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경험담] 항상 말조심 해야 하는 진짜 이유

in #kr-writing7 years ago

그런데 사고라는 것이 가끔은 인위적인 것도 있더군요. 환경적인 것들이 있습니다. 나는 그렇게 대응 할 수 밖에 없었는데 주변에서 모든 사람들이 내 잘못이라 말하면 결론은 그렇게 나기도 하더라고요.

이 대목 특히 공감합니다. 이 글은 일반적인 상황을 말하고 있지만 속내를 들여다보면 '점잖다 = 좋은사람' 공식은 절대 아니죠. 물론 전반적인 예의가 중요한건 여전히 사실이지만요.

처음부터 많이 찔린다는 말씀으로 시작하신거 자체로 볼때 이미 '쿨병'과는 거리가 전혀 먼 분이심이 분명합니다 ㅎㅎ 쿨병의 증상 중 '나는 무조건 옳다'가 있다고 보거든요 ㅎㅎ

pupil 님은 많은 글에서 강한 어조를 내세우시곤 하는데 모든 부분에 공감할 수 는 없지만 그렇다고 '태도가 나쁘다' 라고 크게 생각한 적은 없었던거 같습니다. '강하다 = 나쁘다'는 여전히 맞는 공식이 아니죠 ㅎㅎ

앞으로도 가끔씩은 날선 글들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149.00
ETH 3156.91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