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 중요합니다

in #kr-writing6 years ago (edited)

톨스토이가 쓴 글 가운데 ‘세 가지 질문’ 이라는 단편이 있습니다. 거기에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질문이 나옵니다.

첫 번째 질문은 가장 중요한 때는 언제인가? 하는 것이고

두 번째 질문은 가장 중요한 사람은 누구인가? 이고

세 번째 질문은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언제가 가장 중요한 때이고 누가 가장 중요한 사람이고 어떤 일이 가장 중요한 일입니까? 여러 대답들이 나올 것입니다.

그러나 톨스토이는 이 세 가지 질문을 단 한마디로 대답해 줍니다. 바로 ‘지금’ 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가장 중요한 때는 지금이요 중요한 사람은 지금 만나는 사람이고 중요한 일은 지금 붙들고 있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현재보다 중요한 시간은 없습니다. 우리의 시계를 들여다 보면 과거나 미래는 없습니다. 오직 현재만 있을 뿐입니다. 지금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지금 최선을 다하지 못하는 사람은 나중에도 최선을 다하지 못합니다. 지금 무엇을 생각하고 준비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미래가 펼쳐집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지금 우리가 만나거나 대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이 가족일수 있고 친구일 수 있고 동료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들과 같이 생활하면서 때로는 갈등하고 반목하기도 합니다. 미워하고 싸우기도 합니다. 그러나 따지고 보면 이들보다 우리에게 중요한 사람은 없습니다. 오늘의 내가 있도록 만들어 주신 분들이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가장 중요한 일은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일입니다. 그 일이 작은 일이든 큰 일이든 쉬운 일이든 힘든 일이든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일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작은 일에 충성한 자에게 더 큰 일을 맡기시는 것이 하나님의 인사법칙입니다. 따라서 현재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다음에 잘 하겠다는 것은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지금의 일에 충성을 다하지 못하면 내일을 보장 받지 못합니다.

지금보다 중요한 ‘때’‘사람’ 그리고 ‘일’은 없습니다. 내일은 현재를 의미있게 보내는 사람들에게만 그 문을 열어줍니다. ‘지금’ 해야 할 일이 너무도 많습니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 지혜로운 자가 되시시를 바랍니다. (文)

Sort:  

지금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동감합니다.

그러나, 오늘 할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은
항상 바른 말은 아니라고 봅니다.

내일해도 되는 일을 오늘하지 말라
는 말에 아주 큰 감동을 받은 적이 있거든요..

참고로 영화 죠스 에 나온 말입니다.
그 한마디에 스필버그 행님의 팬이 되었습니다.

공감합니다 ! 내일해도 되는 일을 오늘하지 말라는 말 맞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충실하기, 와닿습니다! 미루지 않기도요 ㅎㅎ

화이팅 입니다!!

그렇죠 지금여기 ㅅㅅ 만고진리입니다

만고의 진리 오랜만에 듣는 단어네요! 맞습니다 만고진리 ㅎㅎ 좋은밤 되세요~

지금 아무것도 안하고 싶으면 어쩌죠? ㅋㅋㅋ

아무것도 안하고 싶을때 조차도 그 자체를 즐기면 되지 않을까요? ㅎㅎ 저도 아무것도 하기 싫어용 ㅠㅠ 게다가 내일이 월요일이라니... 월요일이라니!!!!!

네 절대 공감해요
바로 지금

Just do it !!!!

그렇죠 지금 당장 실천하는게 제일 중요한거 같아요! Just do it!

늘.. 멋진 글이셔요...♡
한번씩 문 님 글보면 부럽기도 합니다..
저는 워낙 .. ^^

과찬이십니다... 이렇게 읽어주시고 댓글까지 달아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려요! 좋은밤 되시고 내일도 힘찬 한주 시작하시길 바래요! 초저녁에 다팔아 버리시길!!!!

지금 이 순간처럼 소중한 시간은 없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금
지금

와..................... 세상에서 가장 비싼 금 '지금' 진짜 읽자마자 소름돋았어요...... jjy 님 정말 멋지신 표현 감사합니다.

Joey Park의 보팅 파워 나눔

0.15$ 보팅 완료

현재가 중요하다 맞죠

가끔 반추하는데 좋지 않은 습관이라고 어떤 스티미언 분이 조언해주신 기억이 납니다 ㅎㅎ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편안한밤 되시고 내일부터 즐거운 한 주 시작하시길 바래요!

아.. 지금 이군요
저는 사람이 먼저다 드립을 하려던 참이었습니다 ;;
댓글달며 피드 돌아보는 지금이 즐겁네요 ㅎㅎ
곧 해가 밝으면 출근을 해야 하니... 음..

화이팅입니다 십자군님~! ^^

지금 이 순간에도 스팀과 포스팅하는것 그 자체를 즐기면 더 좋고요~!! ㅎㅎㅎ

맞습니다! 즐기는 자가 최고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6683.89
ETH 3311.03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