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을 남기기 싫어

in #kr5 years ago

글을 매일 쓰는 것이 힘들었나 보다.. 어제는 글을 하나도 쓰지 않고 지나쳤다. 오늘은 과연 무슨 내용으로 글을 쓸까?

IMG_20190421_203645.jpg

나는 국물이 있는 음식을 잘 먹지 않는다. 그것은 국물에 염분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아내는 국물이 없으면 밥을 잘 먹지 못할 정도로 매 식사 때마다 국은 꼭 한다. 나는 국을 아주 조금만 달라고 한다.

나는 국을 먹더라도 거의 건더기만 먹고 국물을 버리기 때문에 너무 아깝다. 그래서 조금만 달라고 하는 것이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먹을 것을 버리면 벌받는다는 교육을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어왔다. 이런 교육의 힘일까? 음식물을 남기는 것을 싫어하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음식물은 거의 남기지 않는 습관 이 형성되어가고 있는 듯 하다. 구내식당에서 식판에 음식물을 담을 때에도 항상 먹을 양만큼만 담아서 음식은 전혀 남기지 않는다.

하지만 음식점에 차려진 반찬을 다 먹지는 않는다. 단지 나에게 주어진 밥공기를 다 비우지만 반찬을 다 먹기에는 무리가 있다. 이런 것은 아깝지만 어쩔 수 없다.

Sort:  

Congratulations @afewroom!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1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New japanese speaking community Steem Meetup badge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좋은 아침. 저는 코박봇 입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05.55
ETH 2397.8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