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여행기: 3편 화련(花莲) / Remembering my travel to Taiwan : part 3 Hualian.

in #kr-travel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습도가 높고 찌는듯이 더운 요 몇일 스티머분들은 건강히 잘 계시는지요?

이제 길고 더운 여름이 찾아온 듯 합니다. 특히나 제가 사는 대구는 정말 아열대 기후를 방불케하네요.

오늘은 타이완 여행기 3편, 동부 화련과 그 아랫쪽 일대를 포스팅합니다.

이 지역은 대만사람들이 '华东'이라고 부르는 지역이지요.

대만의 동부지방은 위 지도의 붉은색 동그라미가 있는 세 도시를 기점으로 여행이 진행됩니다.

이 세 지역은 태평양을 마주보고 있는 곳이라, 파도가 높고 수심이 급격하게 깊어집니다.

또한 지진대에 속해있어, 화련을 중심으로 자주 지진이 일어나는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란 지역은 야시장과 여름에 열리는 모래축제가 유명하고 (그 외에도 엄청 많습니다) 지역 특산물로는 파전병, 소혓바닥모양 과자 등등이 있습니다.

화리엔 지역은 타이루거(太鲁阁)협곡, 잉어연못(鲤鱼潭,) 치싱탄(七星潭), 무구무위(원주민언어/협곡계곡)가 유명합니다.
또한 이 일대는 아미족(타이완 원주민 중 가장 수가 많음)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서 원주민 문화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아랫쪽 타이동은 대표적인 망고, 바나나 생산지로서 열대과일들이 풍부하고, 야생 원숭이를 구경할 수 있는 곳, 아름다운 자연을 보존하고 있는 뤼다오(绿岛), 란위다오(兰屿岛)등이 좋은 관광지로 꼽힙니다.

제가 모든 곳을 다 가본것이 아니기에 한 지방에 한곳정도 사진과 함께 설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란현 지롱시 푸롱 모래축제 / 이 축제를 위해 세계 각지의 모래조각가들이 모여들어 조각에 참여합니다.
    아주 규모가 크지는 않아도 시기가 맞다면 가볼만합니다.

  • 화련 / 타이루거 대리석 협곡

  • 트레킹 중 마주친 거대한 달팽이

  • 태평양을 마주하고 있는 아주 긴 해변 / 치싱탄(칠성담/七星潭)

  • 화련의 특산품 모찌

  • 화련의 가장 큰 야시장과 아주 저렴하면서 맛있는 만두집

  • 잉어 연못은 매번 해가 질때 방문하여 제대로 된 사진이 없습니다 ㅜㅜ
    잉어 연못은 산새우(산낙지와 비슷합니다. 살아있는 새우를 양념장에 넣으면 기절하는데, 그걸 젓가락으로 집어 먹지요.)
    새우 전 그리고 파파야가 유명합니다.

  • 잉어연못(鲤鱼潭)의 해질무렵, feat. my friend changyu.

*타이동으로 내려가는 길, 그리고 원숭이 계곡


모든 일정이 사진으로 남아있는게 아니라 한장한장 보여드리고 설명을 드리고 싶은데 어렵네요 ㅜㅜ

타이완 동부는 원주민 문화가 살아있는 곳이고, 협곡 / 태평양을 마주한 곳이라 한국인에게는 생소한 자연환경, 문화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만 여행을 한번 이상 혹은 몇 번 가보셨던 분이라면 타이베이, 까오시웅과 같이 발달된 도시는 아니지만 고유의 문화를 잘 보존하고 있는 곳, 타이완 동부로 여행은 어떠실까요? ^^

오늘 대만 동부여행 가이드&포스팅을 하였는데 모자란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두서 없는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today is a very discursive tour & guide post. Thank you so much for reading the long article!

여러분의 팔로우와 리플, 보팅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내일 대만 여행기 4부 최남단 컨딩편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And follow me, reply, and boting help me!
Tomorrow, we will visit the fourth quarter of Taiwan's tour plan South End of Taiwan kending.

Sort:  

나도가고싶다. ~~~

ㅋㅋ 형님도 한번 가보셔요~ 비용 얼마 안든답니다 ^^

대만 음식은 맛있던가요? ㅎㅎ 저 용다리? 처럼 보이는 다리는 EBS에서 해주는 세계기행에서 본 것 같아요! 보팅하고 갑니다. ^^

저는 대만 음식 엄청 좋아합니다. 다만 한국 분들은 튀긴 음식에 익숙하지 않으셔서 처음에 고추장이나 한국음식 많이 찾으시더라구요 ^^
대만에 오시면 시아오롱바오, 지파이(닭가슴살 튀김), 초두부, 니우로우미엔(우육면), 큐브 스테이크, 쩐주나이차(펄티), 각종 과일들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역시 풍경들이 👍👍👍👍👍👍 달팽이 보고 깜짝 놀랬네요 ㅎㅎ

들려주신 루이스파크님께도 👍👍👍👍👍👍
ㅋㅋ 달팽이 타이베이 시내에서도 예전에 종종 보였는데, 요즘은 잘 안보이더군요.
사람에 따라서 요리도 해먹는다는데, 정말 주먹만합니다.

맨 위 사진이 뭔가 여운을 남기네요 .

네 잉어 연못에서 해가 질 무렵, 제 친구가 모델을 서줬지요 ㅎㅎ
보고싶네요, 대만 친구들..

와우..꼭 한번 놀러가보겠습니다 +_+

그럼요 그럼요~ 이만큼 펌핑질 했으면 가보셔야지요ㅋㅋ
대만에 가시면 타이베이/화련은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2박 3일 이런 짧은 일정이라면 타이베이만
일주일정도의 일정이면 화련도 좋아요!

마징가 제트부터 원피스
거기다가 바다가 진짜 아름답네요

네 태평양이라 정말 탁 트인 시야가 최고입니다!
작년 10월에 다녀왔는데, 또 그립네요. 올해도 가고싶습니다.
좋은 자연경관도 있지만, 사람들이 더 그리운 대만이네요.

크~ 경치 쥑이네융~

^^ 하핫~ 별볼일 없는 제 사진 보고 감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실 저것보다 백배는 예쁩니다. 꼭 눈으로 보시길~!

저도얼마전에대만을 다녀왔는데 시간이부족해서 많이둘러보지 못했어요ㅠㅎㅎ 스티밋코리아님사진으로 대리만족합니다ㅎㅎ

아항 다녀오셨군요! 다음에는 조금더 긴 일정으로 가셔서 느릿느릿 다녀보세요.
동네 작은 거리, 사람들, 거리 음식들 어디하나 정이 가지 않는곳이 없습니다. ^^
사실 유명한 맛집들보다 동네 음식점이 더 맛있어요!

✈ 헐.. 원피스도 있네요. 그리고 대만에도 저렇게 원숭이들이 있는 곳이 있는 줄 몰랐네요 ㅎㅎ 저는 먹을 것 때문에 대만이 약간 걱정되어서 여행 계획을 안 세우고 있는데 먹거리는 어떤가요?

먹거리는 추천합니다만 느끼함이 있으니 아무래도 고추장 좀 챙겨오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대만도 아열대라 동부지방에 가면 야생 원숭이가 꽤 많고, 저 일대에는 원숭이들이 거의 사람과 많이 가까워져서 손에 든것 뺏아가기도 하고 과자 들고 있으면 와서 낚아채갑니다 ㅎㅎ 무서워요~
음식은 크게 가리는것 없으시면 충분히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지파이! 맥주와 함께 캬~~ 추천합니다.

제가 대만은 자주 가는데 ㅠ 이상하게 화련은 인연이 없네요... ㅠㅠ 진짜 이제 대만 가면 무조건 화련부터 가렵니다

아 정말요? 다음에 가시면 화련도 가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타이루거 협곡과 치싱탄 / 원주민 문화는 한번 겪어보면 정말 기억에 남으실거에요 ^^
검색해보시면 그 외에도 가볼데가 많으니 계획 한번 잡아보시구요.
혹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리플남겨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1519.90
ETH 2995.96
USDT 1.00
SBD 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