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설사의 여행기] 칭다오 6일차 - 노산(라오산)을 가서 229층(1층 3m)을 올랐어요 + 맛집’Grandma’s home’ 다녀왔어요 + awfullyChocolate 초코바나나 미쳤어요

in #kr-travel7 years ago

IMG_0446.jpeg

라오산을 다녀와서 감동받아 그린 설사의 그림입니다.. 와... 노산.. 노자의 산..(감동)

안녕하세요 김설사입니다!
저는 지금 8일차를 보내고있지만, 아직도 여행기는 6일차에 머물고있군요 ㅠㅠ
쭉쭉쭉 진도를 빼야겠습니다..!!!!!!

저는 같이 단기파견을 온 5명과 상당히 가까운 관계가 되었어요
하루도 거르지않고 맥주를 먹고있습니다..^^; ㅎ

저희들은 칭다오를 오기 전에 어떠한 사전 조사도 하지않았기 때문에, 서먹서먹한 상태에서 어디를 갈지 베스트 픽을 골랐어요. 그 중에 원 탑은 라오산으로 숙소에서 버스로 2시간을 타고 가야하는 곳에 있었습니다.

입장료와 케이블카까지하면 청도물가에 비해 상당히 비싼 가격대여서 저희도 굉장히 많이 고민을 했지만, 여행 등급 무려 AAAAA!!! 블로그 평들도 갔다와서 후회하는 사람들이 없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하루를 내어, 노산으로 향했습니다^^ 설레는 군요!

노산


숙소에서 버스를 두번 갈아타고 가는 곳에 있었습니다
104 / 304 라인을 타고 가야했는데, 신기하게도 아직 버스안내양이 있더라구요

IMG_6520.jpeg

근데 또 버스안내양이 최첨단 기기를 들고( 우리나라의 티머니 기계와 같은..?) 요금을 정산하더라구요?
저희는 현금으로 냈는데 버스 티켓을 줬습니다.
내릴때 확인 하나 했더니 그런건없고 그냥 영수증이었습니다

IMG_6521.jpeg

라오산에 도착하면 안내양이 내리라고 알려줍니다!
종점이니 그냥 쭉 자다가 도착하면 되겠네요 ㅎㅎ

종점에 내리면 바로 옆에 라오산 티켓 매표소가 있습니다!!
엄청엄청커서 절대 못찾으실리는 없어요!!

IMG_6522.jpeg

상당합니다..?!

라오산은 모든 입구를 봉쇄하고 셔틀버스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입장권을 구매하고 산에 오를 수 있는데
입장권 코스는 두개로 나뉘는 듯 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보면 오른쪽과 왼쪽에 매표소가 있는데, 저희는 왼쪽에 있는 ‘거봉’ 코스를 탔습니다
겨울 노산은 거봉 코스가 더 좋더라구요
그리고 그 반대의 코스에 ‘태청루’라고 유명한 사찰(?)이 있는데 그곳 코스를 한국인들이 많이 간다고 합니다
아무튼 입장권을 90위안을 주고 산 뒤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IMG_6523.jpeg

IMG_6529.jpeg

셔틀 버스에서 내리면 이러한 입구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케이블카를 탈지, 바로 등산을 할지 결정을 하게되는데
저희는 케이블 카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편도로 40위안)
케이블 카를 이용하면 10분 정도 걸리고, 등산을하면 50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런데!!!! 케이블카를 타고 도착하는 곳이 절대로, 절대로 정상이 아닙니다
내리는 곳에서부터 정상을 기준으로 순회하는 등산로가 있는데 두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IMG_6534.jpeg

아무튼 40위안을 주고 케이블 카를 타고 올라왔습니다 ㅎㅎ

그런데 케이블 카 매표소 주변의 경치부터 미쳐버렸습니다.. ㅠㅠ

IMG_6532.jpeg

제 카메라로 담을 수 없는게 너무나도 한스럽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엄청났습니다

케이블 카를 타고 올라간 뒤에 등산을 본격적으로 시작 했는데요

IMG_6553.jpeg

중턱에서 라오샨 광천수와 같이 찍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경치를 사진으로 만나보겠습니다

IMG_6558.jpeg

IMG_6570.jpeg

IMG_6585.jpeg

IMG_6586.jpeg

IMG_6613.jpeg

중턱에서 식사를 했는데, 이곳은 특이하게 등산하는 곳곳에 쓰레기통이 비치되어있습니다
진짜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ㅠㅠ 역시 5성급..

이 날 저희가 여기저기 돌아다닌다고 길잃고 고생을 조금 해가지고..
내려가는 케이블카 막차가 4시였는데 3시 50분에 겨우 도착해서 집에 무사히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IMG_6693.jpeg

이날 층계만 229층.. 3미터당 1층으로 계산한다니.. 이게 몇미터인지..

아차, 이곳에 오르기전에 학교식당에서 전병을 먹었는데 어우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서브웨이 하위호환 같은 느낌이군요

IMG_6519.jpeg

IMB_N2N2OC.gif

5.5위안! 한화로 900원 정도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와 물가미쳤어요

노산 다녀온지 3일차인데 다리가 후들후들 합니다..

IMG_6658.jpeg

땀이 식으면서 날이 추워지고 다리는 후들거리고 너무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이와중에 배는 너무 고파서 따뜻한 물로 씼고 밥먹으러 나갔어욬ㅋㅋㅋㅋ

Grandma’s Home


IMG_6661.jpeg

이 곳은 칭다오에 The MixC라는 아주 아주 큰 쇼핑몰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상당히 맛집으로 유명한지, 늦은 시각이었는데도 사람들이 줄을 엄청 서있더라구요
저희는 6명이었는데, 다인용 테이블이 비어있었는지 바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IMG_6662.jpeg

가게 내부 엄청 깨끗하게 잘 되어있습니다!!

IMG_6663.jpeg

메뉴가 엄청엄청 많아서 고르기도 엄청 힘들었습니닼ㅋㅋ
그래도 겨우 메뉴를 정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저는 중국어르 잘 몰라서 그냥 시키는 대로 먹었어요 ^^..ㅎㅎ

IMG_6665.jpeg
소불고기, 간장? 데리야끼 맛이 나는 음식이었는데, 한국인 입맛에는 딱이었습니다 !!
짱 좋았어요 하오하오!

IMG_6666.jpeg
챠오펀인데, 한국말로는 볶음밥입니다! 이거 너무 맛있어서 나중에 추가로 4번? 5번을 더 먹었어욬ㅋㅋㅋㅋ

IMG_6668.jpeg
건두부튀김이었는데, 스윗칠리소스에 찍어먹는 것이 상당히 맛있엇던것으로 기억합니다!!

IMG_6669.jpeg
동파육입니다!
위에는 돼지 기름과 생선으로 장식되어있고, 아래는 고기와 죽순들이 있습니다
간장으로 조림되어있는 것이 상당히 짭조롬하고 맛있습니다!!
이것또한 추천추천 짱짱

IMG_6676.jpeg
저희들끼리는 새우당면이라고 부르는 음식인데, 알리오올리오같은 느낌입니다
마늘 맛이 싸한것이 한국인의 입맛엔 좋아요!

IMG_6672.jpeg

IMG_6675.jpeg

정체를 알 수없는.. 향신료 맛이 상당히 강하고 짰던 걸로 기억합니다

IMG_6667.jpeg

모든 음식을 다해서 250위안정도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40000원 정도네요!! ㅋㅋㅋㅋㅋㅋ 우와아앙

awfullychocolate


이것은.. 대만에서 유명한 체인가겐데 초콜렛으로 상당히 상당히 유명하다고 합니다. 저는 37위안 초코바나나, 29위안 초코쇼콜라를 먹었는데 진짜 진짜 개미쳤어요 너무맛있어요. 제가 먹은 초코바나나는 전부 거짓이었습니다 저의 세계가 부정당한 기분이었습니다..

IMG_6680.jpeg

IMG_6684.jpeg

IMG_6686.jpeg

IMG_6682.jpeg

흐어어 오늘도 드디어 다 썼습니다!
여러분들도 읽는다고.. 스크롤 내리신다고 고생하셨습니다 ㅜ
내일-여행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김설사였습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산 경치가 ㅎㄷㄷ 하네요 ㅎㅎㅎ
대박...!!! 날씨도 좋으실때 가셨군요~ ㅎㅎ

2만보가 넘게 걸으셨다니 ㅠㅠ 다리가 말이 아닐듯싶네요 ㅠㅠ
900원짜리 ㅠㅠㅠ중국식 서브웨이인가요 ...ㅎㅎㅎ 저도 저거 먹어본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굉장히 쌋던기억이!!!

전 중국가서 동파육을 못먹었네요 ㅠㅠㅠㅠㅠㅠㅠ왜간거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건강히 잘 계신것 같아 좋네요!
뭔가 설사님 휴족시간이 필요할것같은 여행기입니다 ㅠㅠㅠ

다리가 아직까지 이픕니다 ㅜㅜㅜ 동파육은 한국에서 먹는게 좀더 입맛에 맞긴합니닼ㅋㅋㅋㅋㅋㅋ 넘짜네요 장조림같아요!!! 오늘은 휴졷시간을 가야겠어요..
감사해요 히재님!!

휴족시간이 필요한 설사님 ㅠㅠㅠㅠㅠㅠㅠㅠ
전 아직 동파육을 먹어본적이 없네요 ㅠㅠㅠ 또륵

이야... 중국 여행 정말 좋으시겠네요. 경치가 아주 장난이 아닙니다. 근데.. 산 중턱 곳곳에 쓰레기통이 비치되어있으면.. 그거 관리하는 분들은... 그 산을 매일 등산하시겠네요? 허허

저도 그생각했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
쓰레기통이 정말 엄청엄청많는데 매일 그거를 수거하는 걸까요..? 역시 대륙.. 달덜

우와 산 절경이 !!!! 말이안나오게 멋있네요. 대박 !!!! 음식은 이상하게 디저트가 자꾸 눈에 들어옵니다. 미친 맛이라 하니 저도 한번 먹고싶네요 ..ㅜㅜ잘 보고 가요 ^^

산진짜 카메라에 못담아요 ㅜㅜㅠ 직접보면 진짜 감탄사밖에안나옵니다 ㅜㅜㅜㅜㅜㅜ 디저트 여기 비싼데 진짜 짱맛잇어요 ㅜㅜㅜㅜ 감사합니다 라나님!

정말 멋진 경치네요. 같이 여행 다닌 느낌 입니다. 팔로우 하고 대리 만족 느껴야 겠네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 김사합니다 이제 열흘정도남았는데 저와 같이 갑시다!!

중국 여행 잘 즐기고 계시는군요 조심하십셔

넵넵! 감사합니다!!! ㅋㅋㅋ 필요하신거잇으신가요??

라오산 사진으로 다 표현이 안될것 같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탄사만 남기다가 갑니다.

와 물가 실화?

아니 이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엄청 잘드시고 운동도 열심히 하시고 괜히 걱정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물론 다행입니다.(찡긋)

햐아 넘나 생생한 여행후기!! 읽기만 하는데도 설사님의 긍정파워가 오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551.10
ETH 2514.9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