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부 8일차] 궁금한 게 많았던 날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mukae88입니다.

지난 주에 심어 놓은 모종들을 보러 텃밭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지난 주 내내 햇볕이 강하고 건조해서 주중에 한 번 다녀왔습니다.
초록이들이 잘 자라고 있는지 걱정이 되더군요 ㅋㅋ

20180421_114008.jpg

바짝 말라있는 땅에 물을 주었습니다.
옆 자리에 계신 분들은 당귀와 방풍나물을 심고 계셔서 신기했습니다.
급식 메뉴로도 나오는 채소니 당연히 재배를 할 수 있을텐데 생각도 못해봤거든요 ㅎㅎ

청경채는 벌써 벌레가 먹은 잎이 있어서 다음주 중에는 마요네즈랑 물을 섞어 뿌려줄 계획을 세웠습니다.

20180421_114031.jpg

구청에서 준 모종은 시들시들하다했더니 축 늘어져 있었습니다 ㅜㅜ
그래도 나머지는 생각보다는 잘 자라고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20180421_114047.jpg

특히 감자가 단단히 뿌리를 내리고 많이 자라 있어서 기특했고요 ㅋㅋ

텃밭에 물 주는 주기는 어떻게 해야할까
토마토는 물을 좋아하지 않는다는데 다른 애들(대파,부추 등)은 어떻게 해야하나
모종 심은 땅이 말라서 딱딱해진 것 같은데 좀 부드럽게 해줘야 하나

이것저것 궁금한게 많은 하루였습니다.

  • kr-agriculture 태그가 있는 걸 뒤늦게 알았습니다^^
Sort:  

물은 해뜨기전 아침 일찍 주는게 제일 좋구요.
(그게 안 되면 전날 저녁에...)
낮에 햇빛이 쨍쨍할 때 주면 큰 효과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햇빛이 강하기 때문에 대부분 증발해버리고
그에 따라 땅이 딱딱하게 굳어버리거나 갈라져 버리기 때문에
흙의 상태가 나빠지지요..ㅠ

텃밭 재배하시는데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전에 못 갈거라면 아예 저녁에 가야겠습니다
안 그래도 땅이 너무 딱딱해지는 거 같아서 걱정했거든요 ㅎ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한때 꽃도 많이 심다가 어느 순간부터인가 정원 돌보기 힘들어졌는데...이걸 보니 그립네요.

이 기회에 다시 한 번! 어떠세요 ㅎㅎ
저는 꽃보다는 작물에 관심이 더 ... 많네요^^

이젠 정원이 없어요. 포기하고 바다를 선택...ㅎㅎㅎ

규모가 다른 푸르름을 선택하셨네요!!ㅋㅋ

예전 텃밭에 깻잎 토마토 상추 가지를 심었었는데요
마구자라는 상추 깻잎때문에 일주일에 한번씩 삼겹살을 먹어야만 했어요 ㅎㅎ

텃밭 흙이 좋았나본데요 ㅎㅎㅎ
저도 일주일에 한 번씩 쌈 파티하는 게 목표인데 잘됐으면 해요 ㅋㅋㅋ

와 감자라도 잘되도 그게 어딘가요! 감자풍년되길 바래요:)

무성히 자라났으면 좋겠어요 ㅋㅋ
풍년 기원 감사합니다! ㅋㅋ

건조해서 물 줘도 이틀이면 날아가지 않을까요? 점적관수로 하거나 비닐을 씌우거나 해야 수분 관리가 될텐데... 그냥은 발길 닿는데 심어서 자주 물주지 않으면 잘 마르더라구요 ㅠ

비닐을 씌워놓으신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갈 때마다 충분히 주는 게 답인가 보군요 ㅎㅎ
모레까지 비가 온다고 해서 잠시 안심했습니다 ㅋㅋ

반갑습니다^^
저희도 주말에만 농사를 지어 물주기가 가창 큰 숙제랍니다
햇님이 반짝일때 주는게 아니라 해서 주중에 주기도 힘드네요

맞아요 너무 쨍할 때 물을 잘못 주면 잎사귀가 햇볕에 타버린다고 하더라고요
이것저것 손 볼 게 많은 듯합니다 ㅎㅎ
@jhy2246님도 주말에만 가꾸시는 거였군요!!

마요네즈에 찍어드시나 했는데 뿌려주시는 거군요?!

좋은 효과가 있나요?

해충을 막아주는 역할이 있다고 해서 농약 대신 써보려고 합니다 ㅎㅎ

오 그런 용도가 있군요! 신기하네요 ㅎㅎ

저는 식물을 키우는데 별 흥미가 없어요.
그래서 궁금해서 질문하는건데요. 어떤 끌림으로 신청하게 되셨어요?!
미니농사를 지어보는것? 아니면 신선한 채소가 좋아서요?
마요네즈와 청경채를 바꾸는듯한(?) 느낌인데 뭔가 신기하고 궁금해요.

음ㅋㅋ 친구가 토마토 키우는 거 보고 텃밭 한번 해볼까? 싶었던 게 한 2년 전이었고요
이번에 영화 리틀 포레스트 보면서 불 붙었습니다
원래 꽃은 그다지 안 좋아하지만 열매 맺히는 식물은 좋아합니다 ㅋㅋ

마요네즈랑 바꿀 생각은 없었는데 벌레 먹는 잎이 생겨서ㅜㅜㅜㅋㅋ

오...... 멋지다요!!!!>_<)b
엄두내긴 힘들지만, 느끼느게 많으실 것 같아요. 크 -
계속 놀러와서 대리만족&구경할게요!!

저희 집 옆 텃밭은 초반에는 아침 저녁으로 물주는데, 주말농장이고 거리가 멀면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하네요.

ㅋㅋ 주중에 시간됨 가고 이번주처럼 비가 와주기를 기다리려고요
일반 주말 농장은 관리해주시는 분이 있대요
전 집에서 20~30분 정도 걸립니다 ㅜㅜ 길이 막혀요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7393.77
ETH 2439.11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