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 진입 준비] 매일 예산 계획 수립 (2/11)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쿠쿠 @akuku 입니다. 하루하루 소통이 즐거운 공간 스팀잇에 적응하는 중입니다. 요즘 '부의 추월차선' 이야기가 다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인사하며 예산 써놓기'는 부의 추월차선 진입을 위한 1단계 준비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전 계획없이 소비를 하게 되면 비용 관리가 불가능 합니다. 아침에 수립하는 예산 계획과 밤에 침대에 누워 실제 쓴 비용을 비교해보면 꼭 필요했던 비용인지 나를 위한 투자인지 앞으로는 예산도 잡지 않을 낭비 활동인지 구분할 수 있게 됩니다. 저와 프로젝트를 함께 하시면 하루하루 부자가 되는 진리의 길을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오늘로 10번째.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지만 오늘로 열번째, Pilot test는 오늘로 마무리 합니다. 매일 아침 인사하며 예산 써놓기

steemit akuku gate image.png

[부의 추월차선 진입 준비] 매일 예산 계획 수립 (2/11)

신입 입사 후 3년안에 1억 모으기, 스타트업 투자, 사모투자, 공동사업 투자, 30대 내집마련~
이런 경험들 해보니 재테크 초기에 모으는 종자돈의 규모와 속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답니다.
그래서 스팀잇에서 재테크 관심있는 모든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일이 뭘까 고민을 해보니!

쓸쓸하지 않게 매일 아침 인사!
오늘 집행 할 예산 계획 함께 세우기!!

물론 이렇게 저렇게 흘러다니다 보면 예산을 초과해 비용을 쓰게 되는 일도 분명 발생합니다.
그럴 때는 어떻게 대처하면 돈을 더 모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기로 하고.

일단 열흘 동안의 프로젝트, 오늘이 마지막입니다. 연습해보세요~

w

참여방법은

1. 댓글로 인사와 오늘 쓸 돈계획을 남겨주세요.

2. 보팅+리스팀은 여러분의 마음대로!

3. 가능하신 분은 오늘 밤에 다시 돌아와서 실제로 쓴 비용을 대댓글로 남겨보세요. 예산 범위를 초과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겠죠?

  • 참여해주시는 분들께는 최선을 다해 저의 풀파워 먼지 보팅을 선물합니다!!!
    '인사하며 예산 써놓기'도 챙겨서 하다보니 오늘이 열번째, Pilot test의 마지막 날입니다.

자 갑니다.
저부터 댓글 달겠습니다!!

오늘 시간 남으실 때 읽어보면 도움이 될 글
어느 직장인의 사업투자, 스타트업 투자 경험담 #002

Sort:  

오늘은 커피값 6000원이하로 쇼부!!

티타임 즐기셨는지 궁금하네요~

피시방3000원으로 쇼부봤습니다. 끼요옷

저는 어제 장 보고와서 오늘은 지출 0원 계획합니다ㅋㅋ
집순이에게 주말은 최고의 시간... !

그렇죠. 주말은 하루 정도 집에서 느긋하게 쉬는 것도 참 좋아요!

그런데.. 저녁해먹느라 편의점 가서 돈 쓰고 왔네요
두부 포함 3800원 썼습니다ㅋㅋ
방콕은 성공입니다!

오늘도 0원입니다. 주말에 스팀잇을 몰아서 하니 지출이 없네요 ㅎㅎ

저도 주말엔 스팀잇을 좀 할 수 있는데요. 평일에는 그나마 할 수 이는 밤시간에 대역폭 문제로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가 많아 슬프네요~

오늘은 아이들옷 50,000원 주유 60,000원 외식 40,000원 잡아봅니다.

일요일 알차게 보내세요~!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내셨는지 궁금하네요. 기름값은 계속 오르고 있네요. ㅠ

주말은 가족들과 잘 보냈습니다 :)
@akuku님도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내셨나요?

어제 지출은 아이들옷 41,600원 주유 53,000원 외식 20,900원입니다.

역시 주말지출이 크네요. 다시 평일엔 긴축재정을;;

오늘 점심 떡볶이+튀김 7,000원 + 일하러 카페 5,000 + 저녁은 집밥! 흐흐 안 쓰는 주말이 될 것 같네요 :)

냥이들로 프로필 사진이 바뀌었군요. 좋은 주말 보내셨는지~

ㅎ오늘 제 예산은 0원 일요일은 방콕 ㅎ

주말 방콕일정 참 좋은 듯 해요. 충전 잘 하셨나요?

저는 방콕이라 0원입니다.

방콕 다녀오면 충전도 되고, 지출 방지는 덤!

첫 참여인데 예산을 0원 잡았습니다. 집에 간식이랑 먹을께 잔득 있고, 외출 계획이 없습니다. 오늘은 스팀잇 하고 올림픽 보다 잠들듯 합니다.

^^

첫 참여 감사드립니다! 주말에 여유롭게 올림픽도 즐길 수 있으니 좋네요~

오늘 저녁은 가족 외식 35,000원 + 아마도 주유 50,000원
총 8.5만원 예산으로 잡아봅니다.
일요일 편히 보내시고 한주 준비도 차근차근 해보세요!

주말내내 정신 없어 저녁 늦은 시간에 방문했는데 재미있는 프로젝트 진행 중이셨네요~ㅎㅎ
근데 오늘이 마지막이라니 아쉽습니다 ㅠㅜ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68.27
ETH 3332.0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