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지난달 전자책 인세가 입금됐습니다

in #kr-writer6 years ago (edited)

writer-1421099_960_720.jpg

안녕하세요 @jejuworld입니다. 오늘은 월말입니다. 저는 매달 출판사에서 작년 초에 출간한 전자책에 대한 인세를 정산받습니다.
저의 첫 소설은 취미 삼아 썼고, 당시에는 회사를 다녔기 때문에 수익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출간 초기보다 점점 인세가 줄어들더니 지난 3월에는 월 1000원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지난 4월 인세 지급분은 250원이더군요.
네이버 등 유통사에서 보통 30%를 떼가고 이걸 또 출판사와 5대5로 나눈 후 세후 지급액이 저정도입니다. 제가 잘 모르고 계약을 했는데 사실 5대5는 일반적이지 않다고 하네요.
초기에도 뭐, 그리 많은 수준은 못됐습니다. 흔히 치킨값 정도라고 표현하던데 저도 그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저는 돈을 내고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이 있다는거 자체가 너무 좋더라구요^^
이제까지 벌어놓은 돈이 있으니 큰 걱정은 안하고 있습니다만 다음 작품은 좀더 많은 사랑을 받으면 좋겠네요.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오늘도 출동해주신 짱짱맨님! 감사합니다 충성충성

크.. 책도 쓰시는군요
저도 궁금해지는데 혹시 제목이 무엇인가요?

(ㅎㅎ 개인적인 내용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삭제해씁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

앗... 이미 많은 경로로 19금 소설을 읽은...
원래부터 소설을 좋아해서..ㅠㅠ 심지어 장르마저 로멘스라뇨 제가 잴 좋아하는 장르인데..
어케..한번 눈감고 재목을 말해주시죠!!

...

ㅠㅠㅠㅠ 아쉽네요
저도 판타지 같은거 좋아하죠 ㅎㅎ 처음 소설을 접한게 판타지쪽이였거든요
근데 읽다보니 순애물이나 러브코미디 로멘스 이런쪽이 달달하고 마음을 막 밀당하는 느낌이 있어서 좋아요 ㅎㅎ 주인공에 감정이입해서 같이 설랜달까...
(몰레 메모로 제목만 던져주고 가시면 아무도 모른다구욧?? 헤헷..)

...

메모라기 보단 메신저?
사실 암것도 아녜요 ㅋㅋㅋ 그냥 개인적인 말 하고 싶을때 0.001 스팀달러 송금하면서 메모란에 할말 적어서 보내는...
아쉽네요 ㅋㅋ 꼭 보고싶었는데..
그나저나 직접 쓰신거면 약간 라이트노밸 계열이려나요?

와.. 로맨스 소설도 쓰시고 멋져요..!!
학창시절에 참 재미있게 로맨스 소설 읽었는데..
학창시절이 생각나네요 ㅎㅎ
오늘 감성 터지는 날이네요 ㅋㅋㅋㅋㅋ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근데 뭐 그렇게 수준있는 글은 아니구요.. 걍 재미있게 휘리릭 읽을 수 있는 연애소설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 학교 다닐 때는 젝키 에쵸티 팬픽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ㅎ 제 나이대가 나오고 말았네용 ㅎㅎㅎㅎㅎ

오 취미로 책을 쓰신다니 멋있으세요 ㅎㅎㅎㅎㅎㅎ
스티밋에서 작게 소설을 연재해보셔도 좋을것같으셔요 ㅎ

헤헤 멋지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데 이제는 취미에서 벗어나 돈을 좀 벌어야 할텐데요 ㅎㅎ 네네 그렇게 해볼까도 생각해 보고 있어용 ㅎㅎㅎ즐거운 토요일 보내세요^^

전자책 인세가 매달 정산되어 들어오는군요
누군가 내 창작물을 읽어주는 기쁨 ㅎㅎ
간단한 스팀잇 글도 기쁨이 있는데 품 들여 출간한 작품은 더 뿌듯하겠죠?

네 월말에 입금됐는데 아직까지는 출간 후 0원이었던 적이 없는데.. 곧 그날이 올거 같네요 흑흑.. 네 읽어주시는 분들이 있는게 신기하고 좋아요!

작가시네요!

ㅎㅎ 네네 웹소설 작가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339.14
ETH 2284.19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