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구속받는 자유가 진정한 자유?!!

in #kr7 years ago

저 분 말이 아주 틀리지도 않네요, 통계를 보면 민주당을 지지하는 미국 동부 사람들이 지적수준도 높고 수입도 괜찮고 훨씬 많은 자유를 누리며 살지만, 실제 행복도는 공화당 골수지지자인 미국 중남부의 보수 기독교들이 더 높다고 그러더군요. 지금도 행복 수위권인 국가들 보면 이슬람이든 불교든 어디 푹 빠진 나라들이에요.

그래도 전 불행해도 좋으니 종교를 포함해 어디 구속되고 싶지는 않군요. 평범한 사람은 믿는 것을 보지만 현명한 사람은 보는 것을 믿는다..... 실제로 현명한 사람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아무 관념에도 구속되지 않고 보는 것만을 믿으며 자유롭게 살랍니다.

Sort:  

와아.. 그렇게 말씀하시니 절로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ㄷㄷ 일리 있는 말씀이네요. 사실 저도 정확하게 같은 입장입니다. 제가 미국인이었다면 민주당 지지자였을 테고, 앞으로 결코 종교를 가질 생각이라던지 어떤 단체에 구속될 생각은 없어요. 다만 포스팅땜에 들었던 생각이라서..^^ㅎㅎ 정성담긴 좋은 댓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702.19
ETH 2490.35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