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사업] KR가이드독 - 1차 베타 테스트 결과 발표 및 기타 업데이트!

in #kr7 years ago (edited)

front-guide-dog.png

본 글은 KR가이드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관련글들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steemkr.com/kr/@asbear/kr-kr
https://steemkr.com/kr/@asbear/kr
https://steemkr.com/kr/@asbear/6etg34-kr
https://steemkr.com/kr/@asbear/kr-1

뉴우스

새로운 영어 경고 문구

그동안 제가 작성한 경고문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bree1042 님께서 새로운 글을 작성 해 주셨습니다. 놀랍게도 제가 생각하는 컨셉에 딱 맞는 글을 적어주신 브리님께 감사드립니다. @floridasnail님도 바쁘신 와중에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Screen Shot 2017-08-28 at 01.22.59.png

작은 감사의 표시로 각각 10SBD, 5SBD 전송해 드렸습니다. 오늘부로 봇의 메시지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브리님의 포스팅을 읽어주세요.

https://steemit.com/kr/@bree1042/kr

제보자 보상 자금조달 방법

KR가이드독 프로젝트는 공익사업이며, 당연히 현재도 앞으로도 비영리입니다. 그러나 꾸준한 제보를 독려하기 위해서는 보상이 필요합니다. 직접적인 상금이던, 보팅을 통한 지원이든, 제보활동을 하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이익이 돌아가야 합니다. 이 보상체계는, KR가이드독 프로젝트 기획 단계부터 어느정도 구상해 놓았으며, 조만간 완전한 내용을 정리하여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이쪽은 제가 모르는 부분이 많기때문에, 매우 중요한 논의가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1차 베타 테스트

테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 되었습니다. 신고 당한 사람들의 반응을 유심히 살펴본 결과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또한 봇 자체도 아무런 오류 없이 잘 동작하니, 베타버전을 계속 돌리면서 동시에 추가 기능을 개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상과 홍보를 통해 제보를 계속해서 유지할 방안을 구상중입니다. 그동안은 계속 이벤트를 통해서 제보를 유도해야 할 듯 합니다.

멍멍이 댓글 당한 분들의 반응

신고당한 유저 대부분은 대댓글을 달지 않았지만, 그 중에는 고맙다, 알겠다는 대댓글을 다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또한, 그후로 kr태그를 빼고 포스팅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원했던 긍정적인 반응이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는 유저도 있었습니다. 교포인것 같은데, 봇의 친절한 댓글에도 과민반을을 보이더군요. 그러나 이분도 새로 포스팅한 글에는 kr을 빼도 다는것을 확인 했습니다.
포스팅 방법에 관하여 질문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이경우 일단은 대답하지 않기로 결정 했습니다. 다른의견 있는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Screen Shot 2017-08-27 at 23.59.08.png

@krguidedog의 댓글은 계정에 들어가보시면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steemkr.com/@krguidedog/recent-replies

드디어 이번 테스트의 결과를 발표합니다. ^^

시간내어 테스트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보자 등수

아이디횟수순위포상
coffeenut231등5 SBD
mastertri212등3 SBD
gyeryak153등2 SBD
kobuni9--
lemontree4--
asbear2--
jhyun6913.park2--
nhj123111--
kingbit1--

스패머로 신고된 계정들

계정횟수
manisha8
love-art-design, usefpour4
ulvamahira, rumis, hamzaoui, fadhilarnas, musa.mir, ibal, nzirslm133
michaellamden68, bawi, jose23, sweethoney, fakhrizal2
rohanjale, officialwikiwon, yagoub, rckymaulana, bram1, park7, coffeeworld, yuzul, karliks, rauzah, polaleye50, ppita, putrimentari, mpokorchukwudi, andreistalker, porosmuda, mparasotskiy, euni, leeharim, gamouza, miftahulhamzij, mirzasaputra, votesteem, nofindra, ath-allsave, taufiqhidayat, iqbalbireuen, davidleplaid, miakuzuryu, eman123, theresteemer1
Sort:  

Congratulations @asbea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kr-dog 는 안되고 있나요? 어떤게 가장 짧은 소환어인지

kr-guide! 입니다 ^^ 혼란을 피하기위해 일단 한가지로 통일하였습니다.

스패머없는 클린환경조성을 응원합니다~!^^

저도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테스트 참여해 봤는데, 생각보다 스팸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왜 이런 노력을 들여야 하는지 이해가 가더라구요.
그래도 긍정적인 문구와 대응으로 상대 스패머들(?)도 과격하게 반응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ㅎㅎ

마세라티님 감사합니다. 2등하셨습니다 ㅎㅎㅎ
맞습니다. 시스템이 부족한 현재 손놓고있기보단 각자 조금씩 품앗이해서 개선을 한번 해보자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clayop님이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셨으니, 받아들여지고 개발되면 그때는 가이드독이 은퇴 해도 되겠지요? ^^

제안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한번 보세요.
https://steemit.com/steemit/@clayop/proposal-a-new-efficient-way-to-cope-with-abusers

네- 안그래도 빌리지 개념 넣어주신 거 봤는데, 재밌더라구요..
아, 그리고 저 마세라티(maserati)는 아니고.. master + tri 라 그냥 트리라고 닉넴 붙였어요. ㅎㅎ
혼란을 드려 죄송하고, 정정해 드립니당. ㅎㅎ
2등 상금도 감사합니다. : )

죄송합니다. 제가 마세라티를 좋아하다보니 그렇게보였네요 ^^;;;;;;; 트리님 기억하겠습니다! 테스트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asbear님 참!! 수고가 많으세요ㅎㅎ @bree1042님 포스팅에서 가이드독 경고문을 읽고 참 좋다고 생각했는데, 그 글이 바로 적용되는 군요^^
멍멍이 댓글반응 중에 "거기가 북한이냐..."라고 댓글단 사람은 심하게 야단쳐주고 싶어지는데요ㅋ
글 타이틀만 봐도 짜증나는데요. 일본어가 먼저 나오다니ㅡㅡ^

ㅎㅎㅎ @sonsie님 안녕하세요! 응원해주시니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사실 실험적인 프로젝트인데, 많은분들이 관심가져 주시니 즐겁습니다. 이제 뉴비분들 참여 독려가 가장 큰 미션이 되겠네요. ^^
맞아요. 저 교포분은 한국인 2세인것 같은데, 뭔가 잘해보려는 태도가 아니라 발끈하는거 보고 굉장히 실망했습니다. 바이블 번역한거만 줄창 올리시면서...

제가 신고할려고 했던 계정도 가이드독이 붙어 있네요~!
이제 kr빼고 올려서 너무 좋네요 ㅋㅋ
이정도면 성공적 같습니다!!!

키키님! 냥이 사진 미리 많이 준비해 주세요! 조만간 우리 kr 가족들 반려동물을 참여시키는 이벤트를 준비해 보겠습니다..... !!
사진뿐만 아니라 이름이랑, 원하시는분에 한해 주인 아이디까지 같이 보여주는 방식을 생각중입니다.. :D

와~저 지금 심장이 바운스바운스 ㅋㅋ
오늘부터 사진을 차곡차곡 모아놔야겠습니다!!!ㅋㅋ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이군요 ! 응원합니다

열명중 한명이라도 머쓱해서 태그 떼길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그 비율이 높네요 ㅎㅎ
브리님 메시지로 교체했는데, 다정한대신 두배로 길어졌기때문에.. 분위기가 어떤지 보고 다시 짧게 수정해야할수도 있을것 같아요.

베어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조만간 도움되어 드릴 포스팅으로 만나뵙겠습니다~~
오늘은 브리님께 넘 힘을 썼나봅니다 ^^

갑자기 알림이 주르륵~ 떠서 놀랐습니다. 엉엉. 왜 이렇게 베풀어주시는 겁니까, 고맙게시리!
저도 따라서 자꾸 착해지려 합니다. 아, 이건 좋은 거네요. ㅎㅎ
고맙습니다! ^^

진정 수고 많으셨습니다! 보내주신 스달은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풀봇으로 응원하고 갑니다.
흠.. 중간에 까칠한 댓글 하나가 보이는군요. 새 과잉친절 댓글에는 어떤 반응들이 나올지 두근두근하며 지켜봐야겠습니다.
@asbear 님 덕분에 조금 더 깨끗한 KR 스티밋이 될 것 같습니다! :)

@bree1042 님 안녕하세요 ^^ 제가 주말내내 바뻐서 이제야 댓글을 봤네요. 모두가참여하는 프로젝트가 되는것이 제 바램이고, 브리님이 첫번째 동행이 되어 주셨습니다 ^^ 비록 비영리라 많이 보태드리진 못하지만.. 즐겁게 함께하다보면 다같이 잘되지 않을까요 ^^ ... 남은 개발을 이어가야하는데 회사 퇴사랑입사준비가 만만치않아서 당분간은 힘든 여정이 되겠네요!!

같이 걸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등 상금 잘 받았습니다. :-)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반응 위주라 다행인 것 같습니다. 포스팅 자체가 봇으로 이루어지는건지 무시하고 계속 올리는 몇몇도 눈에 띄긴 하지만요.

^^ 테스트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벤트 없을때도 종종 참여해 주세요... 제가 총알이 부족해서 자주 못한답니다. ^^
카운터가 누적되고 있으니, 많이 당한 애들은 상습으로 인지하고, 추후 디펜시브 다운보팅 하시는 고래분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하도록 추친하겠습니다.

넵 앞으로도 참여하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6934.21
ETH 3091.02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