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잡담] 미스틱 스퀘어 // Feat @umkin //kr-quiz 커뮤니티

in #kr-writing7 years ago

지난주말에 우연히 리스팀된 코인만화를 보다가 @umkin 님의 300 이벤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먼 문제가 이래 하고 어리둥절했죠 ㅋㅋㅋ
맨 처음엔 편지와 음악에 의미가 있고, 무슨 암호를 푸는 건가 했습니다. 제가 해당 글을 읽을 때 이미 힌트글이 달려 있었고 제작자의 숨은 메세지가 있다고 하시더군요. 넘어갈까 하던 찰나에 힌트글 마지막 부분을 보고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a few? 그 뒤로는 상상력을 통해 여러 답안을 냈고 거기서 하나를 때려(?) 맞췄죠.

ㅋㅋㅋㅋㅋ 그냥 신기한 경험을 했다 하고 넘어갔을 수 도 있었는데, @umkin 님께서 또 한번의 퀴즈를 내시더군요. 그리고 몇번의 오답 끝에 을 찾아 냈습니다만 ㅋㅋㅋ

@umkin 님의 설계력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도대체 이런 설계는 어떻게 하다 하게 된걸까 생각하다가

미스틱 스퀘어 란 것에 대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머냐 하고 게임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ㅋㅋㅋㅋ 이번 퀴즈의 의도가 어디서 나왔는지 알 수가 있었습니다.

층마다 방마다 퀴즈가 있고 저런 메세지 속에 의미나 오타의 의미, 오타의 갯수, 문학, 미술, 만화, 애니 등 각종 상식(?) 들을 알아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더군요 ㅋㅋㅋㅋ @umkin 님 덕분에 이 게임에 홀딱 빠져 근 2틀간 이 미궁 속에서 헤어나오질 못했답니다 ㅋㅋㅋㅋ 일단 23층에서 현실세계로 빠져 나왔습니다 ㅋㅋㅋ 거의 20시간 넘게 미궁에 빠져있었더군요;; 인터넷에 보니 답은 나와있는데 이유가 안나와있어서 이유를 유추하고 넘어가느라 상당히 시간이 걸렸네요 ㅎㅎ

제가 학생일 때에 저는 포켓몬스터를 열심히 했었는데 ㅋㅋ 그리고 크아와 카트를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어렸을 때부터 이런 퀴즈들을 통해서 트레이닝을 하셨으면 지금은 ㄷㄷㄷ 엄청난 두뇌의 소유자가 아니실까 싶네요 ㅎㅎ

찾아보니 위에 껀 리케이크였고 2탄에, 다른 버전의 게임도 있다고 하더군요. 게임링크


멀리 가지 않아도 Steemit 에도, kr 커뮤니티에도 quiz와 게임들이 제공 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danbain 님, @umkin 님, @gyeryak 님이 퀴즈 및 두뇌 게임들을 제공하고 계십니다.

@danbain 님은 숫자 퀴즈(?)를 주로 제공하시고, 가장 최근 글 오늘 출제된 문제군요

이미 정답자가 나왔지만 혹시나 다른 풀이가 있나 살펴보고 있는 중이랍니다

@umkin 님은 추리퀴즈(?) 논리퀴즈(?)를 주로 제공하시다가 이제는 미궁 퀴즈인건가요? ㅎㅎㅎ

@gyeryak 님은 두뇌퀴즈(?) 심리퀴즈(?) 를 제공하고 계십니다.


[두뇌게임 5회차 7회차에서 제공되었던 몰락한 군대의 요약 이미지~]

아직 @gyeryak 님의 퀴즈에는 참가해 본적이 없는데 심리와 필승법 ㅎㅎ 라이어 게임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ㅎㅎ 나중에 기회가 되면 참가해 보도록 해야겠네요 ~~ ㅎㅎ 사람들 사이에 단합이 잘 되면 필승법이 통할만 한데 아직까지 참가자 전원이 이긴적이 없는것 같군요 ㅎㅎ

이처럼 다양한 분들이 kr-quiz 태그를 통해 여러 퀴즈들을 제공하고 계십니다.
한번 여러분들도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글을 작성해 봅니다~

Sort:  

미궁게임이 묘하게 빠져드는 재미가 있어요.
쏘우.. 내지는 큐브 같은 느낌 ㅋㅋ #kr-quiz 흥했음 좋겠네요!

ㅎㅎ 앞으로 가능하면 자주 참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umkin님의 팔로워 이벤트와 비슷한걸로는 ARG가 있죠.
이건 좀 더 현실과 접해있습니다.
오버워치의 솜브라, 바인딩 오브 아이작의 키퍼라던지요.

솜브라는 명백하게 ARG인지는 모르겠는데, 아이작은 확실합니다.
정말 현실에서 암호를 풀어야 하거든요. ㅋㅋㅋ

#kr-quiz 재밌습니다. 흥했으면 합니다 ㅎㅎ;
앞으로 두뇌퀴즈에서 @beoped님의 활약을 기대해보겠습니다. :)

오 이런저런 게임들이 많았군요 ㅎㅎ 앞으로의 두뇌퀴즈 기대가 됩니다 ㅎㅎ

꽤 오래전부터 저런사이트가 있었죠 한국의 ~~방시리즈 탈출게임이 저런데서 모티브를 얻었지않나싶습니다

그렇군요 ㅎㅎ 요새 이런 게임의 매력에 푹 빠져버린것 같습니다 ㅎㅎ

아~ 머리가 아파요~ 그런데 뭔가 묘한 매력이 .ㅎㅎㅎ

ㅎㅎ그래도 가끔 두뇌 회전으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ㅎㅎ

Congratulations @beoped!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1
BTC 60794.44
ETH 2623.30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