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시골 간이역 "경북 예천 용궁역" 여행기

in #kr-travel6 years ago

안녕하세요~
@keydon 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현충일날 다녀온
"용궁역 여행기"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용궁 이야기>

큰 병을 얻은 물 속 나라 용궁의 용왕이
병을 낫기 위한 방법을 수소문 한 결과~
토끼의 간을 먹으면 낫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하지만 물 속 나라의 백성들은 전부 물고기인지라
뭍에 사는 토끼를 잡아올 방법이 없었다~
그 때, 용왕의 신하인 별주부(자라)가 나서서
내가 토끼를 잡아오겠다고 자신만만하게 말한다.
자라는 물과 뭍을 오갈 수 있었기 때문에 뭍으로 올라와 토끼를 찾아 간다.

토끼를 만난 별주부는 온갖 아양과 아부를 떨어 토끼를 설득한 끝에
토끼를 꾀어 용궁으로 데려오는데 성공한다.

토끼를 본 용왕이 대뜸,
"내가 살기 위해서는 니가 죽어야 한다."라고 말하자~
이에 당황한 토끼는, 기지를 발휘하여
"안타깝지만 지금은 나에게 간이 없다.
나만 아는 곳에 몰래 감춰두고 왔다."라고 말한다.

용왕은 별주부와 토끼를 뭍으로 다시 돌려보내며~
숨겨논 토끼의 간을 가져오라고 명을 내린다~

하지만 별주부가 토끼를 데리고 다시 육지로 올라갔더니~
토끼는 "속았지? 이 븅신들아!"라고 외치며 산속으로 도망갔다.

위기의 순간에서 잔꾀를 내어 목숨을 건졌다는 내용
한국의 오래된 구전소설입니다~
"별주부전"이나 "토끼전"등으로 불리우죠~

"경북 예천군"에 위치한 용궁역
무인역으로 하루에 고작 3~5회 지나가는 무궁화호
전부입니다~
예전에는 역내에 사람이 거의 없었지만~
1박2일에서 소개된 후 관광객들이 늘어서~
이제는 기차역안이 썰렁하지는 않습니다~

서울방향으로 가는 상행선은 있지도 않죠~
게다가 역무원이 없기때문에~
인터넷 예약없이 기차를 이용하려면~
기차탑승 후, 를 끊어야 한다고 합니다~ ㅋㅋㅋ

기차역은~
용궁이라는 이름값을 제대로 합니다~
기차역 주변에는 "토끼전" 이야기
벽화로 그려져 있어서~
한눈에 전래동화내용에 그려지며
토끼자라등의 이야기속 주인공들이~
다양한 캐릭터기차역 주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기차역 내부에 위치한 카페 이름도~
"자라 카페"네요~ ㅋㅋㅋ

용궁역의 명물 토끼간빵입니다~

"지역특산물"로 굉장히 유명하며~
선물용으로 아주 좋죠~ ㅎㅎ

"토끼간빵"과 함께 파는 "인어공주 쵸콜렛"입니다~

이렇게 용궁역 내부에는 역무원이나 개찰구는 없고
"카페" 하나"빵집" 하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ㅋㅋㅋ

이제 기차역 외부로 나가볼까요?

커다란 "용"동상 밑에 있는 "소원 절구"입니다~
여기서 방아를 세번 찧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저도 소원을 빌며 방아를 세번 찧고 사진을 찍었어요~ ㅎㅎ

그리고 화창한 날씨에 시원하게 깔려있는 기찻길~
기차가 자주 오지 않기 때문에~
기찻길로 들어가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안전에는 항상 조심해야 겠죠~

그리고 기차역 한켠에서는 동물들이 반갑게 맞아줍니다~
토끼자라는 아니지만~
멍뭉이거위들이 바쁘게 손님맞이를 하고있네요~

거위는 사람을 전혀 무서워하지 않더라구요~ ㅋㅋㅋ
흠.... 오리인가?

이것으로 아름다운 시골 간이역 "용궁역" 소개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슬슬 배가 고파지네요~
이제 "용궁역" 근처맛집으로 떠나 볼까요?
"용궁역" 근처 맛집 #Tasteem 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독자 감사힌트>

본 글을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제가 진행하는 "간식값 나누기" 이벤트
결정적인 힌트제공해드립니다~

본문에 소개된 "토끼간빵"입니다~

맛있겠죠? ㅎㅎ
한박스만원입니다~
그럼 "간식값 나누기" 이벤트당첨되시길 빌어요~

Sort:  

용궁역도 있었군요 ㅋㅋ 검색해보니 경북이네요.
처음알았네요 ㅎㅎ 생각보다 테마를 잘 꾸며놨네요 +_+
귀엽다 ㅋㅋ

1박2일에 나와서 엄청 유명해졌죠~ ㅎㅎ
근처에 회룡포삼강주막이 있습니다~

아 1박 2일에 나왔군요? 티비를 안 봐서 몰랐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이런 작고 이쁜 간이역 참 좋아요.

기차가 잘 서지않는 간이역들을 카페나 관광지로 꾸민것이 좋아보였습니다~

리스팀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했고옴!! :D


06_보팅했곰~.gif

고맙습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짱짱맨 테그가 없네요..
출석할때 짱짱맨 테그 넣어주세요...

무료풀보팅이벤트3등당첨. 좋은하루되세요

고맙습니다~ ㅎㅎ

토끼간빵.. 처음 들어보는데 진짜 신기하네요!

맛도 좋아요~ ㅎㅎ

You got a 2.27% upvote from @oceanwhale With 35+ Bonus Upvotes courtesy of @wombatkik5! Delegate us Steem Power & get 100%daily rewards Payout! 20 SP, 50, 75, 100, 150, 200, 300, 500,1000 or Fill in any amount of SP Earn 1.25 SBD Per 1000 SP |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876.72
ETH 3191.77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