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으로 가는 여정: 옥수수의 정체성에 의문이 드는 행보

in #kr-usa6 years ago (edited)

전 글에서 이어집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팝콘 만들기에 도전해봅니다.

참고 레시피는 여기에서 왔습니다.
https://cookieandkate.com/2018/perfect-stovetop-popcorn-recipe/

준비물을 챙겨봅니다.
레시피에서는 올리브오일이나 코코넛 오일을 추천하는데, 마침 올리브 오일이 떨어졌네요. 그냥 보통 식용유로 합니다. 그리고 혹시몰라 (너무 높은 온도에서 태울까봐) 온도 조절이 가능한 인덕션으로 시도해봤습니다.

처음이니까, 한 움큼으로 시작해봅니다.

먼저 기름을 두르고 옥수수 두 알만 넣어봅니다. 튀겨지는 온도를 가늠하기 위해서입니다.

먼저 들어간 선발대가 톡톡 튈 때, 본진의 투하가 시작됩니다.

뚜껑 덮는건 필수죠!

통통통 토리통통

통통 튈 때 수증기에 가려 안이 잘 보이지 않았어요.
통통 소리가 끝나갈 무렵 드디어 불을 끄고 뚜껑을 엽니다.
(전자렌지로 상용 제품을 돌릴 때도 통통 소리가 끝나가는데도 조금 더 돌리면 타기 시작합니다)

짜~잔

그런데...
무언가 (아주 많이!) 이상하군요.

분명 터지긴 터졌는데,
화끈하게 안과 밖이 다 뒤집어진게 아니라 약간 갈라지고 말았습니다.

이게 뭔가요...

위의 첫번째 시도는 인덕션 가열기의 온도를 150도씨에 맞췄는데, 혹시 온도가 조금 낮은가 해서 이번에는 180도씨로 다시 한 번 해봅니다.

이번에도 소리는 참 시원하게 통통 거리는데...

변한게 없네요!

그나마 이번에는 쩍 벌어진 옥수수 한 알은 있었다는 점이 전보다 나은 점이라고 할까요...


일단 3가지 가설이 섰습니다.

  1. 아직 덜 말랐다.
  2. 너무 말랐다.
  3. 팝콘이 잘되는 옥수수 품종은 따로 있다.

그런데 2번과 3번은 어차피 지금으로써 할 수 있는 게 없기 때문에,
그냥 1번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조금 더 말리기로 했습니다. ^^


기름에 튀겨진 옥수수를 먹어봤습니다.
고소하고 딱딱하더군요.
마치 볶은 콩을 먹은 느낌이었습니다.
왜 옥수수가 콩처럼 볶아지는 걸까요...

조금 더 말려서 다음주에 한 번 더 해보고 안되면 볶아먹는걸로...

Sort:  

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리가 조금 다르다고 했는데 팝콘용 옥수수는 따로 있는건가요?
ㅋㅋㅋㅋ 성공할때까지 기다릴게요 ㅋㅋ 흰색의 먹음직함 팝콘들이 보고파요 ㅋㅋ

슈퍼 나가서 팝콘용 옥수수 알들을 사와야 겠네요 ㅋㅋ

곰돌이가 @fgomul님의 소중한 댓글에 시세변동을 감안하여 $0.001을 보팅해서 $0.022을 지켜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1165번 $16.928을 보팅해서 $14.557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ㅋㅋㅋㅋ 간만에 보는 kr-cook 포스팅인데 실패샷이군요
제가알기로는 팝콘용 옥수수가 아니네요 저 옥수수는 완전 고열에서 해야 강냉이가 되는 것 같고요...
팝콘용 작은 옥수수를 시도해 보세요 쉽케 터집니다. ^^

이건 얻은 옥수수라..
그렇군요. 그냥 볶아먹어야겠군요 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이런 반전 포스팅 너무 좋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의도한 건 아니었습니다만... ㅋㅋ

같은 느낌,,
다른 결과..

그래도 아마
"같은 영양.." ^^

ㅋㅋㅋ 재밌는 쿡스팀이네요. 참고로 팝콘용 옥수수는 따로 있습니다.

그렇군요!
그럼 그냥 볶아먹어야겠어요 ㅎㅎ

통토리통통ㅋㅋㅋㅋㅋㅋㅋ 팝콘을 만드는 여정이 험난하군요ㅋㅋ
다음 포스팅이 기다려집니다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768.63
ETH 2678.95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