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가이드독 이벤트 "스패머 고!" - 첫날 결과 및 스패머들 반응

in #kr7 years ago (edited)

front_guidedog.png

안녕하세요 @asbear 입니다. 제가 이번주에 정말 질풍요도의 시간을 보내는 바람에..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가이드독이 8월 31일 결과를 발표 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https://steemit.com/kr/@krguidedog/kr-2017-8-31

상금은 제가 당분간은 수동으로 (ㅎㅎ) 입금해 드리겠습니다.

반응 모니터링

먼저 @bree1042님께서 적어주신메시지입니다. 가이드독은 스팸글에 가서 이 내용을 영어로 적습니다.

안녕하세요. 전 KR 커뮤니티에 살고 있는 가이드 독이랍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멍멍! :D

KR 태그를 사용해주셔서 고맙습니다. KR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고 다른 한국 멤버들과 소통하고 싶어하시는군>요.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도 기꺼이 도울게요.

KR 태그는 주로 한국인들이 사용하지만, 원하시는 분들은 누구라도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당신의 글을 더 많은 한국분들이 볼 수 있게 조언을 해드릴게요. 전 가이드 독이니까요. 그게 제 할 일이죠!

조언:

한국어를 모르신다면 구글 번역을 이용하지 마시고 영어로 올리시길 강력히 권장합니다.
불행히도 구글 번역은 영어를 한국어로 옮기는 데 젬병입니다. 완벽한 한국어로 글을 올렸다고 생각하시겠지>만 한국분들이 보기엔 말도 안 되는 "엉터리"거든요. 죄송하지만 구글번역된 글은 한국인조차도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후에 이런 일들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구글로 번역한 포스팅이 스팸으로 오인받아서 고래들이 다운보팅할 수 있습니다. 아이쿠!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
올리신 글이 한국과 아무런 연관이 없는데도 KR 태그를 사용한다면 그것도 스팸으로 인식돼서 다운보팅 당할 수 있습니다. 아이쿠, 저런!
만일 올리신 글이 다른 사람의 것이라면 (그러니까, 표절이라면) 당연히 다운보팅 받을 겁니다. 이건 말 안해도 알고 계시죠?
태그를 계속 오용하게 되면 스패머로 낙인찍혀서 블랙리스트에 오를 수 있습니다. 웁스!
전 진심으로 당신이 다운보팅 받지 않고 스티밋을 즐기면서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왜냐하면 스티밋은 정말 멋진 곳이거든요. 이것 좀 보세요. 한국 스티미언들은 당신을 돕기 위해 가이드 독(그게 저에요!)까지 키우잖아요. 멍멍! :D


반응1 - 미안하다, 몰랐다, 다음에는 안붙이겠다 고맙다 등등

Screen Shot 2017-09-02 at 14.27.18.png
Screen Shot 2017-09-02 at 14.28.07.png
Screen Shot 2017-09-02 at 14.28.28.png


반응2 - 그동안 원인도 안알려주고 다운보팅당해서 힘들었다 하소연x100, 고맙다 등

Screen Shot 2017-09-02 at 14.25.54.png


반응3 - 응 나 번역해서올린건데. 근데 뭐가 틀렸다는거임?

Screen Shot 2017-09-02 at 14.20.09.png


반응4 - 왜나한테 ㅈㄹ 이냐 꺼져라

Screen Shot 2017-09-02 at 14.19.24.png
euni 라는사람은 성경구절을 쪼개서 여러 언어로 올리는데, 유튜브 비디오도 올리고 합니다. 근데 가이드독한테 유난히 신경질적으로 반응합니다. 처음 달았을때부터 저러더군요. 왜저러는지...


반응5 - 전쟁을 선포한다

Screen Shot 2017-09-02 at 14.32.40.png
Screen Shot 2017-09-02 at 14.37.39.png

이경우가 좀 궁금한데, 글을 보니 우리입장에선 스팸인데,딱히 선을 넘었다고 하기가 애매하네요. 이걸어떻게 설명해야할지. 원글자는 차분하게 답했는데, 맞는말같기도 하고요. 거기까진 좋은데, 저 댓글단넘이 난리법석을 치는게 어이없네요. 영어를 못읽는건지.. ㅎㅎ
원글 링크


결론: 스패머들 투정 신경끄자

Sort: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죠.
우리의 가이드도기도 점차 더 다듬어져 가면서 더 예뻐지고 더 똑똑해질거라 생각합니다.
아지야 힘내~~^^

@sochul 님!! 정말 힘이되는 한마딥니다. 첫술에 배부를수 없죠.. ㅜ.ㅜ
도움을 많이 받았으니 조금 조급해진것도 사실이지만.. 어차피 모든게 실험적인거라면 제가 주관을 바로 잡고 추진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하하하 어이없네요.
우리 역시 전쟁을 선포한다!

하하... 중공군을 이길수 있을까요~?
화목하자고 만든 가이드독인데... 그냥 다운보팅해버릴까부당. ㅎㅎ

침착하세요~~ㅋㅋ

ㅎㅎㅎㅎ 예... ㅎㅎㅎㅎㅎ 길마님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결론이 마음에 듭니다..

@steemitjp 제가 욕심이 지나쳐서.. 이것저것해보려하는데 풍선효과처럼 한쪽 누루면 다른쪽이 튀어나오고 그러는군요. 일단 소통이안되는 애들하고 소통하려는 욕심부터 버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하시는 일만해도 엄청바쁘실듯합니다. 소통이 양방향이니 소개시켜주신 반응들만봐도 소통이 되는사람과 안되는 사림은 있을겁니다. 필터링뿐만아니라 긍정적인 에너지를 세계에 발신하고 있다고 생각하셔도 좋을듯합니다^*^

하하 감사합니다 ^^ 어느덧 주말이지나서 한동안 이거에 신경을 못쓸것같은데.. 말씀만으로도 감사하네요 ^^

반응들이 다양하네요. 예상치 못한 반응들도 있어서 놀랐습니다. 무서운 2,3차 경고가 붙으면 어떨지 걱정도되네요.

@bree1042님 안녕하세요 ^^ 천천히 가야할것 같습니다. 분명히 습관적으로 kr달던애들이 안달게된경우도 상당히 많으니까요. 스패머가 어떻게 반응하던지는 일단 무시해도좋을것같아요. 브리님이적어주신 문구가 충분히 친절하기때문에.. 발끈하면 지들이 안읽었거나 캥겨서 그러는거라고 봐요.

어떻게 사람들이 꾸준히 사용하도록 하느냐가 가장 큰 고민입니다. 두가지생각중인데...
첫째는 kr-guide대신 "무슨말인지?" 같이 적어도 가이드독이 오도록 하는것.
그리고 둘째는, 익명으로 신고하게 하기. 익명신고는 신고하신분 인증이 불가능해서 보상을 줄수 없다는 문제가있지만.. 의지가 있으신분이라면 해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

Congratulations @asbea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뭔가 근데 저거 가이드독!하고 불러도 가끔 미안할 때가 있더라구요 ㅎㅎㅎ근데 확실히 스팸이 진짜많이 줄었습니다 ㅎㅎㅎ

맞아요 그게 제가 가장 걱정하던 부분인데요!!!
익명으로 제보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보하신분께 보상은 못드립니다. 인증절차를 거칠 방법이 없어서... 악용소지가있기때문이지요. 보상이 없어도 신고해주실 분이 계실까요? 그게 궁금합니다 ^^;;;

보상이 없어도 신고할 분은 분명 있을 겁니다. ㅎㅎ

오오... 그렇구나 알겠습니다. 어찌하면 간단할지 한번 구상해 보겠습니다. ^^

스팀잇에 아마 좋으신 분들이 많아서 ㅎㅎ 신고하실 분들 계실거 같습니다 ㅎㅎㅎ
너무 잘 만들어 주셔서 봇을 부르기도 너무 쉽고...

흠..고려해봐야겠습니다. 왠지 딱 봐도 봇을 불러도될 애가있고.. 불렀다가 시비붙겠다 싶은애들도 있고 그러더라구요. API를 만들어볼게요. 감사합니다!! ^^

혹시 이런방식은 어떨까요?
좀 껄끄러워보이는 포스팅에는
"무슨말인지하나도모르겠다" 라고 한글로 달면 가이드독이 오도록 하는것이죠. ㅎㅎㅋㅋㅋ kr-guide 는 너무 티가 나니까요... 이거 괜찮은데요? ㅋㅋㅋㅋ

오 ㅎㅎ 정말 괜찮은거 같습니다 ㅎㅎ 뭔가 좀 그럴싸한멘트가 있으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와~! 요란뻑적했겠군요. 신경이 날카로우면 견디기 힘들었을텐데...ㅎ
euni 라는 분은 한국스티머와 친구인것 같아요. 저에게도 댓글 많이 달고...

@tata1님 안녕하세요!! ^^ 항상 타타님 사진하고 아이디만 보면 반갑습니다.
아.. 그런건가요? 궁금해서 다른 글들을 읽어봐도 감이 안잡히더라구요. 그나저나 저분 글이 스팸이라고 생각하시는분이 꽤 있는것 같은데.. 가이드독이 고민해봐야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가이드독이 하는일은 그저 안내를 해주고 통계를 낼뿐이니.. 다운보팅 하시는분들의 손에 달렸겠네요. 타타님 감사합니다.. ^^

반응이 정말 다양하네요. 전쟁 선포라니. 어디가나 이상한 사람은 있나봅니다. :)

@chocolate1st님 안녕하세요!! 맞습니다. 저런사람들이 현실에서 만나면 쭈구리인 경우가 많지요.. ^_^ ㅎㅎㅎ

반응들이 하나같이 재밌네요 ㅋㅋㅋ 특히 전쟁하자는 건 정말.....

@hunhani 님 안녕하세요 ㅎㅎ 재밌죠? 공격적인 댓글이면 말 안하겠는데.. 저렇게까지 부드럽게 돌려 돌려 돌려 돌려 말했는데 저러는걸보면 뭔가 맺힌게 있는것같기도하고.. 그냥 세상에는 저런애들도있고 그러니까 세상에 전쟁도나고 테러도나고 그러겠거니 합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1875.79
ETH 3013.13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