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mva의 일본 기행] 2일차(17.6.28.수) - 모밀, 만두를 먹고 신발을 사다!

in #kr-travel7 years ago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오늘은 일찍 숙소에 들어와 글을 쓰려 했건만, 또 수많은 음식들을 와구와구 먹느라 12시가 넘어 들어왔네요 ㅎㅎ...

1일차 여행기를 보시려면 아래의 주소를 눌러주세요 :)

[vimva의 일본 기행] 1일차(17.6.27.화) - 어머니와 만나 와규를 먹다!
(https://steemit.com/kr-travel/@vimva/vimva-1-17-6-28)

2일차 여행의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밀을 먹고 옆자리의 아주머니와 대화하다.
2. 만두를 먹고 신발을 사다

어제 여행기보단 짧지만, 그래도 스크롤 압박과 먹스팀 테러가 두려우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ㅠㅠ
(그래도 봐주시면 더 감사해요 ^^;;)

아무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모밀을 먹고 옆자리의 아주머니와 대화하다!

첫 날의 긴장을 잘 풀고 일어났습니다.

둘쨋날의 아침은 어머니, 고모와 함께 어젯밤에 사놓은 컵라면으로 해결했습니다.

저는 맨 앞의 커리라면을 먹었는데, 정말 짰습니다...

평소 일본의 음식들이 정갈하고 깔끔한 맛이라는 인상만 지니고 있었는데, 막상 이것 저것 먹어보니 엄청나게 짜고 달더군요. 평소에 짠걸 좋아하는데도 이정도면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느낄지 궁금합니다... 이런게 음식의 문화차이인가 싶었습니다. 일본 사람들은 우리나라 음식이 싱겁고 맵다고 생각하려나요 ㅎㅎ...

이녀석으로 달고 짠맛에 절여져있는 혀를 달래주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도 이럴 때 먹으니 정말 맛있더군요 :)

아침을 허겁지겁 때우고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아마도 아침과 점심 사이에 무엇을 했겠지만 기억이 잘 안나네요... 이 곳은 신주쿠의 오다큐 백화점이라는 곳의 음식점입니다. 일본어가 짧아 이름을 읽을 순 없지만, 메밀소바의 맛이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음식이 본격적으로 나오기 전에 내온 차와 소바면 튀김입니다. 차가 너무 맛있어 계속 마시다보니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더군요 ㅠ 소바면 튀김은 솔직히 맛이 별로여서 두세개 집어먹다가 말았습니다;

오늘의 주인공들입니다 :) 보통 메뉴가 메밀소바 하나에 다른 사이드메뉴를 추가하는 식이더라구요. 어머니와 고모는 스시 덮밥을, 저는 돈까스 덮밥을 선택했습니다.

사실 돈까스 덮밥은 한국의 일식집에서 먹을 수 있는 그 맛이었습니다만, 메밀 소바의 맛이 아주 일품이더군요. 면이 입에서 쫄깃하게 튕기고 찍어먹는 소스의 간도 훌륭했습니다. 저 밑에 보이는 술병 같은 곳에 소스가 담겨 있는데, 푹 찍어먹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

후식으로 말차 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일본에서는 녹차를 말차라고 부르더라구요. 위의 아이스크림을 모두 먹고 나니 밑에는 달콤한 시럽과 녹차, 그리고 곤약 큐브가 있더군요. 신기한 형태였습니다.

이렇게 밥을 먹고 있으니 옆에 계시던 일본 아주머니가 쳐다보시다가 말을 거시더라구요.

알고보니 저희 셋이 가족끼리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고, 제가 음식이 나올 때마다 사진을 찍는 모습이 보기 좋아서 자기는 밥을 다 먹었는데도 계속 앉아서 지켜보고 있었다고 하셨습니다.

혼자 외롭게 살고 있고 우울증 때문에 정신과 치료도 받고 있는데 가족끼리 모여서 화목한 모습을 보니 부러워 말을 거셨다고 하더라구요.

보기에는 아주 건강하고 밝아보이시는 분이었는데, 그런 아픔이 있었다니 안쓰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가진 아픔도 당당히 말씀하시고 용기내어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말을 거신 것을 보면 충분한 내적 자원을 가지신듯 보였습니다. 우리나라도 자신의 아픔을 솔직히 말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ㅠ 묘한 경험이었습니다.

2. 만두를 먹고 신발을 사다

신주쿠에서 모밀을 먹은 후, 이것저것 쇼핑을 했습니다. 제가 스팀 티셔츠 한장만 딸랑 가져가 갈아입을 옷이 없었거든요 ㅎㅎ... 옷도 사고 이것저것 쇼핑을 한 뒤, 이번엔 아자부라는 지역으로 이동했습니다. 만두를 먹기 위해서였죠 :)

아자부에 있는 중화요리집 "도류"라는 곳입니다. 한자로 "등용"이라고 하네요. 이 집에서 밥을 먹으면 어딘가에 등용될 수 있을까요... 상당히 유명해 연예인들도, 야쿠자들도 자주 방문하는 가게라고 합니다.

이상하게 일본에서 밥을 먹을 땐 반주를 많이하게 되네요 ^^;; 전 처음엔 콜라를 먹겠다고 했지만 결국 맥주도 마셨습니다 ^.ㅠ... 오랜만의 가족들과의 식사니 괜찮겠죠!

자... 만두의 아름다운 자태를 보시죠. 이게 예전보다 크기가 많이 줄어든거라고 합니다. 한입 베어무니 만두피 속은 육즙과 소고기로 가득하더군요... 이태원의 술집에서 파는 교자와 비슷한 가격인데 상당히 혜자스러웠습니다. 물론 둘 다 좀 비싸긴 합니다...

아름다운 것이 세 개가 모이면 아홉배 아름다워지죠. 이 시간에 포스팅하면서 입 속에 침이 고이네요... ㅠㅠ

후식도 줍니다. 메론 샤베트를 주셨네요. 일본의 후식은 어떤식으로든 실망시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정말 맛있었어요 ㅠ

후식을 먹고 있으니 어머니가 단골이시라고 서비스를 주셨습니다. 죽순과 피망, 소고기를 채썰어서 볶은 음식인데, 사실 이게 만두보다 훠얼씬 맛있었습니다... 이건 꼭 다시 먹어봐야겠더라구요! 맥주 안주로는 거의 끝판왕급의 풍미였습니다... 일본에 갈일 생기시면 꼭 한 번 드셔보세요 ㅠ

식사를 마치고 제 헐어빠진 신발을 교체하기 위해 가게 바로 건너편의 신발 가게로 갔습니다.

들어가니 머리가 하얀 노부부가 가게를 운영하고 계시더라구요.

맘에 드는 뉴발란스 신발 하나를 드렸는데, 신발을 찾으러 가시더니 박스 세개를 들고 오시더군요.

사이즈가 없어 제가 마음에 들어할만한 3 종류의 신발을 가지고 오신 겁니다. 정말 서비스가 훌륭하더라구요. 이것이 일본의 비즈니스인가 싶었습니다... 많이 배워야겠어요!

그리고 화장실을 혹시 써도 되겠냐고 여쭤봤더니 흔쾌히 알려주셨습니다. 일본이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가 화장실들이 정말 깔끔하게 관리되어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화장실에서 돌아오니 할아버지께서 "This is japan's toilet!"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처음엔 '이것이 일본의 화장실 스웨거인가...'싶었는데, 어머니께서 할머니가 일본의 화장실이 너무 작고 좁아 죄송하다라고 말씀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아마도 그런 맥락에서 할아버지가 저런 말씀을 하신 것 같았습니다. 참 좋은 화장실이었는데 겸소하시더라구요 ㅠ 이것 저것 참 감동을 많이 받고 돌아왔습니다. 다음에 만두집에 들르고 신발가게에서 신발을 또 사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

긴 여정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정든 신발을 보내줄 떄가 왔군요... 참 편하게 신고 다녔지만 이제 그만 괴롭혀야 겠습니다 ㅠ 안녕!

아까 샀던 새로운 신발입니다. 디자인이 완전히 마음에 들진 않지만 매우 편하더라구요. 역시 뉴발란스... 대단합니다. 가끔씩 뉴발란스 신발을 한두켤레 사야겠어요. 오늘 쇼핑들은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어머니, 고모와 함께 마트에서 사온 회에 소주와 콜라를 곁들여 마시며 오늘 하루 있었던 일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렇게 하루를 가족들과의 대화로 마무리 지을 수 있다는 것이 참 신기하고 행복했어요 :)


긴 하루가 또 마무리 됐네요. 여행하며 하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다보니 기억의 순서와 내용이 왜곡되는 경우가 있어 글을 쓰는데 조금 오래걸렸습니다 ㅠ

길고 재미없는 여행기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

이상, 빔바였습니다!

Sort:  

길고 재미있고 배가 고파서 쓰러질것 같은 여행기였습니다
죽을거 같아요

ㅎㅎ... 에구..고생하셨어요..

죄송해요..ㅜㅜ 제가 댓글을 잘못달았네요..ㅜㅜ 죄송합니다~ㅜㅜ

ㅋㅋㅋㅋㅋ 뭔가 죄송하군요... 재밌게 읽어주셨다니 감사합니다 ㅎㅎ 조만간 한 번 다녀오시길 :)

달짜는 진리입니다..! 오늘도 야심한 새벽에 야식욕구를 자극하는 빔바님의 여행기 잘봤습니다 ㅠㅠ

후 상상 이상의 단짠이라 점점 벅차네요 ㅋㅋㅋㅋㅋ 한국 음식이 다시 입맛에 맞을지 모르겠습니다... 야식욕구 자극해서 죄송하네요 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다른 사진은 잘 찍으시는데 셀카를 못찍으시는군요😂
잘 봤습니다. 사회적소수자들을 보면 마음이 아프네요 저도.

셀카 저정도면 실물에 비해선 잘나온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ㅠㅠㅠ

그런 분들을 잘 도와야 할 것 같습니다 ㅠ

아 역시 일본은 후식이 쓰고이.....

사실 어떤 경우엔 음식보다 후식이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

빔바님은 제게 어린시절 어머니십니다... 제가 내일 먹을 것을 미리 결정해주시기 때문이죠....ㅋㅋㅋㅋㅋ 야간의 먹스팀이라니!! 그것도 저런 거역할 수 없는 메뉴라니!! ㅠㅠ

요즘 스팀잇으로 로마여행, 런던여행, 대만여행 아주 대리만족 잘하며 세계여행 중인데 제일 좋아하는 일본여행을 떠나셔서 아주 제대로 대리만족하고 있습니다ㅎㅎ 제가 일본의 작은 신사같은 것들을 너무 좋아하는데 혹시나.. 여행도중 지나가는 길이 있으시다면 사진 한장 부탁드려도 될까요..? ㅎㅎ 전 비오는 날 나무냄새, 돌냄새나는 자그마한 신사를 너무 사랑합니다 ㅠ

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P20160708_102438143_A780515C-85C3-479E-B9E7-B0815955158A.JPG
지나가다가 ㅋㅋㅋ 자기전에 웃음주셔서 제가 찍어둔 신사 사진 놓고갑니당 ㅎㅎ
굿밤되세요~ ㅎㅎ

헐... 저희지금 같은 생각하고 있는줄 알았습니다ㅋㅋ 생각하고 있는 이미지를 고대로 올려주시다니;; 정말 이런 물냄새, 돌냄새, 나무냄새같은 자연의 향이 가득한 풍경이 너무 좋습니다ㅎㅎ
@beccachu님 진짜 감사드립니다! 평안한 밤 되세요!!

헉 죄송한데 먹방만 찍다가 신사를 못갔네요... @beccachu님께서 멋진 신사 사진을 올려주셔서 참 다행입니다 :) 다음엔 아사쿠사에 한 번 가봐야겠어요 ㅠ

여행은 힐링의 진리인듯 해요 사진만 봐도 힐링이 되네요 직접 가서 맛보고 싶어지는듯 합니다 부러워요 ^^

ㅎㅎ 정말 힐링이 잘 되더라구요... 원래 여행 썩 안좋아했는데 점점 좋아지네요! 다음에 꼭 일본 가보시길 권합니다 :)

제 어릴 적 꿈 중 하나가 일본여행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못 가봤네요. 간접적으로나마 생생하게 느끼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사람들도 친절하고 깔끔해서 마음에 드는 나라였습니다. 생생하게 느끼셨다니 참 다행이네요 ㅠ 다음에 꼭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방금 1탄보고 왔는데 2탄은 더 즐거워 보이시네요^^ 저도 예전에 혼자 오코노미야키를 먹는데 옆에 일본 호호할머님께서 외국인 혼자 시장에서 먹고 있으니까 짠했는지 음료수를 주시며 다 먹을때까지 말도 걸어주시고 같이 계셔줬습니다^^ 제가 일어를 못해서 웃기만한건 함정. 빔바님 여행기를 보니 저도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나네요

참 재미있는 나라에요 :) 사람들이 차갑기만 할 줄 알았는데 정이 많더라구요.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글을 써서 참 다행입니다 ㅠ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제가오늘하루종일 먹은거랑 너무 비교되는 포스팅이었습니다.ㅠ_ㅠ
그동안 여행기 즐겁게 잘읽었습니다 ㅎㅎ
어머님과 즐거운 시간 보내신것같아 부러울 따름입니다!!ㅎㅎ

이제 내일 귀국이라 참 아쉽군요 ㅠ 밥 잘 챙겨드셔야합니다! 전 아마 돌아가서 한동안 입맛이 없지 않을까 싶네요... 아닐까요? ㅎㅎㅎ...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감사해용! ㅠㅠㅠㅠ 그래도 매운걸 덜 드시지않았을까요? ㅠㅠㅠ 매운거 땡기실거에요! 꼬박꼬박 챙겨드세용 ㅎㅎㅎ

내일부터 매운것만 먹고다녀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아... 소바.... 만두.... 다 제가 미치도록 좋아하는 것들이네요ㅠㅠㅠㅠ
아 만두는 진짜 맛있겠네요 사진만 봤는데도 그냥 맛있네요. 만두가 너무 맛있게 생겼어요 저 익은 상태 좀 보세요. 기가 막히네요. 네 저는 지금 몹시 흥분상태입니다. 아 만두 만두.....

ㅋㅋㅋㅋㅋㅋ 만두와 소바는 환상의 조합이죠... 더덕님의 반응이 제가 한참 다이어트할 때 먹스팀을 본 뒤의 반응 같아 재밌네요 ㅋㅋㅋㅋ 다음에 같이 만두 먹으러 가시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076.80
ETH 3516.36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