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뉴비 K! 드디어 1차 수상자 분들을 소개 합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Screen Shot 2018-01-21 at 01.03.19.png

안녕하세요? @asbear 입니다.

슈퍼 뉴비 K의 총 수상자는 14분이십니다. 그런데 제 나름대로 공정한 방법으로 심사를 하려고 하다보니,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관계로 자꾸만 지연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선 크로우상과 천사상을 받으실 7분을 먼저 소개드립니다. 각 수상자 분들께는 5 SBD를 보내드립니다. 스팀상, 비트상, 이더상 수상자분들은 내일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

심사방법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제가 생각하는 좋은 스티미언의 네가지 모습, 그리고 인기투표 결과를 추가하여 최종 순위를 정산 하였습니다. 비편향성, 좋은글, 좋은댓글, 활동성, 인기도의 다섯 부문에 대해 1점부터 5점까지 점수를 부여한 후 총 합이 가장 높은 분이 슈퍼 뉴비 K의 우승자로 선정 됩니다.

  • 인기도: 인기투표를 통하여,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하신 분은 5점, 가장 낮은 수의 표를 획득하신 분은 1점
  • 비편향성: 다양한 분들에게 보팅을 나누어 주신 분들일수록 5점, 제한된 사람들에게 보팅이 몰리시는 분들일수록 1점
  • 좋은글: 글 하나하나에 정성이 가득 담겼거나 창작의 수고를 많이 들이신 분들일수록 5점, 반대일 경우 1점
  • 좋은댓글: 댓글 하나하나가 따듯하고 성의있을수록 5점, 반대일 경우 1점
  • 활동성: 자주 글을 쓰고 댓글을 남기는 분들일수록 5점, 반대일수록 1점

발표전에 드리는 말씀

제가 누군가를 평가할 자격이 없다보니, 순위를 정하는 방식을 택하는 것에 매우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방식의 장점도 분명히 있고, 뉴비분들의 활동을 장려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슈퍼 뉴비 K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어떤 방법으로든 평가 방법이 필요했고, 그 기준도 결국 제가 세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혼자 진행하다보니 무한정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것도 쉽지가 않았구요.. 그래서 이 다섯가지를 제 나름대로 평가하기 위해서 한분한분 블로그를 방문하여 작성하신 글들과 댓글들 그리고 최근 14일간 보팅하신 통계를 확인 하였으며, 인기투표 설문을 작성하여 스티미언 분들의 의견을 모았습니다.

지금부터 소개드릴 일곱분들은, 그 결과 8위부터 14위에 오르신 분들입니다. 비록 상금은 작지만, 절대로 높은 상금의 상을 수상하신 분들과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말씀을 꼭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추천되신 분들 모두 정말 최고의 스티미언분들이시고, 우열을 가리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엑셀시트의 숫자에 의지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수많은 뉴비분들중에서 추천되신 40여분들, 그리고 그중에서도 14분에 포함되신것이므로 이미 많은분들의 사랑을 받고 계신 분들입니다. 이렇게 참여 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더 오래오래 스팀잇에서 함께 가실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럼 크로우상과 천사상을 수상하신 슈퍼 뉴비 일곱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touchtheheart

DQmUU4Ek4Y9ahWCgpYktbngfhXqFM68FhwSYGaU49Kdjt1z_1680x8400.jpeg

처음 스팀잇에 가입할 때 따뜻한 글을 쓰겠다고 선언해놓고서는 제 인생 푸념이나 늘어놓았는데, 많은분들이 좋아해주셔서 기분 이 많이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제 인생에서 겪은 일들을 포스팅해가며 공감을 얻고 한 사람의 마음이라도 움직이고 싶었습니다. 세상의 크고작은 일들을 겪으며 얻은 교훈과, 나의 감정을 정리하고 일이였죠. 하지만 보잘것없는 인생이라 게시글 7개로 제 인생이 정리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요즘 시를 좋아해서 가끔은 시를 한 편씩 올려보려고 합니다. 다른 작가님들과는 차원이 다른 아마추어의 시를 보시겠지만 한 번쯤 읽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정치, 사회이슈에 관해서도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정치에 관한 의견을 주고받는것은 굉장히 민감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팀잇의 익명성의 힘을빌려 용기있게 글을 쓰고, 보상이라는 명목하에 적절한 언사를 구상할 수 있지않을까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생각을 정리한 포스팅을 가끔 하곤합니다. 우리는 비판받을준비를 해야한다.등과 같은 제 생각을 정리한 글들을 쓸것입니다.

스팀잇을 그렇게 많이 접하지 않습니다. 제가 스팀잇을 시작한 이유는 제 글을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고 그분들과 의견을 공유하는 행복때문입니다. kmlee 님의 댓글을 읽으며 토론을 나눌 때, 행복감을 느끼며 확신을 가졌습니다. 저와 비슷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분이 한 명쯤은 있을것이라 생각하고, 피드를 통해 제 팔로워분들과 깊은 소통을 해보려고합니다. 스팀잇에 가입한 후 많은 글을 읽고, 그에달린 댓글을 보았습니다. 사실, 댓글로 "팔로우해주세요", "맞팔 부탁드려요"와 같은 글을 적고싶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제 팔로워가 적은것일수도 있고요. 하지만 글을읽고 생각하게 해준 글에게는 댓글을 쓰는 데 한시간이 걸리더라도 신중하게 제 생각을 담아내곤 합니다. 포스팅과 댓글을 차별없이 대하다보니, 넓은 소통이 쉽지많은 않습니다. 이부분은 노력해보겠으나, 체력적 한계에 부딪힐 것 같긴 합니다.

@dianamun

U5dsePTE88k6fZSENZjyDvZeVHzsRFZ_1680x8400.jpeg

안녕하세요, dianamun입니다. ^^

우선은 추천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두 분이나 (@myhappycircle, @solnamu)추천을 해주셔서 정말 너무너무 좋아요.(히히) 스팀잇에 가입하고 바라보기만 하다가 글을 쓰기 시작한 지는 이제 20일이 조금 넘었는데요. 저는 현재 1인 출판사를 운영하기도 하고, 다양한 분들과 함께 행사를 기획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일들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의 일들을 기록해두고 그 글들을 스팀잇 안에서 풀어내고 있습니다.

현재 제 생각을 담은 에세이, 진행하는 행사 이야기, 그리고 출판 이야기를 스팀잇 안에서 풀어내고 있습니다. 다행히 저의 에세이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한 분, 한 분 늘어나면서 기쁘게 글 쓰고 스팀잇 안에서 소통하고 있어요. 2018년도에는 <식물은 처음입니다> 웹툰을 스팀잇에서 연재하려고 합니다. 식물을 잘 못 키우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성껏 만들고 연재할 예정이에요. 스팀잇 안에서는 아무래도 가상화폐, 암호화폐 글이 인기가 좋지만, 아직 저는 그쪽 지식이 부족해서 정보를 전달하기는 힘들지만, 그 외 제가 진짜 할 수 있는 이야기를 스팀잇에서 업데이트하고 소통할 예정입니다. 스팀잇에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실릴 수 있도록 저 역시 많이 노력하고자 합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

@saloon1st

안녕하세요. 음악하는 살룬 유난입니다.
추천해주신 @realin @jihyun6913.park 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음악하는 사람입니다. 또 음식, 음주를 좋아합니다.
유행에 느린 사람이지만 젊은 사람들과 발 맞춰 나가려고 애를 씁니다.
최근 스팀잇으로 번 돈으로 문화예술교육사 계절학기 등록금을 내고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음식 조리법, 추천음악, 일상 이야기로 블로그를 채워 나갈 생각입니다.
가독성 좋은 글을 쓰려고 합니다.
만약 내일 죽게 된다면 스팀잇 고래분들께 스파 임대를 부탁해서 고마웠던 사람들께 풀보팅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만큼 스팀잇엔 빚을 진 듯 감사할 사람이 많습니다. 감사한 마음 좋은 활동으로 이어가고 싶습니다.

@amukae88

저는 여행, 재테크, 외국어, 독서 등 정말 이것저것에 관심 많은 30대 여자입니다.
스팀잇에는 주로 일상글, 맛집,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올리고 있고 앞으로는 그 범위를 넓혀나가고자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만약!! 이 프로젝트에 당첨이 된다면 스팀잇 활동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던 다른 분들처럼
추천글 이벤트나 뉴비 지원 이벤트를 만들어서 새롭게 스팀잇을 시작하시는 분들을 지원해드리고 싶습니다!

@blaire0323

처음 스팀잇을 시작할때는 그저 블로그의 하나, 코인종류의 하나로만 알고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스팀월드~사람들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곳이더라구요.
그리고 스팀잇 하시는 분들의 정성스런 글과 진정한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는 곳임을 바로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곳을 폄하 하고자 드리는 말씀은 아니지만 워낙 광고성 블로그들이 많아서 진짜 블로그를 찾기가 힘들어 어느날 부터는 아예 블로그를 보지 않았습니다.
스팀잇은 다르다는 걸 느끼고 저도 글을 올릴때 신중을 가하게 되더라구요.
이 정보가 다른 분들에게 유익할지, 어떤 정보를 공유하면 좋을지, 내가 잘 할 수 있는건 먼지,,
이런 고민은 하던 중 저는 '영어, 요리'를 잘 할수 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정보 공유 및 유익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이슈화되는 뉴스 때로는 가볍게 읽을수 있는 소식들을 전하겠습니다.
추천해주신 @showroo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solnamu

저는 제주도에 아내와 두 아이들과 살면서 전자책 출판사를 운영하면서 리모트워크로 일하고 있습니다. 아빠육아를 한 경험담을 모아서 <워킹파파 일하랴 집보랴 애보랴> 라는 전자책도 출간했었고, 그림을 그리는 아내와 함께 <쿵쾅쿵쾅 윗집공룡> 이라는 그림책도 독립출간 했었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오래전부터 해왔던터라 콘텐츠 창작자에게 보상이 돌아가지 않는 플랫폼의 구조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었는데, 스팀잇이 블록체인이라는 기술과 암호화화폐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는 점에 크게 매력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회수가 높아져도 스팀파워가 높은 고래에게 보팅을 받지 못하면 수익이 낮다는 점에서 안타까운 부분도 있어요. 정성껏 쓴 글들이 기본적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구조적인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여러가지로 궁리하고 있습니다. 슈퍼 뉴비 K도 그런 의미의 이벤트이기도 하고요. ^^

제 활동 계획은 크게 3가지 입니다.
중심이 되는 것은 제가 글을 쓰고, 아내가 그림을 그린 육아웹툰 큼이네집 을 연재하는 것입니다.
두번 째는 제가 경험한 것들 배운 것들 생각한 것들에 대한 정리 글들입니다. 굉장히 정성껏 썼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없네요. ^^;
세번째는 제주도에서 살면서 아름다운 제주 모습과 제주 여행 정보를 공유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일상 사진과 이야기들을 올린 생각입니다. :)

제 포부는 스팀잇을 통해서 저를 포함한 콘텐츠 창작자들이 정당한 보상을 받으면서 콘텐츠를 생산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 주변에는 글을 쓰는 작가님, 사진을 찍는 분, 그림을 그리는 분 등등 콘텐츠 창작자분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주변 사람들을 열심히 스팀잇에 추천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멋진 사진을 찍는 폰토그래퍼 님도 스팀잇에 초대해드렸고요.

그림을 그리는 아내@solnyou도 초대했습니다.

그리고 스팀잇과 전자책을 결합한 프로젝트들을 해보고 싶어요.

전자책을 선물로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했었고요. 앞으로는 스티미언분들과 협업해서 뉴비들을 위한 스팀잇 가이드를 전자책으로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스티미언분들 중에 좋은 콘텐츠들을 쌓아가는 분들의 글을 모아서 전자책으로 출간하는 프로젝트도 생각 중이에요!

마지막으로 제주도에 살고 있는 스티미언 분들과 만나는 제주 스팀잇 밋업을 열어보고 싶어요. :)

@madamf

DQmRHtgGhPGf9XPZRJLiimMMRUgn9a2RbgnNP9dSSQC9B47.jpeg

안녕하세요. @bree1042님께 추천받은 마담F @madamf입니다.

이렇게 멋진 이벤트에 저를 추천해주신 @bree1042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asbear님과 @feyee95님의 사려깊은 마음에도 감사드리구요.
저도 @bree1042님처럼 누군가를 추천할 수 있고 @asbear님, @feyee95님과 같이 이런 이벤트를 나누는 것을 스팀잇에서의 포부로 삼아야겠습니다. 이런 일은 저같이 좁은 사람에게 어려운 일이지만 스팀잇을 통해 넓은 사람이 되고 싶네요.

아직 글로써 빅 히트를 치지는 못했지만, 작은 보상에 일희일비 하지 않고 글 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로 정성스러운 댓글을 달아 스팀잇 마을에 꽃이 활짝 피게 해주시는 당신! 당신이 진정한 스팀잇 kr 커뮤니티의 히어로입니다!!

이 주제에 @bree1042님께서 저를 추천하심은 탁월하다고 생각합니다.
빅히트 없구요, 일희일비 않구요, 잦지는 않지만 긍정적 에너지로 정성껏 진심담긴 댓글 달구요, 히어로 되고 싶구요.^^

이번 기회를 통해 제가 스팀잇에서 무엇을 해야할까 고민하게 되네요. 고민하고 풀어내고 기록하면 빼도박도 못하고 저는 그 계획을 실천해야 할 것이고 포부에도 어느 정도 다다르게 되겠죠. 스팀잇에 남긴 것은 지울 수 없으니까요.

수상하신 일곱분 모두 축하드립니다! ^^ 앞으로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추천해주신 분들, 추천받은 분들, 인기투표에 참여해주신 분들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분들은 믿고 팔로우 하셔도 좋으니 다들 머뭇거리지 마시고 지금 팔로우 하세요! :)

내일은 나머지 작업을 마친 후 최종의 7분을 소개하겠습니다. 기대 해주세요 ^^

Sort:  

감사합니다. ^^ 100스달 되면 부담스러워서 중간에 포기하고 싶었는데 (쫄보) 추천해주신 분들 덕분에 끝까지 참여했네요. 근데 또 이렇게 좋은 수상까지. 이벤트 만들어주시고 심사해주시고 참여해주시고 지원해주시는 많은 분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너무 좋아서 글을 썻다가 다시 쓰고를 여러번하고 있어요.
뉴비들을 위해서 이벤트 해주셔서 감사하고 그리고 관심있게 참여해주신 밋님들께도 감사하고 투표해주신분들께도 감사합니다.
시작한지 아직 한달도 안되었는데 제가 14명안에 들어가있는게 아직도 실감이 나질 않네요.
정말 넘넘 감사합니다~~~^^*

재미있는 이벤트 감사드립니다. :) 처음으로 이벤트에 당첨된 거라서 넘넘 기뻐요!

알림 확인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asbear 님의 14위 안에 들었다는 게 정말 ㅎㅎ 황송합니다
추천해주신 @youngbinlee 님은 저에게 스티밋을 처음 알려주신 분이라 더 특별하네요 ㅎㅎ
다른 분들에 비해 소개글이 부실해서 살짝 부끄럽지만 주신 스팀달러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asbear님 정말 수고하셨어요~~ 부탁만 드리고 도와드린 게 없어서 넘 죄송합니다...
정말 좋은 분들이 많은 스팀잇이라는 걸 이번에 또 느꼈습니다.ㅎ
얼릉 파워업 좀 하고 싶네요.ㅋ 보팅 드리구 싶은 분들이 넘 많아서..
바쁘실텐데 정말 고생하셨어요~~
정말 의미있는 이벤트였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팔로우할 분들이 늘어나서 넘 기뻐요.ㅎㅎ

feyee95님께서 통큰나눔으로 시작한 이벤트인데 뭔가 용두사미가 될까봐 조심스럽습니다.. ^^ 지금 마무리중이니 기대 해주세용 ㅎㅎ

우와 ~ 신나요 ~ 고맙습니다. ^^

@asbear 진행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ㅎ 내일까지 힘내서 순위를 공개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
쟁쟁한 분들이 많아서 입상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14명 안에 들었다니 제 자신이 멋지게 느껴집니다.
저를 추천해주신 @bree1042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구요.
앞으로도 불이님을 멘토 삼아 열심히 활동하고 싶어요.
이런 상 처음이라 정말 기쁘네요.
조금 부담감도 느껴지지만 즐겁게 스팀잇하겠습니다.
미술관님, 곰님,
그리고 모든 스티미언님들께 이 영광을 돌립니다!^^

@asbear님 안녕하세요. 개사원 입니다. @bree1042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solnamu 축하드려요 ~ 아, 여기도 페이스북처럼 축하해요 하면 뭔가 펑펑 터지는 그런 효과가 있으면 좋겠네요 ㅎㅎ

감사해요!! :) 스팀잇에서 제 닉네임 태그된건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흠.. 그러게요. 저도 아직 잘 모르겠어요 ㅜㅜ

http://tool.steem.world/Post/Mentioned 여기에 닉네임 넣으시면 됩니다~~

와 ~ 고맙습니다. 모르고 있었네요. 지금 확인해보니 제가 모르던 사이에 여기저기 제 이름이 ㅋㅋㅋ

http://tool.steem.world/Post/Mentioned 여기에 (왼쪽메뉴 두번째) 닉넴 쓰시면 됩니당 ^^ 나머지도 기능 많으니 살펴보시길

수고하셨습니다~ 제가 추천한분@solnamu 이 되니 제가 된거 같네요~ ^^

감사합니다!! @leeja19 님께서 추천해주신 덕분에 이렇게 기쁜일이 생겼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252.67
ETH 2426.4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