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봄여행🌸 먹거리와 카페

in #kr-travel6 years ago

급 경주여행의 목적은 황리단길 카페 탐방😋 이었던 친구와 나!
경주에서 맛봤던 먹거리와 들렀던 카페를 소개합니다 :)
1일 3카페를 다짐하며 갔으나
역시나 핫한 황리단길의 카페는 거의 만석 ㅠ ㅠ 아쉽게도 바깥만 둘러보고 나온 곳도 많아요...


#함양집 한우물회 (보문단지)

KakaoTalk_20180321_134918278_Easy-Resize.com.jpg

들어는 보셨나요 한우물회!
함양집은 경주에도 여러 분점이 있는데요. 저희는 보문단지 근처로 다녀왔어요.
한우 육회가 들어있는 물회와, 한우 육회가 올려진 비빔밥 그리고 떡갈비.
간이 짜지 않고 적당해서 너무 맛있고 정갈했던 식사였습니다!
(웨이팅 30분 ㅎㅎ)

#도솔마을 정식 (황리단길)

KakaoTalk_Moim_58hfrSdoPbLE0o19RpV5oYEHcKu1IB_Easy-Resize.com.jpg

1인 9천원의 가성비 굿 정식으로 유명한 황리단길 근처 도솔마을이에요.
자리에 앉자마자 누룽지를 주시고, 이후 나온 정식의 반찬들에 눈이 휘둥그레!
강된장, 나물들, 닭볶음탕, 양배추 돼지고기 롤, 고등어김치찜
그리고 누룽지를 튀겨 탕수육소스와 함께 나온 반찬이 인상적이었어요 :)
재방문의사 100% 완전 맛집이에요! (웨이팅 15-20분)

#교리김밥 (교촌마을)

KakaoTalk_Moim_58hfrSdoPbLE0o19RpV5oYEHcK81JT_Easy-Resize.com.jpg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교리김밥입니다!
줄이 정말 긴데 아저씨가 워낙 빨리 주문받으시고
테이블 손님보다 테이크아웃 손님이 더 많아 은근 빨리 빠지더라고요.
그래도 20분정도는 기다린 것 같네요.

한 줄에 3500원으로 2줄세트, 3줄세트 이렇게 판매하고요.
테이블에선 잔치국수도 주문할 수 있어요!
워낙 김밥을 좋아하는 지라 맛있게 먹었는데
사실 특징은 계란이 많이 들어간 것 뿐! ㅎㅎ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800원정도 받으시면 딱 될듯ㅎㅎ
맛집치고는 서비스도 그닥 좋진 않아요.
(그런데 둘이서 세줄에 잔치국수까지 먹고 나왔다는...ㅋㅋㅋㅋㅋㅋ)


#아덴 (보문단지)

보문단지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한옥카페, 바로 아덴입니다.

KakaoTalk_20180321_134736476_Easy-Resize.com.jpg

입구에 들어서면

KakaoTalk_Moim_58hfrSdoPbLE0o19RpV5oYEHcKDnpL_Easy-Resize.com.jpg
KakaoTalk_Moim_58hfrSdoPbLE0o19RpV5oYEHcKC0al_Easy-Resize.com.jpg

내부가 정말 독특하죠 ㅎㅎ
2층의 정말 큰 카페인데, 사람 정말 많아요...
커피와 빵 주문하는데 여기도 20분은 기다린듯^^ㅎㅎ
경주 왜이렇게 핫한가요...ㅎㅎ

KakaoTalk_Moim_58hfrSdoPbLE0o19RpV5oYEHcKA4Ol_Easy-Resize.com.jpg

날이 너무 좋아서 조금 쌀쌀했지만
호수가 보이는 야외에 자리를 잡았어요.

초코 크루아상과 팡도르(?) ㅠㅠ 핵존맛입니다.
분명 다 못먹고 포장해가겠구나 생각하며 시킨건데
둘이서 흡입 ㅎㅎ

# FETE COFFEE 페트커피 (황리단길)

KakaoTalk_Moim_58hfrSdoPbLE0o19RpV5oYEHcKiczD_Easy-Resize.com.jpg
KakaoTalk_Moim_58hfrSdoPbLE0o19RpV5oYEHcKjzP3_Easy-Resize.com.jpg
KakaoTalk_Moim_58hfrSdoPbLE0o19RpV5oYEHcKg0b7_Easy-Resize.com.jpg

오전에 방문해서인지 저희가 다녔던 곳 중 유일하게 가장 한산했던 곳인데요.
오후에 다시 보니 사람 꽉 차있더라고요 ㅎㅎ
굉장히 인테리어가 힙하지요!

경주 카페 돌려고 메뉴 하나만 시켜서 즐기려했는데-
대부분 1인1메뉴인 곳이 많아요ㅎㅎ

#로스터리 동경 (황리단길)

KakaoTalk_Moim_58hfrSdoPbLE0o19RpV5oYEHcK9X5n_Easy-Resize.com.jpg

경주엔 한옥을 개조해서 만든 식당과 카페가 정말 많은데요.
로스터리 동경도 정말 예쁘죠 ㅎㅎ (역시나 사람 가득...)
서울로 돌아오는 KTX를 타기 직전에 들렀던 곳인데
주문 후 음료 받는 데 까지 20분이 소요된다해서 시간관계로 아쉽게 주문취소했던 곳이에요 ㅠ ㅠ
엉덩이만 붙였다 떼고 나온...ㅎㅎ


이 외에 가고싶었던 비밀공간(역시나 만석), 카페더클램프 등등
경주 카페로 검색하면 정말 예쁜 곳이 한 가득 나와요 ㅎㅎ-

여행지에선 그 지역의 특색을 느끼고싶기에 서양음식이나 카페보다는
토속음식을 찾게 되는데요.
경주는 왠지 그냥 일식집, 서양식집도 가보고 싶더라고요-
초등학교 수학여행 이후로 처음 방문했지만
한달에 한 번은 경주로 떠나서 즐기고싶은 마음도 들고,
한달 정도를 살아보고 싶은 마음도 들었던
경주여행이었습니다 :)

Sort:  

가격에 비해 음식이 너무 잘 나오네요.
한옥 까페가 많은가 봐요.
유적지만 보게 되는데 이렇게 좋은 곳이 있는 줄은 몰랐네요.
한옥 까페가 매력 있습니다.^^

나무가 꺼꾸로 매달려 있네요!~ㅎㅎ
그리고 한우물회 꼭 먹어보고싶습니다!~^^

제주도, 경주, 남해는 우리나라의 보물입니다.

공감합니다! 👍

까페가 무슨.. 다른세상같네요.
근데 까페사진이 제일 많이보이는건 기분탓인가요?ㅋㅋ

ㅎㅎ카페를 위한 여행이었다는 사실...! 크크크

경주가.......엄청 변했네요...;
저 새삼 놀라고 있습니다.
하긴 한 15년은 안가봤으니 엄청 변해야 당연한 걸수도 있지만. 이건 너무 힙해졌잖아요.ㅎㅎㅎ

카페들이 진짜 이쁘네요.

그쵸그쵸! 힙하죠! 저도 깜짝 놀라고 왔어요 ㅎㅎㅎ

조만간 한국 가서 시간되면 꼭 가봐야겠어요.^^
포스팅 감사합니다. :))

보는 음식 사진마다 너무 맛있어보여서 다먹어보고싶네요
경주가면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오! 교리김밥! 엄청 기대에 부풀어 신났지만.. 흠.. 생각 보단 별로였군요. 흠... ㅋㅋㅋ 그래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 ^

저도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경주에 가서 마음을 녹이고 오고 싶답니다.

맞아요- 그만큼 너무 예쁜 도시인듯해요 ㅠ

wow very tasty food, fancy restaurant, maybe the person who has ever come to this restaurant would want to enjoy again

경주먹스팀기다렸습니다 경주엔멋진문화재와함께맛난음식도많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567.88
ETH 3447.00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