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림을 주는 짧은 글. 전혀 다른 각도에서 볼 필요가 있다.

in #kr6 years ago
물구나무 서기

어린시절 나는
물구나무 서는 것을 좋아했다.
철봉에서나...
집에 장농에 거꾸로 기대어 물구나무 서서...

세상을 뒤집에 보는 것은
아주 조금 힘들기는 했지만

평소에 보는 세상과는 전혀 다른
또 다른 분위기의 세상을 만날 수 있다.

그래서 그런가...
나는 남들하고 다른 선택을 종종한다.
많은 사람들이 가는 길이.. 나는 싫다.
그냥 그것은 내 성격이다.

왠지 남들이 가보지 않은 길을 가면..
뭔가 재미 있는 일이 생길 것 같다.

스팀이 상승이네.

스팀이 상승이다.
정확하게는 상승이 아니라
원래의 가격을 찾아가고 있는 중이 아닐까?

사람들의 마음이 다시
조금씩 여유가 생기는 듯하다.

보팅을 받는 금액도
전보단 확실히 조금 높아지는 듯하고
내 지갑의 총액도 알아서 높아졌다.

지금까지 거의 대부분의
스팀과 스팀달러는 스파업을 했지만
나 역시도 기분이 좋다.


그래서 나는...

예전에 스팀이 고꾸라질 때...
많은 사람들이 스팀잇을 떠날 때...
나는 옳다구나 스팀을 샀다.
아마 2천원대였던 것 같다.

지금와서 결론적으론...
내 예상은 맞았다.

1500원대에도 그렇게 구입하고 싶었는데
여유자금이 없었다.

여유자금이 생기면 스팀을 더 사야지... 했는데..
이번엔 반대로 스팀이 올랐다.

그래서 나는?
.
.
.


왜 실버코인일까?

그래서 나는...
이번엔 스팀이 아니라...
은화를 샀다.

은화라고 하면 실버코인을 말한다.
캐나디언 실버 메이플....
은화의 순도와 액면가는
캐나다 정부에 의해 보증받는다.

왜 은화일까?
.
.
.

얘기 하자면 너무 길다.
화폐전쟁이나 인플레이션 대비... 등등...

복잡하게 생각하긴 싫다.

과거를 보면 된다.
진짜 값어치를 보장해주는 것은...
금과 은이었다.
그것이 통용되는 진짜 화폐였다.

거기에다 금과 은은 한정적이다.
그리고 지난 30년간 은시세를 봤다.
금은 단위가 너무 크고
은은 화폐로서 적당하다.

그리곤 샀다.
때돈을 벌고 싶진 않다.
나는 그저 내 돈을 지키고 싶을 뿐이다.


전혀 다른 각도에서 볼 필요가 있다.

나는 비트코인에 부정적이다.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해도...

다만 나는 스팀잇과 스팀잇엔 기대가 크다
이미 통용까진 안되더라도...

스팀페이 등으로 스팀을 사용해서
카페에서 아메니카노 마시고
레스토랑에서 스파게티 사 먹는 것이
시도되고... 활동화되리라 본다.

스팀툴/스팀샵에서
전자책, 예쁜 그림, 이모티콘의
구매가 가능하다.
https://tool.steem.world/Shop?shopCategoryId=2

스팀이 일상화되는 것...
스팀잇이 일상화되는 것이 보인다.

그럼에도...
나는 앞으로 조금씩 비상금이 생긴다면

8:2의 비율로...
스팀에 대한 투자와 함께...
주물럭 주물럭 만질 수 있는...
실버코인에도 투자해 보려 한다.

투자자산과 함께
안정자산도 함께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나의 물구나무 서기가
나의 전혀 다른 시각이...
실패할 수도 있다.
넘어질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이게 재미있다.
언제나 어디서나
남들이 시키는 것 말고

본인의 철학대로 사는 것이
그것이 삶의 맛이 아닐까.

인생은 놀이터니까...


Sort:  

인생은 놀이터 정답ㅋㅋ
진짜 목표, 계획만큼 모래성 같은것도
없더라구요.. 어차피 계획대로 안될거라면
하고싶은데로 살되 열심히 살자!는게
제 인생 모토입니다. 스팀 투자도 요새 쏠쏠하구요~

즐거운 마음으로 즐겁게 살아야 하는 게 인생이라고 생각해요.

투자도 즐겁게 본인이 하고싶은 곳에! 가 맞는것 같습니다!!ㅋㅋ

스팀투자는 항상 옳은거 같습니다.

1500원에 사신분도 2500원에 사신분도 4000원에 사신분도
9000원에 사신 분도 어차피 3만원 이상에 팔 수 있으니까요^^

좋은글 리스팀 해 갑니다.

내려갈 때 올라가는 것을 꿈꾸고
희망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지요!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비오고 눅눅하고 불쾌지수 높은 날이지만!! 화이팅

화이팅입니다! 지조있는 투자 철학을 배워보겠습니다 ㅎㅎㅎ

교토삼굴(狡兎三窟),

지혜로운 토끼는 굴을 세 개 준비한다

라는 말을 떠올리게 하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보고 가요

저는 스팀하고 금관련 은행상품을 생각하고 있어요 은도 생각해봐야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560.27
ETH 2570.10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