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gtravel] 핀란드 헬싱키-영화 카모메식당 투어(@카빌라 수오미)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agee00입니다. 오늘은 핀란드 여행 중 영화 카모메식당에 나왔던 카빌라 수오미라는 식당에 다녀온 얘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즘 힐링 느낌을 주는 프로그램들을 즐겨 보고 있는데, 카모메식당도 저에겐 그런 영화 중 하나였어요.

버스를 한 번 갈아타고 내려서 식당에 도착했는데요, 영화 속 거리는 꽤 넓어 보였는데, 실제로는 차들이 빼곡히 들어선 동네 주택가였고, 영화 속 거리는 조금은 차가운 느낌이었는데, 실제로는 따뜻한 노란빛이 도는 거리였습니다.

카모메 식당의 진짜 이름은 카빌라 수오미."까페 핀란드"쯤 되는 뜻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이제는 영화와 많이 달라서 막상 와보고는 실망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
그렇다고 헬싱키까지 와서 안와보면 미련이 남을테니...

안에 들어서니 정체모를 정신없는 인테리어로 가득한 평범한 식당이 되어버렸네요.
이곳에 들른 사람들의 평은 하나 같이 영화와는 다른 아쉬움이었어요.
시나몬 롤을 굽던 카모메식당은 어디로...

가격은 그래도 북유럽 중 물가가 저렴한 핀란드 답게 조금~ 저렴하네요.
런치 메뉴가 있어서 주문을 했습니다.

대다수의 일본 사람들과 몇몇 한국 사람들. 그리고 헬싱키 현지인들.

런치 메뉴는 볶음밥과 무제한 샐러드. 그리고 커피.
하지만 주머니가 가벼운 여행자에게는 이것도 사치인 북유럽 물가였습니다.

다행히 맛이 없진 않았어요...

천천히 밥을 먹고 식당 안을 구경하며 카모메 식당의 장면을 상상했습니다.
이왕이면 영화 속 모습 그대로였으면 더 좋았을테지만...

충분히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이제는 다른 곳도 가보기 위해 식당을 나섰습니다.



영화와는 마~~않이 달랐지만 그래도 이 먼 곳까지 날라와서 보고 싶었던 곳을 볼 수 있어서 매우 행복했습니다.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영화 속 카모메식당이 더 정갈하진 했지만, 사진 속 분위기도 그대로 좋아보이네요. 그들의 진짜 일상 같기도 하고..:)

좋긴 좋았지만 영화를 상상하고 갔는데 너무 생뚱맞은 분위기라 약간은 실망했어요^^;;

오옹.. 사진이 느낌이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사진은 왠지모르게 레옹과 마틸다 영화가 떠오르네요 ㅋㅋ 화려하지는 않지만 소소한 매력이 있는 것같습니다

이 식당이 유명한 관광지와는 조금 떨어져서 진짜 조용한 동네 분위기를 느끼고 왔어요^.^

가끔은 화려함보다는 정말 그 나라의 작은 동네의 느낌을 알고오는 것도 참좋을듯하네요 ㅋㅋ 굿밤하세요~

맞아요~ 그래서 언젠가부터 관광지보다 동네 골목 돌아다니는게 더 중요한 일정이 되었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영화를 못봐서....ㅠ 뭔가 내부모습은 산만한듯...ㅎㅎ
거리에 사람이 없네요! 한가로움이 느껴지네요~

테마가 한 가지가 아닌 듯한 인테리어였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 때문에 일본 관광객이 참 많았네요! :)

예전에 북유럽 갔을땐 패키지로 가서 곳곳 구경을 못한거 같아요. 다시 간다면 자유여행으로 여러군데 가보고 싶어요

여행은 역시 자유여행이죠!! 그런데 요즘 저는 뭉뜬 때문에 패키지 여행 가보고 싶어요~~~

자유여행 만큼 낭만적이고 재미있는 여행은 없는듯해요!~
각박한 월요일에 분위기있는 사진이라도 보니 마음에 여유가 생기는듯!^^

쭌스님의 월요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4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나몬 롤은 안파는건가요 영화속 모습과 많이 다르네요 ㅠㅠ

시나몬 롤도 팔긴 팔았던 것 같은데
영화 속 그 분위기가 안날 것 같아서 밥만 먹었어요:)

우와 영화는 못봤지만 분위기가 굉장히 낭만적이네요~~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재밌게 놀구 오세요!!!!!

앗~ 아쉽게도 예전에 다녀온 여행 포스팅이에요~
또 가고 싶어요😥

카모메식당이란 영화를 보지는 않았지만 @agee00 님이 올리신 사진들이 영화와 같은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제가 찍어온 식당에서 같은 영화를 찍었어도
비슷한 분위기가 날 것 같긴 해요^.^

아니 세상에 실제로 있는 곳이었군요

영화 찍을 때 만들고 나서 이 식당으로 바꿔서 운영하는거라고 듣긴 했어요^.^

핀란드 물가는 노르웨이를 다녀오고 난 다음에나 가야 싸다고 느껴지는거 아닌가요 ㅠ_ㅠ 북유럽 물가는 정말

맞아요! 저도 덴마크 스웨덴을 거쳐서 핀란드에 갔더니 저렴하게 느껴졌답니다. 그렇지만 이후에 핀란드 공항에서 500미리 생수 한 병에 오천원하는 것 보고 기겁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2284.56
ETH 2424.79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