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디, 네가 많이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

in #kr6 years ago (edited)

삶을예술로.jpg

아침햇살에 왜인지 모르게 행복감이 밀려왔다.
그간 힘들었던 모든것들을 툴툴 털어놓아서일까,
그저 햇살이 좋아서였을까.

모든것은 관계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다. 관계속 감정이라는 그 오묘한 것이 온 하루를 엉망진창으로 만들기도, 평온하게 만들기도 하는데. 가만히 생각하다보면 ‘저 까짓게 뭔데 내 세상을 건들이지?’ 라는 말이 속에서 부터 올라오는걸 느낀다. 그런데 어쩌겠나. 본래 그런것들인것을.

때로는 혼자로 존재하는것이 나아보일수도 있다. 간섭받을 일 없으니까, 굳이 누군가를 위할 필요도 없으니까. 신경쓰거나 눈치볼 일 없이 나 혼자만의 시간들을 마음껏 쓸 수 있으니까. 온전히 나만의 시간일 것 같으니까.

그러나, 너무 자신을 혼자로 내몰다보면 함께 고립되게 된다. 생각도, 시선도. 관계또한.
모를리는 없겠지만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수고스러움에서 묻어나오는 그 예쁜 빛들을 마음속에서 잊어버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누군가를 떠올리며 생각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을 때엔, 내 마음에 어느정도 여유가 생겼음을 의미한다.
매번 여유있는 채로 살기엔 분명 버거울테지만, 가끔씩 누군가의 사랑을, 애정을, 눈빛을 기억하며 받은만큼. 음 아니, 받은것보다 더 크게 되돌려 줄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 함께 존재한다는 건, 정말 귀한 일이니까.

내 곁을 지나간 모두가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도 그렇고, 너도 그렇고.

부디, 네가 많이 아프지않았으면 좋겠다.

Sort: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아침햇살 한 단어만으로도 행복함을 느낍니다.

고맙습니다. 햇살이라는 단어가 주는 따뜻함이 있죠 ㅎㅎㅎ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할게요~

고맙습니다. 차근차근 써내려가겠습니다 :)

좋은 글 감사해요!!
사람사이 관계가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ㅠㅠ
내면의 감정을 잘 풀어쓰시는 것 같아서 부럽습니다..!!

눈을 감는 순간까지, 고민이지 않을까요? 인간관계에 대해서는.
고맙습니다. 글에대해선 늘 부족하다 생각하는데 힘이되네요. 오늘도 따뜻한 하루 되시길 바라요!

생각하는대로 살자 라이프인사이트입니다. 사람을 얻으면 천하를 얻는 다는 말이 있죠. 관계가 힘들떄면 "미움받을 용기"라는책을 한번 읽어보세요

안녕하세요:) 추천 고맙습니다. 사실 미움받을 용기라는 책을 작년에 읽었었는데요. 읽고 난 후, 관계에 대해서 조금 가벼워 졌었다가 요즘은 그 관계 사이 미묘한 것들에 대해서 집중을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ㅎㅎㅎㅎ 세상살이 모든 고민은 관계속에서 일어난다는 아들러의 말을 깊게 공감하면서, 늘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

@artnh 님의 장문의 답글에 저도 고마워요~

글이 참 이쁘네요~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수고스러움에서 묻어나오는 그 예쁜 빛이라는 표현이 참 마음에 와닿는거 같아요. 아직 인생을 오래 살아보진 않았지만 사람 관계하면서 그 관계를 유지하는게 참 어려웠던 적이 많았던것 같네요. 앞으로도 좋은글 기대하겠습니다~ 소통하면서 잘 지내봐요~ 추운데 감기조심하시구요~

고맙습니다. 관계속에서의 수고스러움에 관해서 깊이 고민하면서 썼던글이예요. 아직도 늘 어렵네요, 관계는. 고맙습니다. 따뜻한 밤 되셔요!

최근 돌봐주느 길고양이가 뒷다리 힘이 빠질정도로 기운이 없어졌던지라 제목부터 마음에 와닿네요.
꾸준히 돌봐줘서 지금은 다시 걸어다니게 되서 다행이긴 하지만요.
사람뿐만이 아니라 내 마음이 닿는 모든 존재가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아유 계속 마음 쓰이시겠어요. 내 마음 닿는 모든 존재들이 아프지 않길. ㅎㅎ 공감됩니다. 따뜻한 하루 되셔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글입니다.

고맙습니다:) 따뜻한 하루 되셔요!

봉주흐!! 잘 읽었습니다 이 땅의 이방인들 모두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들에게 차이와 반복 생성과 긍정의 기운이 깃들기를 소원합니다

ㅎㅎㅎ 봉쥬!!!!!! 맞습니다.. 모두 행복해질 자격이 있으니까요.

매번 여유있는 채로 살기엔 분명 버거울테지만, 가끔씩 누군가의 사랑을, 애정을, 눈빛을 기억하며 받은만큼. 음 아니, 받은것보다 더 크게 되돌려 줄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 함께 존재한다는 건, 정말 귀한 일이니까

이부분이 정말 좋고 느낀게 많아요 감사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예요. 늘 어려우면서도 간직하고싶은 마음이죠. ㅎㅎ 고맙습니다. 따뜻한 하루 되시길 바라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724.53
ETH 3071.11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