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 뉴비에게: 업보트 고갈 현상.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ctapeta입니다.   

저는 이제 2~3주차에 접어든 뉴비입니다! 여러분들 중에 스팀잇이 아직 많이 낯선 분도 계실 테고 혹은 저처럼 이제 막 재미에 빠지신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 중에 아마 많은 분들이 생각보다 저조한 보상에 낙담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시스템의 구조상 끊임없는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지 않으면 단기간에 가시적인 성과를 보기 힘든 곳이라 더욱 더 그렇게 느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하지만 자신은 이지스팀잇 가이드를 철저히 따라했다! 혹은 그에 상응하는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는데도 결과가 저조했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활발하게 소통을 하고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데도 말이죠. 저도 이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보았는데 지금 저희 뉴비세대는 “업보트 고갈 현상”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jjangjjangman로 베푸시는 일을 하시고 계시는 @virus707님, 스팀파워를 무료 임대 하시는 @abdullar 님, 뉴비분들에게 스팀달러를 전송해주시는 @woo7739님 등 많은 기존 회원 분들이 뉴비글 살리기에 힘을 쓰고 계십니다. 이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업보트가 부족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이런 기존의 회원님들의 보팅파워보다 뉴비회원 분들의 수의 증감이 더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arcange님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6년 3월부터 2017년 6월까지의 1년 3개월간의 200,000의 유저가 증가한 것에 비해 2017년 6월부터 2018년 1월까지의 7개월간에 650,000의 유저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유저들로 인해 보팅파워가 동이 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상황에서 뉴비들은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가? 뉴비들을 위한 가이드라인 및 충고를 따라하고 꾸준히 스팀잇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 더 많은 유저들이 유입되고 있는 상태이고 그만큼 스팀과 스팀달러의 가치도 꾸준히 상승할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에 펼쳐진 보팅고갈 현상에 낙담하지 마시고 소통과 컨텐츠를 통해 팔로워 및 입지를 굳히는 게 가장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뉴비분들 중 댓글 남기시면 팔로우 해드리겠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업보트가 포스팅 의욕을 좌우하긴 하는 것 같아요. 전 소통을 먼저 하고 있는데요. 사진 있는 게시글 올리고 글 수정 몇 번 하면 Bandwidth Remaining이 밤에 너무 떨어져서 댓글을 못 쓴다던가.. 보팅파워가 낮아서 그런 걸까요ㅎㅎ 보팅파워 충전을 위해 며칠 쉬어야 하나 고민 중이예요~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사실 밤에 그런 현상을 겪었는데요
제가 찾아 보니까 glitch? 일시적 오류 현상이라고 설명하는 분들도 있었고
저희가 스팀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말도 하시라구요.
저도 보트 해봤자 아직 0.01도 제대로 안 올라가서 우선은
이렇게 다른 분들이랑 같이 스팀잇 해가면서 차차 늘리려고 생각 중이에요
좋은 포인트 감사드립니다!

뉴비끼리 힘내보자구요ㅠ
진득하게 하다보면 좋은날이 올거에요!

네 그럴거라고 믿습니다!
어서 빨리 뉴비를 벗어나 구비가 되고 싶네요~

항상 좋은 글 감사드려요 : )

벨사운드님도 좋은 글도 글이지만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뉴비로서 글 잘 읽었습니다 !
저도 보상을 바라지 않는건 아니지만
다른 뉴비분들도 보상만 쫓지않았으면 좋겠네요 :)

모으시는 원피스 피규어가 디게 귀엽네요 ㅋㅋ
아무래도 빨리 지칠 수 있으니까
천천히 했으면 좋겠네용.
감사합니다!

네 스팀잇에서 자주뵈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뵙겠습니다~

네 보팅하고 갑니다ㅎ

규칙이 너무 어려워요...vp에 bandwidth까지/잘 봤습니다.

지금도 규칙이 아직은 어려운데 미국 스팀잇 커뮤니티는
증인제를 도입해서 스팀달러 페깅?도 시도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아직 뉴비라는걸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뭐 열심히 하다보면 많은 걸 알게 될거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생각이 깊으신 분 같은데 아마 조금만 노력하시면 금방금방
잘 하실거 같아요

헐~/감사합니다.

저 포함 뉴비들 화이팅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하며 팔로우할게요~ :)
짱짱맨 짱짱맨! ㅋㅋ

감사합니다 유슬리즘님? 제대로 발음한거 맞겠죠?
처음엔 짱짱맨이 뭐길래 다 짱짱맨을 하지 이랬는데
조금만 더 알고나니 도치님이 도와주시는걸 알게 됐지요 ㅋㅋ
저도 EOS 조금 보유하고 있는데 같이 힘내요!
저도 좋은 글 많이 기대 하겠습니다~

네네 유술이즘인데 뭐 그게 그거죠 ㅋㅋㅋ
즐거운 주말 되세요!

어느정도 체감하고 있는 부분이었는데!
글 잘 읽고 갑니다 ㅎㅎ

앞으로도 좋은 문화 글 많이 기대할게요!
개인적으로 프사에 있는 신발이 굉장히 멋있어 보입니다 ㅋㅋ

아이고 ㅠㅠ 저는 문화랄 것까진 아니고 일상이나 조금씩 올리는데! 열심히해볼게요 ㅎㅎ 신발은 컨버스 잭퍼셀인데 프사로보니 이뻐보이네요

꾸준히 소통하다는 것만으로도 행복이죠!

앞으로 좋은 백팩킹 컨텐츠 기대 많이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640.80
ETH 2444.53
USDT 1.00
SBD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