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에 유통기한이 있을까요? 당신의 포스팅에 감사합니다.

in #kr-writing7 years ago

DQmYdGGwYYGevDHstLa2o336aJBJSR13fEUsj7kUsY2yWYq_1680x8400.png

안녕하세요, 억셉입니다~!
이번 주말도 이렇게 끝나가나 봅니다.
저는 지금 다낭 여행 일정을 짜고 있습니다.

아내와 아이와 함께 3박 5일 자유여정을
별탈없이 소화하기 위해선 아무리
계획성없는 저라도 일정을 아니 짤순 없겠죠.

보통들은 어떻게 여행계획을 짤지 모르겠는데,
저는 일단 스팀잇에서 '다낭'키워드로 검색했습니다.

그러자 펼쳐지는 무수한 '정보'

자신이 여행 다녀온 소감정리 뿐만이 아니라
차후 다낭으로 여행을 떠나는 스티미안들을 위한 메뉴얼,
추천하는 인근지역 여행지 등의 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familydoctor 님의 다낭 안내서
@ucamper 님의 가성비 좋은 숙소 소개
@macttr 님의 다낭 명소별 리뷰 등등..

저는 아직 다낭관련 무수한 페이지 가운데
2페이지까지 밖에 읽지 못하였지만
벌써 어느정도 여행의 틀이 잡혀갑니다.

게다가 이곳의 글들은
누군가의 후원을 받는 식으로
특별한 의도를 담지도 않습니다.

왜냐하면 글 자체로도 보상을 받기 때문에
누군가의 사주를 받을 필요가 없잖아요?

아주 믿고 볼만 합니다.


잠깐 스팀잇 이야기를 해볼까요?

스팀잇에 올라오는 글들은 7일 뒤면
Payout되어서 더 이상 해당 글로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글을 쓰면 돈이 되는' 스팀잇에서
더이상 '돈을 벌수 없는 글'
되었다는 것은 마치 끝난 글, 죽은 글과도 같은
느낌으로 우리들에게 다가옵니다.

어떤분은 3일 안으로 글의 유통기한이
끝난다고도 이야기 합니다.

이것은 글쓰기가 업인 스팀유저들의
정성들인 글쓰기에 회의감을 불러오고
자극적인 글들에 자연스레 손이 가도록
만드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팀잇은 블록체인 기반의 SNS이고
여러분의 글들은 지워도 지워지지 않습니다.

소중한 글들이 더 이상의 금전을
만들어 낼 수 없더라도
누군가 당신의 지난 포스팅에
엄청난 감사를 느낄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글이 새로운 글에 밀려남에
너무 안타까워하지 마세요.

저는 당신이 고래든지 새우든지,
계속 스팀잇을 하건 접었건
당신의 친절한 예전 포스팅에 정말 감사하고 있습니다.

Sort:  

어머나...저도 저렇게 검색해서 일주일이상 지난 글에서 정보를 찾았던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당신의 친절한 예전 포스팅에 정말 감사하고있다는 마지막 말이 너무나 공감이 됩니다 ㅎㅎ

ㅎㅎ맞아요 저도 정보 얻을때마다 정말 글쓴이분께 감사하는 마음이 절로 듭니다

다낭 전 2년전 남편과 다녀왔던 기억이 나네요~~
오토바이는 조심하세요~~ 다낭은 역주행은 기본이랍니다^^ 택시가 역주행하면서 마주오는 오토바이에 빵빵거리는 패기른 보았습니다ㅎㅎ
시간되시면 저희 아기사진 보러 오셔요^^

헛 역주행 조심해야하는군여... 정보 감사합니다^^

맞는 말이네요~다낭 여행 너무 좋죠~^^
즐거운 여행 잘다녀오세요~

감사합니다~^_^

정말 소중한 정보들이 많은 건 너무 공감, 그래도 안타깝긴 해요 ^^;;; 하지만 아무 보상도 없이 해왔던 페북이나 여타의 다른 sns 랑 비교 해본다면, 스팀잇에서 작은 보상으로 실망했다 하더라도 그것이 결코 작지 않다는 걸 다시 한번 생각해 보면 좀 나아지려나요 ㅎㅎ

사실 1,2달러 찍혀도 여타 SNS보단 풍성한 보상인지라 -0-..

와닿는 좋은 표현이 많네요! 보팅하구갑니다😊

좋은 검색 방법인것 같아요. 예전에 네이버에서 유행하던 검색방법 오빠랑 처럼 스팀잇에서 정보 검색할 날이 얼마 안남은듯

그쵸... 아마 이제 네이버는 그 오빠랑도 안될듯ㅋ

저도 스티미언 분들이 쓰셨던 게시물로 스팀잇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티미언분들 감사합니다.

멋진 생각이십니다. 이러한 생각들로 인해 이곳에 쓰여지는 글들이 더욱 큰 가치를 지니게 되는 것이겠죠. 아무쪼록 즐거운 다낭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계획짤 방법은 많은데 여유있게 짤 시간이 없네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다낭에서 제 친구는~~ 돈을 구걸하는 사람들이 칫솔을 들고 운동화를 닦으며 따라왔다는 ^^

난감하지만 그것또한 여행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ㅋ;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11.50
ETH 2617.28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