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헬조선 탈출의 열쇠, 교육제도 개편? (사고방식의 틀을 바꿔보자)

in #kr-writing6 years ago (edited)

본문과 전혀 상관없는 내용이지만, 책을 읽으면 사상적으로 풍족하고 제대로 된 인간이 되는 것이 아니라, 사상적으로 풍족하기 때문에 알고 싶은 것을 찾으러 어쩔 수 없이 책을 검색해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후가 반대인 것이죠. 또한 그렇기에 책이 아닌 정보를 지닌 무엇이든, 이를테면 인터넷 등이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구요.

억지로 책을 읽게 했다가 평생 책에는 가까이도 가지 않는 일도 많이 보았고, 책을 엄청나게 많이 읽어서 우울해지고 현실감이 많이 떨어지는 사람도 많이 보았습니다. 대인관계의 도피 수단이었기 때문이죠. 그냥 책을 많이 읽지만 별볼일 없는 사람도 물론 많습니다.

그렇기에 교육이 본문 내용처럼 바로 선다면 책을 사람들이 알아서 읽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Sort: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책은 스스로 읽는 습관을 들여야 평생 정말 좋아서 책을 읽지 억지로 읽히겠다고 하면 절대로 안 읽게 되죠.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책읽기 교육 중 하나는 부모가 집에서 TV를 보지 않고 책 읽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아닌가 생각합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1882.63
ETH 2581.51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