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한 달 기념: 튜링 번역을 하다가 지겨워서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아직 뉴비 @armdown 철학자입니다. 주말인데도 이렇게 저렇게 포스팅을 많이 올리네요.

인공지능의 창시자 앨런 튜링의 1950년 논문을 번역하는 일도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68년 동안 왜 아무도 번역하지 않았는지 화가 나기도 합니다. 튜링의 독특한 문체(쉬워 보이는 듯하지만)도 참 흥미롭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잡담 좀 하려 합니다.

사실 오늘은 제가 스팀잇에 가입한 지 한 달이 됩니다. 활동 시작은 조금 지나서, 첫 보상은 훨씬 지나서 돌아왔지만요. 보상 한 달 기념 포스팅은 돌아오는 일요일에 하려고 자료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짤방으로 한 달 기념삿을 올립니다. 샷은 오전에 캡처해 놓았습니다.

Capture+_2018-03-03-10-25-01.png

참 많은 분들이 도와주고 계십니다. 서로 이렇게 배려하는 상황은 처음 PC통신을 하던 시절을 떠올리게 됩니다(이 내용은 나중에 포스팅할 생각입니다).

2018-03-03-10-46-56.jpg

어느덧 535명 넘는 팔로워, 보팅 파워는 660SP(유상 임대를 좀 했습니다), 명성 53을 달성했네요. 다른 분들에 비해 좀 빨리 성장한 것 같아 기쁘기도 하고 송구하기도 합니다.

최소한 스팀잇 kr 커뮤니티가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모두 고맙습니다.

Sort:  

대단하십니다.
앞으로 좋은 활동 바랍니다.

반겨 주셔서 고맙습니다.
팔로하면서 많이 배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얼리 어답터시군요. 전 아직...ㅠㅠ

저도 한 달밖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곧 따라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이게 벌써 6개월 전이군요ㅎㅎ 반년 동안 뭘 했나 돌아보게 됩니다~

튜링의 논문들이 아직 제대로된 번역본 조차 없다니.. 충격이네요..
번역하시는 일 앞으로 기대가 많이 됩니다!
추후에 번역된 논문 한번 읽어 보고 싶어 팔로우와 보팅 하고 갑니다^^
자주 소통해요!!

반갑습니다.
튜링 논문 번역 끝나면 번역 과정과 주석을 붙여 대대적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역시 콘텐츠가 좋으면 서비스를 가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폭발적인 성장을 하셨네요 부럽습니다 ㅋㅋ

고맙습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을 영입해서 양질의 컨텐츠가 가득 찬 곳으로 만들려 합니다.^^

스티밋 커뮤니티가 더욱 알차지겠어요 ㅋㅋ

한 달만에 명성 53이면 정말 많은 활동을 하셨군용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습니다.
서로 돕는 장면이 퍽 인상적인 곳입니다.
팔로하며 많이 배우겠습니다.

앞으로 흥하시길 바랄게요!.ㅎ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팔로하며 많이 배우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막 시작하셨군요.
환영합니다.

철학자신데... 엄청난 얼리어답터시네요...
뭔가철학자하면 보수적이고 아날로그적일것 같은데 말이죠...
그나저나 유상 스파임대는 어디서 하는건가요?

이제막 시작한 뉴비가 존경과 사랑을 가득담아
팔로우와 보팅을 보냅니다!
앞으로 좋은 교류 부탁드릴게요!

본래 철학자가 좀 얼리어답터야 한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유상 임대는 스팀잇 내 블록트레이드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스팀달러에서 '판매'를 누르면 블록트레이드로 이동하는데, 거기에서 '스파임대'(영어로)가 있거든요.
자세한 사용법은 검색해 보세요.

오... 좋은소식 감사합니다^^
저도 살짝 임대를 해봐야겠네요!

엇 들뢰즈 번역하신 ㄱㅈㅇ 선생님...? 고등학생 때 선생님 강의를 들은 적이 있었는데 여기서 뵙네요 ㅋㅋㅋ 반갑습니다!

ㅎㅎ 반갑네요.
앞으로 종종 교류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651.70
ETH 2676.03
USDT 1.00
SBD 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