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되었습니다

in #kr6 years ago

1.jpg

새벽에 갑작스러운 진통이 찾아왔습니다
아직 예정일이 2주도 넘게 남았는데, 당황한 나머지 아내를 데리고 급하게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양수는 터지고 진통 주기가 점점 짧아짐에 출산이 임박함을 느끼고, 분만실로 이동하였습니다.
아내는 생전 처음 느끼는 통증에 고통을 호소하는데, 남편으로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무력감에 그저 손만 꼭 잡고 응원할 뿐입니다.

장장 12시간에 걸친 진통 끝에 드디어 저의 아들이 세상의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baby.jpg

첫 아이를 낳는 모습을 보면 남편은 그 감격에 눈물을 흘린다고 합니다.
진통 및 출산의 전 과정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아내의 모든 모습을 눈에 담았습니다.
물론 내 아이에 대한 감동도 있지만, 아내의 수고로움이 너무나도 고맙고 남편으로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한 미안함, 드디어 끝났다는 안도감에 눈물이 나오지 않을 수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저는 아버지가 되었습니다.

아버지가 열심히 일해서 돈을 많이 벌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은 줄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끝나지 않는 야근 후에 잠깐 집에 와서 눈을 붙이고 다음날은 다시 회사로 가서 충성을 다해야 합니다.
어쩌다 찾아오는 휴일에는 밀린 잠을 자기 바쁘겠지요?

2.jpg

반면, 아버지가 적당히 일한다면 돈은 적게 벌겠지만,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당장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결국 경제적 결핍으로 인해 아이가 성장하면서 다른 문제에 봉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적당히 일한다고 돈을 적게 버는 것도, 열심히 일한다고 많이 버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경제적 자유를 누릴 때까지는 가정과 아이에 충실할 시간이 줄어드는 것은 사실이겠지요?

아이가 태어나면서 이런 저런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나를 바라보며 방긋 웃고 있을 때면 너무 예쁩니다.
이것만으로도 평생 고민을 가지고 살아갈 이유가 충분한 것 같습니다.

Sort:  

와우 축하드려요 아나볼릭님! 잠시 해외로 나가있어서 스팀잇에 뜸했는데 그간 아버지가 되셨네요 ^^ 좋은 아버지가 되실거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외는 잘다녀오셨나요?
좋은 아버지가 되어야지요^^

아버지 되신거 축하드려요~~
좋은 아버지가 되실것같아요~~~
화이팅!

응원 감사드립니다^^

어쩜 갓태어난 아기가 이목구비가 뚜렷할수가!! 넘 이뻐요 아빠보고 웃어주면 얼마나 이쁠까요? 축하드려요ㅎㅎㅎ

아빠라고 불러준다면 녹아내릴것 같아요 ㅎㅎ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빠가 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빠가 된 만큼 일상도 직장도 스팀잇도 더욱 더 힘내보려합니다 ㅎㅎ

축하합니다.
아기가 커 가면서 좋은 시간이 많아질꺼에요.

감사합니다! 아이와 함께 할 앞으로가 기대되는군요 ^^

헐.. 저는 결혼안하신줄 알았어요 지난번에 뵈었을 때도요...ㄷㄷ
출산 정말 축하드립니다!!! 이런 고민을 하시는 것만으로도 이미 멋진 아버지가 되실 자격은 충분하다고 생각되는군요!!

좋은 아버지, 멋진 아버지가 되어야지요 ^^
축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ㅎ

먼저 아버지가 되신걸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그만큼 어깨도 많이 무거워 지겠지만 응원합니다. ^^ 팔로우 하고 갈께용~

감사 합니다 ^^ 파이팅할께요 ㅎㅎ

축하합니다 아나볼릭님
너무 오랜만이네요

감사합니다 라흐님!
꾸준히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와..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버지 된만큼 더욱더 열심히 살아야죠 ㅎ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ㅎㅎ

정말로 감사 드립니다 ^^ 존경받는 아버지가 될 수 있도록 지금부터 노력해야죠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318.34
ETH 3108.17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