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 스팀 개발자면 좋겠다

in #kr6 years ago

회사일이 너무 바빠졌다. 스팀잇에서 하는 프로젝트는 출퇴근 하는 기차 안에서, 퇴근후, 주말짜투리시간에 틈틈히 했었다. 근데 그것도 회사일로부터 스트레스가 적을때나 가능하지 요즘처럼 회사일이 불어나면 어렵다.

회사일은 너무 재미가 없다. 아마존에 올때 정말 흥미진진한 프로젝트를 기대했는데, 팀을 잘못 선택해서 정말 관심없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고.. 흥미를 완전히 잃었다. 그간 전혀 써보지 않았전 새로운 언어를 사용하는 팀이라서 선택한것이 컸는데, 언제부터인가 새로운 언어를 익히는것이 더이상 즐거움이 되지 못함을 느낀다. 이제 사실상 이전에 C++에 가졌던 집착과 자부심은 그 어떤 언어에서도 느낄수 없다.

한가지 언어를 파고 또파고 빈틈없이 파는게 최고인줄 알고 십년을 넘게 살다가, 한번 폴리글랏 풀스택에 발을 디디고 나니 하나의 언어에 목매는게 얼마나 답답한 일이었는지 깨달았고, 왜 좀더 빨리 깨닫지 못했는지 아쉽다. 이제 무슨언어를 쓰느냐는 별로 상관이 없고 무슨 프로젝트를 어떤 철학을 가지고 하느냐가 가장 큰 관심사가 되었다.

우리 팀은 자바, 루비, 리액트 그리고 AWS를 사용하고 있는데, 하나같이 중구난방인것 같다. 셋다 처음하는거라 7개월이 지난 지금도 별로 아는게 없지만, 이런 내가 보기에도 팀원들이 전문가로 보이지가 않는다. 다들 뭔가 속이 빈 과자같은 느낌이고 속이 빈것을 들킬까봐 잔뜩 힘주고 있는 느낌이다. 프로젝트는 또 얼마나 재미가없는지 도무지 집중을 할수가 없다. 나 말고 다른 동료들도 분명 재미없을텐데, 다들 내색을 하지 않는다. 매니져나 스테이크홀더들은 별것도 아닌 개발에 의미를 부여하느라 고생들이다. 시니어들과 경력이 오래된 개발자들은 별것도 아닌 테크니컬 이슈로 갑을논박 하며 유난을 떤다. 난 솔직히 대수롭지 않은 프로젝트 하면서 월급은 따박따박 받고 있는데 자존심이 상할 지경이다.

완전 싫증나서 감 잃어버리기 전에 팀을 옮겨야 할것 같다. 어려워도 재미있고 배우고싶은 욕심이 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깨지고 굴러도 웃을수 있는데. 시간만 많고 소득만 보장되면 스팀잇 관련 개발을 제대로 해보고도 싶은데. furion처럼. furion은 요즘 떨어지긴 했지만 20위권 증인이니 하고싶은 개발 할수 있겠네. 부럽다.

요즘 마음이 바쁘다는 핑계로 댓글에 대댓글도 하나도 못달고 있다. 반성중이다.

참. 이거 가즈아다.

Sort:  

제가 개발자가 아니라 포지션은 다르지만 직장 생활 하면서 항상 하던 것과 같은 고민이네요 ㅎㅎ

kr-gazua는 반말하는곳임. 힘내자 ㅎㅎ

어려워도 재미있고 배우고싶은 욕심이 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깨지고 굴러도 웃을수 있는데

맞어 이거 공감해 형아~
무슨일인 그런거 같아~

힘내 횽!

욕심이 지나쳣나바 ㅋㅋ 일은 일로 받아들여야 하는거겠지 ㅠ

힘내세요.
곧 더 재미있는 일이 다가올거라고 믿어요~~♡♡

감사합니다!^^

파이썬 스팀 제대로 한번 배워보고 싶은데.. 독학하기 참 힘들네

파이썬 스팀은 별거없고 파이썬을 공부해바바

아주 쪼금씩 알아가는거 같아.. 누군가 댓글로 경험이 반이라고 하던데..
고민하는 시간이 길수록.. 뭔가 해보고 싶어지는...
그런데 시커만 화면은.. 기분좋게 엔터를 누르면
에러메세지만.. 쭉 나온다는 ㅠㅠ
화이팅 해야지~

알로하,
나는 당신에게 내 자리를 upvote하고 resteem에 0.5 STEEM을 지불 할 것입니다.
내 게시물 : https://steemit.com/apollonkorentranslation/@shortsegments/apollon-coin-point

영국에서 아마조니안의 삶과 미국에서의 삶이 조금 달라보이네요~ 뭐 제가 본사에서 엔지니어들의 삶을 면밀히 다 알지는 못하지만.... 제가 일했을당시 본사에서는 2년을 주기로 무조건 팀을 바꿔줬는데... 같은팀에서 2년이상 일하면 일의능률이 오르지 않는다는 이유로...

지금 텍사스?에서 스팀잇도 개발자 뽑는거 같던데.... 한번 고려해보시면 어떨까요...?

아휴... 개발자는 아니지만 정말 공감됩니다! 언젠가 원없이 스팀 개발 할 날이 오겠죠? 기운 내세요~^^

고마웡 ㅎㅎ (가즈아는 반말 하는 태그)

다 읽고 나서야 가즈아라는 것을 알았다ㅋㅋㅋ 아니 이 무슨 이리도 진지한 가즈아라니ㅋㅋㅋ 내가 믿고 따르는 교수님 말씀으로는 어른은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위해 하기 싫은 일도 감내할 줄 아는 사람이 어른이라고 하더라. 지금 당장은 힘들지라도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위해 지금하는 일이 필요한 일인지를 잘 따져봐. 횽 힘내!

다읽어주다니 형 고마워 ㅋㅋ 지금이 딱 그 상황인거같아. 횽도 힘내자!!

에궁 고단해보이네 형... 이럴땐 독친구들이 위로가 안되나보네. 전진하고자하는 형아가 멋지고 부럽네. 원하는대로 재미난 프로젝트팀에 갔으면 좋겠어. 힘내~!

정말고마워!! 더 미루지 말고 알아봐야겠어. 기왕이면 즐길수있는 곳으로!!

애즈베어님 혹시 스티밋 내에 먹스팀같은 프로그램 개발을 공부해보려면 어떤 언어를 공부해야하나요? 타전공자입니다 ㅠ

비전공자라면 공부할게 산더미지. 다 열거하기 힘들거같은데.. 일단 자바스크립트를 죽어라 파고 잘쓸수있게 되거든 다시와. (kr-gazua니까 반말)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586.53
ETH 2392.96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