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경험담] 항상 말조심 해야 하는 진짜 이유

in #kr-writing7 years ago

ㅋㅋㅋㅋ 왠지 상황이 그려집니다. 사실은 자기 행동거지에 항상 신경쓰며 살아야한다는 것을 알게된게 20대 후반부터였던지라... 그전에 큰 사고없이 잘 살아온 것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개념 없는 과거의 내가 저지른일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다는걸 생각하면, 그저 감사할 따름이지요. ^^;; 작은에피소드지만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공감많이 하고 갑니다. ^^

Sort:  

베오베님! 공감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혹시 그 즈음이 직장에서 갑을병정 뮤지컬 한편 감상하고 나신 즈음인가요? ㅋㅋ 가끔씩 아주 오래전에 제가 별뜻없이 쓴 인터넷 글만 봐도 당시 악의가 전혀 없었음에도 얼굴이 화끈거리는걸 발견하게 됩니다 ㅎㅎ 개념 없는 과거의 내가 저지른일 때문에 고통받는 일이 인터넷 세상에서는 더더욱 쉽게 벌어지는거 같습니다. 큰 사고없이 잘 살아오셨다고 말씀하실 수 있을정도라니 @asbear 님이 얼마나 바른 분인지 새삼 느낍니다.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맞아요 그때 즈음인것 같아요. 세상에는 똥이많으니 잘 피해 다녀야 한다.. 내가 똥이되어서는 안된다!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요. 그렇게 조심하고 살아서인지 별일 없었던것같아요. 만일 별일 있었다면 제 성격상.. 걱정을 많이 했을것 같아요. ^^ 그런데 이것도 다 지나고나서 알게되는거죠 뭐.. 10년후에 지금도 지금의 저를 원망하지 않으리란 보장은 없으니까요. 세계님은 좋은일 많이 하고 살아오신것 같습니다. 교회 집사도 하시고!! 저는 조금 불순한 편이지만 불순함을 방출하지 않고 몸속에서 태우면서 살고 있습죠..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458.69
ETH 3084.37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