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라_AKIRA

in #kr5 years ago (edited)

akira.jpg




AKIRA

아키라/ アキラ




akira11.jpg

오오토모 카츠히로의 1982~1990년 연재한 만화로 1988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982년 12월 6일 오후 2시 17분 일본 관동지구에 신형 폭탄이 터지며 세계 3차대전이 일어납니다. 이후 37년이 지난 2019년이 영화의 무대입니다. 현재 2019년과 같은 배경을 그린 영화이기에 지금이야말로 이미 봤던 분들이라도 한번 더 보시면 새롭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쿄만에 새롭게 건설된 도시 네오 도쿄의 카네다 쇼타로와 친구들은 구도시에서 폭주를 즐기는 폭주족으로 어느날 우연히 친구 시마 테츠오가 초능력을 지는 백발 노안의 어린 소년과 충돌 사고를 일으키면서 주체할수 없는 초능력을 갖게되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akira2.jpg

철인 28호의 오마주


아키라의 번호가 28번인것, 주인공 이름 카네다 쇼타로의 이름도 모두 철인 28호에서 왔습니다. 아키라가 철인 28호에서 영향을 받았다면 반대로 아키라는 터미네이터와 매트릭스, 공각기동대 등 SF 영화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akira7.jpg

초능력 아이들 넘버즈


초능력을 가진아이들이지만 부작용으로 외모가 늙어버린 모습입니다. 아이들은 번호가 있었는데 25, 26, 27번입니다. 아마도 테츠오에게 28번을 주기위한 단순한 계산같습니다.




akira9.jpg

2020년 도쿄올림픽의 예언


2019년이 배경인 아키라는 애니메이션에서도 2020년에 도쿄올림픽이 열릴 예정입니다. 왜 배경이 2019년일까 하는 설이 많이 있는데요. 2차세계 대전이 일어난 37년후 1982년 도쿄에 신형폭탄이 터지며 3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고 그 후 37년후가 2019년입니다. 올림픽이 전쟁 후 부흥을 보여주기 위한 선전용으로 많이 개최되곤 했는데요. 아키라도 전쟁후 부흥을 보여주기 위해 2020년 도쿄올림픽을 개최하는 설정을 했던 것 같습니다.

akira8.jpg

2021년 5월21일 할리우드 실사판 영화 개봉예정


할리우드에서 실사판 아키라가 내년 5월에 개봉됩니다. 워너브라더스사가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에게 제작을 맡겼습니다. 스토리는 최대한 원작에 충실하게 만든다고 했지만 일단 공개된 내용들을 보면 배경은 도쿄가 아닌 맨하탄입니다. 그리고 친구사이였던 카네다와 테츠오는 형제로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Sort:  

일본 애니는 정말 잘 만들어요.

88년도에 만든 애니가 저정도라니 지금봐도... 대단한거 같아요.

솔직히 고등학교때 해적판으로 본거라 잘 기억도 안나는 작품이지만, 뭔가 강렬했던 이미지만 기억이 나네요.

동그랗게 반구형으로 퍼져나오던 힘의 이미지 라던지 오토바이 액션신의 이미지 등등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능력은 정말 일찍부터 탁월했다는 생각이 새삼 드네요.

언제 시간내서 한번 복습해야겠어요 ㅎㅎ

^_^ 아키라는 정말 강렬했죠. 88년도에 이정도 애니를 만들어 낸건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저는 본적은 없지만 들어는 본것 같네요
뭔가 어두울거 같은 느낌에 저랑 안맞는 취향이라 보진 않았네요
전 밝고 퀘활한 영화를 좋아하는 편이라.. ^^;

네.. 어두워요. ㅎㅎ 그럼 썸머워즈가 더 추천작입니다... ㅎ

애니쪽을 좋아하는게 아니다보니... 처음 들어보네요!
2020년 도쿄올림픽... 작가가 신들린듯! ㅎㅎ

^_^ 네. 저도 포스팅을 위해 조사하다가 알게됬는데 신기하더라고요.

제목은 들어봤는데 아직 보진 못했습니다.
음 영화도 나온다고 하니 한번 원작을 봐야겠군요
호기심이 생기네요~

^_^ 밝은 영화는 아니고 오래전 애니메이션이지만 아직도 볼만합니다.

알면서도 자꾸 마나마인상자를 누르게 되네요....ㅎㅎ
제가 일본을 좋아하진 않지만 일본애니만큼은 사랑합니다^^;

^_^ 저도 일본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애니는 저도 ㅎㅎ 저도 선물한번 구경하고 싶습니다. ^^

재미있게 보았죠.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이제와서 다시보니 배경시대가 2019년이라는게 신기하더라고요.

분명히 봤는데 기억은 안나네요
오랜만에 추억돋는 애니메이션 추천 감사드립니다^^

^_^ 감사합니다. 한국에서는 일본 영화가 수입이 안돼던 시절이라 해적판으로 많이 봤었죠.

일본 애니 명작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실사 영화는 항상 망작이였는데...

재미있는 팬 무비가 있네요.

^_^ 실사판은 과연 어떻게 만들어질지 궁금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382.38
ETH 3075.07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