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을 맛있게 먹어보자!

in #kr6 years ago

DQmZac1kwGzc69cKP1ctYUU9gzj9uL9s5usiWpwYyXWjBpC.png

designed by @inhigh

"복근은 부엌에서 만들어진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몸을 만드는데 있어 식단 조절은 매우 중요합니다.

0.jpg

일상적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만한 고단백 식품으로는 닭가슴살이 좋습니다.
물론 단백질 및 크레아틴이 풍부한 소고기 (지방이 적은 2, 3 등급)를 먹는 것이 최고이겠지만, 가성비적인 측면에서는 역시 닭가슴살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시중에 파는 훈제 닭가슴살 종류도 많고, 집에서 간편히 삶아 먹을 수도 있지만 저는 찜기를 사용하여 쪄 먹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냥 삶는 것에 비해 부드러운 식감과 촉촉함이 일품 (어디까지나 그냥 삶는 것에 비해) 이며 가볍게 소스를 쳐서 먹으면 그럭저럭 훌륭한 식사가 됩니다.

아참! 꼭 브로콜리와 같은 야채를 곁들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여의치 않으면 과채쥬스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저의 닭가슴살 찜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1.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냉장 닭가슴살 (20개) 을 구입합니다.
    일단 한 번 냉동 시킨 후 나중에 해동 시켜서 먹기 때문에 꼭 냉장 닭가슴살이여야합니다.

    1.jpg

  2. 흐르는 물에 닭가슴살을 깨끗이 씻습니다.

    2.jpg

  3. 칼집을 내어 속안까지 양념이 베이고 골고루 익도록 합니다.

    3.jpg

  4. 우유에 30분 정도 재워서 잡냄새를 제거하고 육질을 부드럽게 합니다.

    4.jpg

  5. 물을 붓고 찜기 위에 닭가슴살을 가지런히 쌓고 마늘소금, 마늘가루, 파슬리 등을 듬뿍 뿌려 줍니다.

    5.jpg

  6. 30~50분 정도 푹 쪄줍니다.

    6.jpg

짜잔! 완성. 참 쉽죠?

7.jpgdsLU3ucnBcVqT54/5.jpg)

1덩어리 (약 100g) 씩 소분하여 냉동실에 얼려둡니다.
다음날 먹을 양만큼 꺼내어 냉장실에 해동시키면, 전자렌지 30초만으로 따뜻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8.jpeg

저는 사무실 책상 한구석에 놓고선 먹습니다.

그냥 닭가슴살을 먹기에는 굉장한 고역이죠?
걱정마세요. 우리에게는 구세주가 있습니다.

9.jpg

아이허브 같은 곳에서 구할 수 있는 제로 칼로리 바베큐 소스와, 시중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리듀스드 슈가 헤인즈 케쳡이면 나름 먹을만한 요리가 됩니다.

오늘은 손석호 선수의 영상을 보면서 운동 자극 받는 좋은 주말이 되시길 바랍니다.

Sort:  

저 밀대 사진 출처가 어딘가요? 완전 스마트함... ㅋㅋㅋ 롤링대 잡고 하는 운동 엄청 힘들더라구요. 푸쉬업이랑 플랭크와는 다른 차원 ^^

저는 로스트 치킨 매일만 3년먹다 너무 힘들어서 요즘은 걍 달걀 삶아서 야채랑 먹기도 합니다. 저는 소스 안뿌리거든요.... 소스는 모두 콘시럽과 설탕으로 만들어져있기에... 로스트 치킨 + 생야채 +레몬즙 / 연어 + 생야채 / 달걀 + 페타치즈 + 생야채 요렇게 돌려서 먹어요 ~_~

아루카님! 좋은 팁 감사합니다. 소스가 몸에 안좋긴 한데 도저히 그냥은 먹기 힘들어서 ㅠㅠ
로스트 치킨, 연어, 달걀, 치즈 등의 조합도 참 괜찮아 보이네요. 저도 슬슬 식단의 변화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소스없이 힘들죠. 저도 첨엔 소스쳐서 먹다가 몸에 안좋은 성분이 있어서 케이준스파이스 뿌려먹다가 나트륨 섭취 줄이려고 (참, 저는 건강식품 회사에서 일합니다... 레이블도 제작하지요 ~~ 그래서 더 민감한듯) 레몬즙을 채소에 뿌려서 같이 먹어요. 결국 끝판왕은 레몬즙.... 싸고 소금 안쳐도 되고 건강에도 좋고 소스대신 사용할수 있는...++ 함 시도해 보세요. 꽤 괜찮아요

ㅍㅎㅎㅎㅎㅎㅎ 사진 왜캐 웃겨요! 복근이 부엌에서 ㅋㅋㅋㅋㅋㅋ 닭가슴살은 저는 아무렇게나 삶아도 워낙 좋아하는거라서... 근데 식단조절이 제일 힘들고 하기 싫어요 ㅠㅠ

맞아요! 식단 조절이 참 힘든 것 같아요 ㅠ

저도 복근이나 만들어 볼까요^^

그린스윌님은 금방 만드실 것 같습니다 ㅎㅎ

보팅은 먼저 일찌감치 해두고 댓글은 이제 답니다.
아주 유용한 포스팅 감사합니다 ㅎㅎㅎ
제 소중한 저녁식사가 될 레시피를 올려주셨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고맙습니다

역시 운동은 쉽지 않아요. 식단을 조절해야 하니까요. --; ㅜ

식단 조절이 참 어렵죠... 하지만 효과는 확실합니다 ㅎ

부엌의 복근남은 뉘신가요?
그 분만 보임..ㅋㅋ

아쉽지만 저도 모르는 그냥 돌아다니는 사진이네요 ㅎㅎㅎ

와~~
닭가슴살 찜기로 찔때 양념을 해서 찌는군요
그러면 좀 더 맛있는 닭가슴살을 즐길수 있을것 같아요
저도 따라 해봐야겠네요~~

아주 쪼금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ㅎ

아 이렇게 해놓고 먹음 되는군요. 좋은 정보에요.
오늘 당장 실시!!!

단순히 삶기만 하는 것이 질려서 ㅎㅎ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소스도 있군요 저는 인터넷에서 파는것 그냥
한달 먹다가 지금은 도저히 못먹겠어서 포기
했습니다. 이글보고 다시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적당히 소스도 뿌려서 드시면 조금 나으실 거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177.41
ETH 2439.37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