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문화영어 #2: Paris의 판단

in #kr6 years ago

와 흥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애거서 크리스티 소설도 원서로 읽으시나요?
프란츠 카프카 심판도 읽어보고싶네요
변신밖에 몰라요 ㅎㅎ

Sort:  

예, 전 인터넷에서만 한글 읽는거 같아요 주로 스팀잇 ㅋㅋ

변신도 유쾌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심판이 훨씬 더 우울했어요...

외국에서 생활하시거나 일이 영어쪽이신가보군요 ㅎㅎ

심판은 더 우울하다니 어떤 느낌일지 ㅋㅋ
변신은 약간 블랙코미디 같았는데 ㅎㅎ

네 어릴때부터 자랐어요.

심판의 전제도 사실 변신만큼 판타지적인데도 어지간한 현실적인 배경의 소설보다 더 부조리함을 느끼게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 조합의 느낌을 딱히 표현할 말이 없어서 Kafkaesque라는 말도 생겼고, 평론가 누군가는 K라는 머릿글자 하나만으로도 카프카가 연상된다는 점에서 유일무이한 위치의 작가라고도 하더라구요. 근데 그건 심판의 주인공 이름이 요제프 K인 것도 한 몫 하는 것 같아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68.27
ETH 3332.0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