 고생하셨어요!!ㅎㅎ
비록 저는 사용할 수 없지만...ㅠ

조금만기달려주세요 ㅎㅎ

늘 애쓰심에 응원드립니다

언젠가는 저도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오겠지요?

궁금하신가보네요. 현재 10000스파 이상 소유자들중 어뷰저를 찾는것이 우선인지라.. 일단 급한불 끄고 나면 모두가 쓸수있도록 만들어보겠습니다^^

천천히 하셔요
안 그래도 한참 뇌도 심장도 편치 않을텐데요 걍 안스럽다고 안타깝다고 그런 생각이 들어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닷!^^

으헝~~저는 왜 안나오나했더니 만스파가 되야하는군요! 궁금해서 파워업하고 싶은 뽐뿌가 마구온다!!!!!!ㅋㅋㅋㅋㅋㅋㅋㅋ

uksama.png
욱님꺼 뽑았습니다. 다운로드해서보셔야할듯 ㅋㅋ

헉...감사합니다ㅋㅋㅋㅋㅋㅋ

저도 만스파가 안되어서 못보네요...
모든 계정 지원할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
고생하셨어요~ 곰님~!!

시간 나시면 투표하러 오세요 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곧 사용 가능하도록 할게욥 ㅎㅎ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세부적이네요 갈수록 :) 응원합니다 @asbear님!

멋지네요~고생하셨습니다^^

헉, 피라미는 제외!
그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착착 진행해 가시는군요. :)

잠시 손님좀 뺏어가겠습니다. (?)

플랑크톤 분들은 asbear님의 작품이 완성되기 전에는 아래 사이트에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bear님의 자료보다는 빈약합니다.)

https://steemtech.github.io

멋집니다^^ 한가지 잘못된 점이 있는데요 클레이옵님 방식으로 계산하셨다면 차트에서 votr per date는 하루 평균 풀보팅(weight로 계산된 풀보팅, 예를들어 20% 씩 다섯번 보팅하면 1 풀보팅입니다.) 횟수입니다. 그에 반해 셀프보팅은 %입니다. 따라서 다른 차트에 넣으시거나 아니면 y-axis를 두개로 하셔야합니다.

앗, 아마 모바일에서 보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웹개발자가 아니라 아직 뷰 설정을 제대로 못해서 PC의 전체화면에서만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ㅠㅠ

그리고 y축이 2개이긴 한데 보팅 수가 아니고 풀보팅 수였군요! 단위도 수정해두어야 겠습니다.

세세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또 새로운 사실을 알아가네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258.95
ETH 3170.36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