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이동평균선 : #2. 단기 이평선상의 매수, 매도타이밍 잡기(& Ethereum 분석)

in #kr7 years ago

@sonsie님 어제 이글을 잠결에 봤는데.. 도무지이해가안되서 다시 잠들고 이제 다시봤네요 ㅎㅎㅎㅎ 맨정신에 보니까 이해가 그래도 조금 됩니다.. 골든크로스랑 데스크로스는최소한 알고 있었어야했는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암것도모르고 그렇게 들이댔다니 부끄럽습니다. ㅎㅎ 어제 저녁에 계속 불안감이엄습해서 팔까 말까 했는데 역시 귀찮다고 넘겼다가 거의 15%가 떨어졌네요. ㅎㅎ 이 글을 더 빨리 읽었어야 했는데!! ㅎㅎ 더 떨어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ㅎㅎ

글 잘 읽었습니다 ^^

Sort:  

7일선은 이탈했지만 30일선에서 정확한 지지를 받고 올라오고 있습니다. 물론 7일선 이탈만 따지면 매도시점이긴 하나, 이번 438,000원 고점 정도의 많지않은 거래량이라 더빠질 것 같진 않아보입니다.
현재 볼린저밴드 중심선위로 가격을 되돌린 상태구요. 즉, 중심선이탈시 매도관점인데 아직은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한국시각 09시 이후 만들어지는 새 일봉이 하락안한다 장담은 못하지만, 새일봉의 거래량 적다면 곧 되돌릴 걸로 예상됩니다.
그나저나 @asbear님은 동물적인 본능을 갖고 계시군요ㅎㅎ

오... @sonsie님의 글을 보면 뭔가 무게가 느껴집니다. 뭔가 실력있고 믿음직한 리더의 느낌입니다. 생각을 자신있게 개진하시면서도 항상 중립을 지켜주셔서 스스로 생각하도록 만들어주시는..

며칠째 43만에서 등락중인 것을 보고.. 왠지 쌔한 느낌이 들어서 일단반절 팔아야지하고 코인원에 들어가려다가, OTP 비밀번호 넣어야하는데 휴대폰이 옆에 없어서 그냥 창을 닫았는데.. 순식간에 저렇게떨어진걸보고 급우울해졌었습니다 -_ㅜ 저같은사람이 코인같은걸 사놓고 멍때리고만 있는것을 @sonsie님같은 분들이보시면 제대로 호구들이네 하실것 같아요.. ^^ 이제 미련 버리고.... 47만에서 딱 털겠습니다. 매도 걸어놨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목표가 정해놓고 매도 걸어두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47만 같이 전고점에 살짝 모자른 듯한 매도가격... 아주 좋습니다. 1만원의 욕심을 더 부리다 못미치고 하락하는 경우가 부지기수거든요.
전고점을 뚫고 올라가도 다시 내려와 매수 기회를 줄 것이고, 못 뚫는다면 더 아래에서 재매수 기회가 반드시 오게 되어있습니다.
단타와는 별개의 개념으로, 전고점 정도에서 한번 정리후 재매수 정도는 장투 중에도 수익보존 차원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asbear님을 결코, never!!, 호구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래도록 차트만 봐온 저도 한번씩 아뿔싸! 할 때가 있습니다ㅎㅎ

@sonsie님 감사드립니다 ^^ 정말 그렇게 되겠지요? ㅎㅎㅎ
오늘 출근길에 가격한번 열어봤다가 눈 뒤집히는줄 알았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정말 충격! new starter 교육하는데 귀에 안들어오고 이더 생각만.. 머리속에.. -_ㅜ 그러다가 졸려서 막 졸고 그랬습니다.

또다시 이더감옥에서.... 구원을 손길을 기다리게되었네요 함께해요 @sonsie님!! ㅎㅎㅎ 호구소리 안듣는것만으로도 행복합니다 ^^

중국발 ICO규제소식에 다같이 흘러내렸는데, 전 무분별한 ICO규제가 악재라 생각안하는데, 대다수는 악재로 받아들이나 봅니다^^

이번 하락은 거래량들이 그닥 많지않습니다. 악재로 인식해 불안해진 개미들 물량만 나온 게 아닌가 추측되구요.
주 매수세력은 그대로 남아있는 걸로 판단됩니다.
다만, 동반하락했지만 오르는 건 또다시 개별적으로 차이가 있을 걸로 생각됩니다.
이번에 빠지면서 차트모양이 다 제각각이라...

이더는 현재 볼린저밴드 하단선 지지를 받고있으나, 이미 7일, 30 일 이평선은 진작 다 뚫렸구요.
당장 제자리로 돌려놓지 못하면 그림이 제일 안좋아지는 건 이더일 수 있습니다.
아마도 거래량없이 상승해오다보니 하락시 제대로 지지해주는 지지라인이 안만들어진 탓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어차피 빠진 걸 자꾸 생각하는 건 멘탈에 안좋습니다^^
큰 이슈가 남은 이더가 이 정도에서 꾸물거릴 거라 생각 않거든요ㅎㅎ

@sonsie님 안녕하세요 ^^ 댓글을 어제 보았는데 답도 못달았어요. 짬이 잘 안나네요... 집에 손님까지 오는바람에 ㅎㅎ

말씀하신대로 다시 조금씩 반등하고 있네요? 다행입니다.. 월말까지 안정적으로 쭉 갔으면 좋겠네요. 저도 ICO규제는 문제이기보단 호재같은데..

지난주까지 스팀잇 많이 하다가 갑자기 거의 못하는수준이되니 다른세상 온것같네요 ^^ 아마존은 처음부터 정신이없네요.. ㅎㅎ

많이 바쁘시죠^^
아마존 근무하려면 미국 가셔야하는 건가요?
아님 영국에도 아마존 지사가 있다거나 그런건가요?

영국에도 큰 지사가 있습니다. 미국 안가도 되지요..
ㅎㅎ 가고싶으면 1년 후에 갈수는 있는데.. 당장은 미국 가고싶지가 않습니다 ㅎㅎ 사는 나라를 바꾸는건 정말 고달픈 일이거든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858.36
ETH 3493.88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