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생활] 집을 보고 집 주인을 알아봅시다. (feat. 구글신, 당신이란 대체...)

in #kr-usa6 years ago

이 사진 속의 집 주인은...

접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공동 소유죠.
그 공동 소유자의 다른 한 분이 창문 옆에 달린 장식용 창틀이 마음에 안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거를 명 받아 나사를 풀렀습니다.
그런데 제거하고 보니 저 가짜 창틀이 플라스틱인데다가, 안 쪽이 비어있네요.
이렇게요


떼어낸 4개의 창틀을 나란히 붙여보았습니다.

떼고나니 벽돌과 창틀 안 쪽에 여러 곤충들의 집이 보여요.
예를 들면 이런거요.



이런 집들을 보니, 그 주인이 누군지 너무 궁금하잖아요~ (그렇죠? ^^)
그래서 집 주인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어떻게요?
바로 구글신의 도움을 받아서요. ㅎㅎ

구글의 "이미지 검색"을 모르시는 분은 잠깐 아래를 보고 가세요~


보통 구글 화면 오른쪽 위에 보면 "Images" 라는 글자가 보여요.
이 글자를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진기 모양이 나타나요.
그 사진기는 "Search by Image"를 뜻합니다.
그 사진가 단추를 누르고, 사진의 링크나 아니면 직접 업로드하면
그 사진 속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줘요.


자 이제 한 번 찾아봅시다.

1번 타자는 이 사진 입니다.

검색 결과는요~
두구두구두구...


그냥 꿀벌이라는데요?
좀 아니지 않나요? ^^a

다음을 또 해볼게요.
2번 타자는 이 사진입니다.

검색 결과는 글쎄,
정말정말 놀랍게도,

목. 재

긴 말 않고 다음으로 가봅니다.
3번 타자입니다.

요 항아리 처럼 생긴 집의 주인이 참 궁금한데요,
검색 결과 보여주세요.

두. 꺼. 비

어디까지 가나 한 번 해봅시다.
4번 타자 나오세요.

위 3번이랑 비슷한 항아리 집이에요.
이번에도 두꺼비라고 그럴까요?

범인의 예상을 단연코 뛰어넘는 결과!
방. 울. 뱀
(도대체 어딜 봐서?)

하...
어쨌든 몇 개 더 해봐요.
아직 사진은 좀 더 있거든요.

5번입니다.

이번에는 일부러 좀 복잡한 걸로 골랐어요.
항아리 집이 2개가 붙어있고, 주면에 지지들이 좀 있는데요,
혹시 눈사람 나오지 않을까 내심 기대되는데요,
검색 결과는요,

저도 처음 보는 영단어가 나왔는데,
찾아보니 바구미라고 합니다.
딱정벌레의 한 가지인가봐요.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해볼게요.

1번 사진에 나온 벌집의 입구가 아래를 보고 있고,
집이 버려진지 오래인지, 위쪽에는 거미줄까지 쳐져있어요.

이 사진의 검색 결과는요,

그냥 이네요...

검색 1번은 월스트릿 저널...ㅋㅋ
비슷한 사진들에서 저 암각화는 또...

이렇게 오늘의 시도는 실 to the 패


결국 어쩔 수 없이 "Human Intelligence"가 출동합니다.
능력있는 인간 지성을 모셨는데요,
바로 접니다. ㅋㅋ

영어로 wasp, hornet 이런 단어로 검색해보니 몇 가지 걸리는 게 있네요.

이렇게 항아리 모양의 집을 짓는 아이는 Potter Wasp이라고 하며,
한국에서는 호리병벌이라고 한답니다.
말벌과(Vespidae)에요.

아래와 같이 긴 터널 모양의 집은 Mud Dauber Wasp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mud daub"은 "점토 보수"라는 뜻이 있구요,
한국에서 이 벌의 이름은 나나니벌이라고 한다네요.
아래 사진처럼 허리가 가늘고 길다란 게 특징이네요.
이 아이는 말벌과가 아니라 꿀벌상과(Apoidea)라네요.

아래처럼 흐늘흐늘한 집을 짓는 벌은 Paper Wasp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쌍살벌이라고 해요.
역시 말벌과입니다.

찾다보니 예전에 제가 사투를 벌였던 벌집도 찾았어요.

이 아이는

이렇게 생긴 Bald-faced hornet입니다.
이 아이는 한국에는 없나봐요.
찾다보니 hornet과 wasp 둘 다 말벌로 번역되는데,
차이가 무언가 알아보니 둘 다 말벌과인데, 호넷이 더 공격적이고, 찔리면 더 아프다고 하네요. 어차피 무서운 거 마찬가지

Sort: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과 한계.
재미 있는 글이네요.
8일 지나 보아서 사소한 인사보팅이나마 못드려 아쉽습니다.

파브르가 되셨군요(진지)
오랜만이네요 디제이님 :)
잘지내고 계셨군요

반가워요~~~~~~~~~~~

제가 저번 주에 일주일간 스티밋을 쉬었거든요. 이것 저것 삶이 바빠서...
물론 아마 모르셨겠지만,
일주일 쉬었다가 돌아왔는데, 이렇게 오랜만이라고 인사해주시니 기분 좋네요 ㅎㅎ

파브르 인정합니다ㅋㅋ

쏘이기 전에 토치로 구워야죠!

어차피 빈 집이에요. 이미 애키워서 떠난 후죠 ^^

zorba님이 dj-on-stee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8/7/20]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enerva 뉴욕 dj-on-steem/td> DC 근교 hello-sunshine DC

soosoo님이 dj-on-stee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oosoo님의 [Link & List] 한쿡세계시민 #0042 / 180721

...
chaelinjane 뉴질랜드
Ddayoung 영국 dj-on-steem워싱턴 DC, 미국 donkimusa 남캘리포니아, 미국
...

저도 오늘 주차장에서 벌레들과 사투(알방적인 학살 vs 엮겨움)을 버리다 왔네요~
징글징글 합니다~

전원 생활인데 어쩌겠어요 ㅎㅎ

와 신기하고도 무서워요... 말벌이 집을짓고 창틀에서 같이 동거 했다니...
그래도 벌들 칼라가 참 이뿌네요~~~
구글은 ㅋㅋ 구글놈 입니다

사실 덱 밑이랄지 집 구석구석을 자세히 살펴보면 저런 벌집이 이미 여기저기에... ^^
구글신이 아직 동자신인가봐요. 막 말도 안되는 장난을 치네요 ㅎㅎ

zorba님이 dj-on-stee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8/7/21]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enerva 뉴욕 dj-on-steem/td> DC 근교 hello-sunshine DC

이미지 검색은 몰랐는데 구글 형도 모르는 게 다 있네요ㅎㅎㅎ 많은 녀석들이 다녀갔군요^^ 일상의 소소한 재미가 보이는 글입니닷ㅎㅎ 리스팀 해가욧 :)

zorba님이 dj-on-stee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8/7/22]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enerva 뉴욕 dj-on-steem/td> DC 근교 hello-sunshine DC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415.58
ETH 2485.3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