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다시 시작하고싶은분께 추천드리고 싶은 동영상 강좌

in #kr7 years ago

front_normal.jpeg

안녕하세요? @asbear입니다.

@segyepark님이 영어 대체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 라는 글을 쓰셔서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영포자였던 제가 어떻게 영어를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되었는지 말이지요.

저의 이전 글들을 읽으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처음 읽는분들을 위해 짧게 소개를 할게요. 저는 8년째 영국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 중입니다. 대기업, 스타트업 다 다녀봤고, 영국인들과 치열하게 경쟁하며 살았습니다. 지금은 영어를 구사하는데 불편함이 없으나, 8년전만 해도 저는 아주 평범한 영포자 였습니다. 영어를 해야겠다는 생각은 늘상 하지만, 실천에 옮기지 못했지요. 참 변명거리도 많았었습니다.

  • 나도 누구처럼 하루종일 영어공부만 하면 잘할걸? 난 한가하지 않다구.
  • 쉴땐 쉬어야지. 회사 다니는것만도 힘든데 스스로를 너무 채찍질 하지 말자.
  • 솔직히 영어가 생업에 지장 줄 정도로 꼭 필요하진 않잖아?
  • 나는 공대나와서 영어만 붇들고 있을 순 없었어. 그대신 프로그래밍 랭귀지를 잘하잖아?
  • 목숨걸고 해서 뭐해.. 외국 나가서 살것도 아닌데.

가끔 영어 공부를 해보려고 해도, 뜬구름 잡는 짓만 했습니다.

  • 뭔가 지름길이 있겠지. 난 영리하니까 무식하게 시간낭비 안한다. 혁신적인 학습법 책이 뭐가 있나볼까..
  • 오! 이디움을 모르면 영어 못하는거라고? 그래 나는 이디움부터 해볼까?
  • 오! 무작정 듣기만 하면 귀가 뚤린다고? 딱 내가 찾는 방법이네!!
  • 오호~ 미드만 줄창 보면 영어가 밴다고? 문법 공부하지 말라고?
  • 언어는 공부가 아니라 흡수하는것이라고? 역시.. 지금껏 공부안하고 버티길 잘했군!

영어 잘하는 친구가 문법 공부해라, 단어 외워라 하면..

  • 누가 몰라서 그러냐? 시간이 없다니까.
  • 이제와서 그렇게 해서 언제 따라가냐.
  • 나는 프리토킹을 하고싶다니까?
  • 나도 말을 못해서 그렇지 문법은 꽤 할껄? (뇌피셜)
  • 그거 한다고 영어가 될까? 난 안될꺼야..

몇년을 이렇게 낭비했는지 모릅니다. 영어공부 시작하면서 안해본게 없습니다. 그 시중에 유행하듯 떠도는 공부방법들 알아보고 하루종일 인터넷검색하며 남의 공부방법 읽곤 했지요. 미드를 자막없이 보면 좋다고해서 시즌 통채로 자막없이 보고 하나도 이해못하면서도 혼자 뿌듯해 하기도 하고.. 셰도잉하면 입이 트인다고해서 그것도 하고.. 별의 별 짓을 다하며 시간을 보내고는 공부하고 있다고 착각했죠.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다 소용 없습니다. 더 먼길을 돌아오는 결과만 낳았을 뿐입니다. 지금 다시 그때로 돌아간다면 다른것 일절 하지 않고 정석대로 공부할것입니다. 그런 잡다한 공부들은, 영어에 흥미를 유발하는 정도의 효과 밖에는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요리를 하려면 재료를 다듬고 레시피를 공부하고 물을 끓이고 지지고 볶고 해야합니다. 싱크대를 청소하고, 가스레인지를 닦고, 그릇을 새로 장만하고, 도마를 소독하고 이런것만 줄창 해봐야 요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럼 뭘 해야하느냐.

  1. 문법 공부
  2. 단어 암기
  3. 다독

꾀부릴 생각 말고 이 세가지를 디비 파야합니다. 머리에 피날때까지 들이받아야 합니다. 우리같이 후천적으로 어른이되어서 영어공부하는 사람들은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는 절대로 영어를 잘할 수 없습니다. 리스닝 라이팅 스피킹 등등 하고싶겠지만... 당분간 꾹 참고 이것에 전력투구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지름길을 알고싶다구요?

제 생각에는 이게 지름길입니다. 이부분을 우선 탄탄하게 다지고 나머지는 일단 접거나 아니면 부수적으로 공부하다보면 뭘 해야할지 보입니다. 저도 이것저것 다하다가 결국 제대로 시작하게 된 계기가 영문법을 다시 닦으면서였습니다. 어렵게 영어책으로 공부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남들 다 아는 문법이름 그대로 배우면서 공부해도 됩니다. 관계대명사가 분사구문 등의 이름이 뭐가 중요하냐구요? 중요하진 않은데 그걸 꼭 영어로 공부한다고해서 나아질것도 없습니다. 그냥 한국식 문법으로 공부해도 됩니다. 저도 그렇게 했는데 지금 전혀 문제 없거든요.

영어공부를 시작하는것에 두려움이 있던 제에게 제게 큰 용기를 준 분이 계십니다. 물론 제가 개인적으로 아는분은아니구요.. 유명한 영어강사입니다. "한일" 이라는 분인데요. 이분의 강의중 "한일 기초영문법" 이라는 강의가 있습니다. "기초영문법"이라는 제목대로, 영어 초심자를 대상으로 한 강좌인데요, 저는 이 강좌를 보면서 영어공부에 대한 용기를 얻고 기초를 닦게 되었습니다. 10년도 더 지난 강좌이지만, 지금도 영어 다시 시작해보고싶어하는 분들께는 저는 꼭 이 강좌를 추천합니다. 조급해하지 않고 6주간 차근차근 공부하시다보면 다음에 뭘 해야할지 감이 잡히실겁니다.

한일 기초영문법 EBS 링크



어둠의경로로도 구하실수 있는데.. 한일선생님을 위해 그러지 마시길 ㅎㅎ 아마 강의 보고나시면 제가 왜 이이야기를 하는지 아실것입니다. 그리고 제 글을 읽고 이 강의 완전히 마치신분은 제가 앞으로 꾸준히 영어공부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

좋은밤 되세요 ^^

Sort:  

저도 영어를 잘하고 싶은데 노력을 안하네요. 대학교때 이후로 실력이 점점 줄어드는듯.. 마음을 한번 다잡어야겠어요~ ^^

영어 안하셔도 잘나가시는데 하시면 날라가실듯..!! ^^

good work..!

한일영문법 봤었는데 다시 봐봐야겠어요 하하하
믿고 보는 베어님 추천!!!
저도 영어달인이 되고 싶네요!!

보셨군요!! 역시 유명한 한일 아저씨.. ㅎㅎ 저는 너무 재밌게봤는데 키키님은 어떠썼는지 궁금하네요 ^^

저도 이분 강의 좋아합니다. 다시 시작한다면 이분강의로 ~~

오오.. 킹빗님도 한일아저씨를 좋아하시는군요. 지금 돌이켜봐도 정말 좋은강의 였던 것 같습니다. 진도가 빠르지는 않은데.. 뻘짓만 하던 저에게 바른길을 알려준 강의였어요.

강의자의 목소리가 참매력있었습니다.

영어 공부를 해야하는데...ㅎㅎ 잘 안되네요. 참고하겟습니다!

영어도 사실 필요성이 느껴져야 하게되는것 같습니다. 운동처럼 말이지요.. ^^;

nice with warkable

세계님에 이어 이런 팁까지... 정말 영어 도전해봐야겠어요~ 참고해보겠습니다!!

아기보시느라 요즘 거의 못주무시겠군요.. 힘내세요!!! ^^

ㅎㅎ저도 저 강의 한번은 들어봐야겠습니다!!

기찬님한테는 너무나 올드한 강의일지도 모릅니다.. ㅎㅎ 저에게는 도움이되었는데..

오~~ 좋은 팁 감사합니다.
업무 때문에 영어공부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닌데 잘됬네요 ㅎㅎ
근데, 거래처도 영어를 잘 못해서 제가 너무 잘하게 되면(?) 상대방이 제 말을 이해를 못할까 걱정이네요 ㅋㅋㅋ
팔로/보팅 슬적 누르고 갑니다!!!

영어를 어찌공부하는게 좋을지 방향을 정해주는 강좌였던것 같습니다. 갈피를 못잡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ㅎㅎ 잘하시는 분들은 이미 자기만의 길이 있다보니.. 감사합니다 ^^

THIS POST RECEIVED AN UPVOTE & COMMENT FROM mahbubalam. IF YOU WOULD LIKE TO RECEIVE UPVOTES COMMENT FROM @mahbubalam ON ALL YOUR POST,
SIMPLY FOLLOW @mahbubalam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180.36
ETH 2642.05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