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터키의 수도 앙카라(Ankara)에서 친구 부스라(Busra)와 함께 터키의 음식 iskender를 먹어보았습니다!

in #kr-travel6 years ago (edited)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20150115_124430.jpg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20150115_123323.jpg

오늘은 터키의 수도 앙카라(Ankara)에 왔습니다. 여기는 명동 거리와 같은 곳인데요. 부스라가 이쪽에서 만나자고 했어요 :D

사실 여기는 그냥 한국 같았답니다..ㅎㅎ


asddasda.JPG

참고로 앙카라(Ankara)는 동쪽 대륙(아나톨리아)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동서의 교차로 이스탄불(Istanbul)을 터키의 수도로 알고 계신데요. 사실 수도는 앙카라(Ankara)입니다. 작년에는 이스탄불과 앙카라에서의 테러가 있어서 안타까웠죠 ㅠㅠ


20141230_161938.jpg

오늘은 부스라(Busra)를 만나기로 했습니다. 부스라는 한국에 있을때, 외국어 교환 모임에서 반년 동안 매주 만난 친구인데요. 한국어를 엄청 잘 해요. 독학했다고 하더라고요 ㅎㅎㅎ 마침 부스라가 터키로 돌아갔는데, 제가 그 터키를 방문하게 되어서 앙카라에서 보게 됐어요 ㅎㅎㅎ

부스라는 터키 음식 중 iskender(이스켄데르)라는 것을 꼭 먹어봐야 한다며 저를 데리고 가서 대접해주었는데요. HD iSKENDER는 유명한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중 하나입니다.


20150115_124418.jpg

보기에는 얇은 케밥용 고기를 놓은 것 같은데요. 소고기인지 돼지고기 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여기서 iSKENDER의 특이한 점이 있는데요!! 저기 고기들 사이에 국물 같은 것이 보이시죠?!


20150115_135927.jpg

바로바로 버터를 녹인 것을 부어준답니다. ㅎㅎㅎㅎ....
이게 맛있는데요. 엄청 느끼해서 나중에는 한동안 안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ㅎㅎㅎㅎ고기와 버터 국물 상상이 되시나요? ㅎㅎㅎ


20150115_124533.jpg

그래서 이렇게 터키식 샐러드랑 같이 먹어요. 가격은 iskender 1인분 2개와 샐러드해서 25000원 정도 나왔던 것 같아요. 다른 터키 음식들을 비교해볼 때, 꽤나 비싼 편이죠. 샐러드와 같이 먹는 얇은 고기는 풍미가 넘칩니다. 터키 가면 그래도 한 번 꼭 드셔보세요!!

아쉽게 앙카라에서는 그리 시간을 보내지 않아서 보여드릴 것이 없네요 ㅠㅠ


내일은 부르사(Bursa)에서 있었던 터키에서 조심해서 해야할 말에 대해서 소개해볼게요!
다음에 또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르바미술관.jpg


[#kr-art] 르바 미술관 21회차

그림이 소개 된 작가님 블로그에 다녀오신 후, 미술관 포스트에 @주사위를 남겨주세요! 가장 큰 주사위 숫자가 나온 1분께 @designkoi님의 스팀잇 무드등을 보내드립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터키에도 친구분이 계셨네요. ㅎㅎ.

네 한류의 영향으로 유독 터키에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ㅎㅎㅎ

터키 명품 안사시나요?? ㅎㅎ 완전 세일

아아 리라가 폭락한 것 봤습니다. ㅠㅠ 터키 여행은 오래 전에 했습니다 ㅠㅠ

이스켄데르~ 보기에도 맛있어보이네요

이스켄데르 정말 맛있습니다. 한 번 먹고 나면 계속 버터 국물이 생각나는 게 문제이긴 하지만요...ㅎㅎㅎ

와 저런 절세미인분을 친구로... 부럽습니다!!!ㅎㅎㅎ^^

이 친구 한국에 있었을 때는 히잡을 안 썼는데, 엄청 미인으로 인기 많았던 친구였어요 ㅎㅎㅎ

맞아요 제가 딱 한눈에 미인을 알아보죵!!ㅎㅎ 눈썰미^^

고기에 버터물이라니ㅎㅎ첨에는 굉장히 맛날것 같고 갈수록 느끼해질것 같은데요ㅎ

사실 엄청 느끼해서 나중에 계속 기억되는 맛입니다. ㅠㅠ

음식 사진은 충분하니까 미인 사진 좀 많이 올려주세요. :D

ㅎㅎㅎ 다음 편에 어여쁜 터키 친구들이 출연합니다 ㅎㅎㅎㅎ

보면 외국인 친구분이 진짜 많으신것 같아요:) 소고기에 버터면 맛있지 않을까요?!!

네 친구들이 좀 있습니다. 세계일주를 하기 위해 열심히 사귀었었어요 ㅎㅎㅎ

앞머리 귀여우시네요 rba님

앗 제게 앞머리가 있었군요!!ㅎㅎ

고기와 버터 국물이라니.... 상상만으로도 느끼한걸요~~ ^^
르바님 엄청 핸섬해지셨습니다~ ^^

느끼느끼한 음식입니다 ㅎㅎㅎ 머리와 입에서 떠나가지 않는 기억나는 맛입니다...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ㅎㅎㅎ

터키음식 잘 안 맞어서 고생했었는데..이스켄데르는 웬지 맛있어 보입ㄴ다. 채소랑 함께라면 ...앙카라가면 꼭 먹어봐야겠네요

많이 느끼해서 채소랑 같이 먹는다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1861.45
ETH 2995.16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