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이 지난 글도 리스팀 가능해요! (왜 그런지는 모름)

in #kr6 years ago

예전 포스팅(너무 많은 글을 어떻게 다 읽지? : '생초보'를 위한 나의 스팀잇 팁 (1. busy.org를 이용하자))에서도 밝혔지만, 저는 busy.org의 북마크 기능을 사용해 저장해 놓았다가 시간이 날 때 글을 몰아 읽습니다. 배움도 얻고 큐레이션도 하는 거죠.

오늘도 (일할 거리를 요리조리 피해 가면서) 모아두었던 글을 읽고 있었습니다. 보통은 7일(정확히는 6일 12시간이죠)이 지나지 않은 글을 보팅 및 큐레이션하기 위해 열심히 읽다가, 11일 전에 게시된 @joceo00 님의 포스팅 제목에 눈길이 멈추었습니다. 흥미로운 내용을 잘 읽었는데, 다 읽고 나니 리스팀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전에도 목격했던 내용인데, 오늘은 물증을 잡은 거지요. 그래서 인증샷을 하나 찍었습니다.

image.png
busy.org의 피드에 리스팀 버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리스팀 버튼은 해당 포스팅의 끝에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image.png

그래서 과감히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그랬더니 steemit.com의 제 블로그에 뙇 리스팀되는 것이었습니다!

image.png

화면을 보시면, 최근에 포스팅하거나 리스팀한 다른 글들 위에 떡하니 '11일 전'이라고 찍힌 채입니다.

어떤 알고리즘으로 이런 게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busy.org에 저장해 둔 글이 리스팀 가능하다는 건 분명 흥미로운 일입니다. 7일이 지난 글도 리스팀된다는 말이지요. 저는 제 블로그에 좋은 글을 수집하는 걸 좋아합니다. 이걸 위해서라도 이 기능은 아주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저만 모르고 있던 사실일까요?


이 글의 내용은 어제 저녁에 발견해서 busy.org의 임시 저장 기능을 활용해서 포스팅을 저장해놓았습니다. 어제 포스팅을 남발(?)해서 오늘 올립니다^^;

Sort:  

이 사례를 보면
리스팀이 7일로 제한되었다라는건, 블록체인에서 제한한 것이 아니고
steemit 웹페이지에서 제한한 것 같군요.

오, 멋진 추론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해당글이 블록에 박제가 안되서 그런게 아닐까요? 아님 busy는 다른 알고리즘을 가져가는건가?

오잉? 신기하네요.

Busy.org 에서 쓴 글만 가능한건가요?
더 애용해야겠네요ㅎㅎ

요새 비지만 거의 사용해서 그런 기능이 스팀잇에도 있는 줄 알았는데 없네요.

어제 밤, 피드에 11일전 글이 뜨길래 또 오류인줄 알고 깜짝 놀랐었어요 ㅋㅋㅋ
7일 이전 글도 리스팀이 가능하다니... 스팀잇의 오류일까요 업뎃일까요

호....아주 좋은 기능이네요. 감사합니다.

리스팀이 어떻게 보면, 외국인이 생각하는 즐겨 찾기 일지도 모르겠어요,, ㅎ
스팀잇은 지난글 찾기가 너무나 힘들고 어려워서, 진짜 링크를 따놔야 할 판이에요...

보팅도 가능은 한데 보상이 올라가지는 않더군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134.64
ETH 2467.37
USDT 1.00
SBD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