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내가 좋아하는 서핑을 국내에서 할 수 있을까? / 서핑 정말 재밌어요! 꼭 해보세요!

in #kr-travel6 years ago

안녕하세요!

@dgha1004 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것 중 하나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그것은 바로!!

서핑!!

정말 설레네요..!!


저는 우선 서핑을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발리는 워낙 서핑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발리에 놀러가서 관광코스? 중 하나 정도로 생각을 하고 시작을 하였죠. 발리에 꾸따비치에서 강습을 진행하였습니다. 강사님과 사실 말이 잘 안통하긴 했지만, 역시 스포츠?라서 그런지 몸의 대화를 많이 나누었습니다 :) 강습 한 번으로도 대충 어떻게 타는 것인지는 다 알 수 있더라구요! 방법은 굉장히 쉬웠습니다. 그 방법을 어떻게 제가 잘 하느냐의 문제이긴 하지만..

강습 받는 모습! 표정 ㅋㅋ 쫄았다.

평소 서핑하는 사람들을 보며 멋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미리 예습을 해가긴 했습니다. 서핑 관련 tv예능프로그램을 미리 보고 교육에 들어갔죠!

이론 수업을 마치고 직접 바다에 들어가 파도를 탄 그 순간,

와, 쩐다!

했습니다. 해변가에서 파도에 몸을 싣고 빠르게 나아갈 때 쾌감이 대단했습니다.

느려보이지만 실제로 보드에 타고 있으면 정말 빠르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렇게 저는 서핑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발리에서 서핑을 한 이후로 다낭, 호주 골든코스트에서도 서핑을 즐겼었습니다.

그때까지는 서핑은 해외에서만 가능한 스포츠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서핑을 하고 싶어서 찾아보니! 국내에서도 할 수 있더라구요.

현재, 서핑의 인기는 굉장합니다.

국내에서도 서핑을 찾는 사람이 급속도로 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파도가 서핑에 맞지는 않다고 합니다. (파도가 너무 약하죠.)

그래서 크게 보면 3곳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는데요!

그곳이 어디인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부산 송정

부산 송정 해수욕장은 이미 서퍼들 사이에서 유명하죠. 부산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서핑을 정말 많이 즐기신다고 합니다! 송정 해수욕장은, 서핑존이 따로 나누어져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핑을 하며 발목이 부러진 사람을 본 적이 있을만큼.. 자칫하면 위험한 스포츠가 되기도 합니다. 해수욕을 즐기는 분들과 나누어져 있다는 것은 정말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2. 강원도 양양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은 국내 최초의 서핑 전용 해변입니다. 수심이 얕고 파도가 약하기 때문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파도가 낮은 날에는 정말 없어 타기 힘드실 수 도 있다는 점..) 또한 양양에는 서핑샵이 많고 게스트하우스까지 같이하는 경우도 많아서 서핑도 즐기며 다른 서퍼들과 네트워킹하기도 쉬워요!!


3. 제주도 중문

제주도는 그래도 사계절 내내 일정하게 큰 파도가 오기 때문에 서핑을 하기에 굉장히 좋은 환경입니다. 매년 국제서핑대회를 개최할 만큼 파도의 질은 검증이 되었습니다. 파도가 크기 때문에 초보분들 보다는 서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오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렇게, 국내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좋은 포인트들이 있습니다!!

---

요즘 날씨가 너무 추운데 무슨 서핑이냐구요? 겨울에도 서핑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가을부터 겨울까지가 파도가 크기 때문이죠. 저는 아직 겨울에는 서핑을 안해봤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얼어 죽을 것 같아서.. 저는 아마 평생 도전하지 않을 듯 하네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서핑 정말 재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운동이 정말 많이 됩니다. 펑소에도 웨이트를 많이 하지만, 서핑을 한 번 하고 어깨를 너무 많이써서 2주동안 아팠던 기억이.. 실제로 서핑은 1시간 이상 하기는 체력의 한계로 인해 불가능하더라구요. 물도 정말 많이 마시게 되구요!!(짠 바닷물을 많이 마셔서 그런가 ㅋㅋ)


스티밋 식구들도 꼭 도전해보세요!!!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삿포로 갔을때 오타루에서 겨울서핑하시는 분들을 봤는데 서핑 매력에 빠지면 헤어나오질 못하나봅니다.^^;;
국내에서도 이제 많이 보급되어 있으니 자주 즐기시면 좋을것 같아요.
전 우선 수영부터 배워야할듯...^^;;

아, 저도 삿포로에 갔었는데 오타루에서 서핑도 하는군요??? 정말 몰랐네요!

해운대 다대포도 가능합니다 ^^
겨울은 당연 울산, 포항이 좋지만
여름은 다대포 짱입니다 ^^
그리고 겨울 영하만 아니면 그리 춥지 않습니다 ^^
다만 나와서 옷을 벗을 때 죽습니다 ^^
그래서 샵이 있는 곳에서 옷 벗으면 됩니다.
따스한 물로 ^^ ~

오 진정한 서핑 고수가 여기 있군요!! 다대포가 좋군요?? 이번에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수영이 취미인데 서핑도 정말 배워보고 싶어요ㅎㅎ강원도랑 제주도는 유명한 스폿이라 알고 있었는데 부산에서도 탈 수 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수영이 취미시면 서핑도 하기 쉬우시고 빠르게 기술 다 배우실 것 같네요!! 추천!!!!

저도 올해 입문합니다!!ㅋㅋ저는 지인따라서 발리 꾸따비치에서 바로 입문하기로 했어요:) 얼릉 샥샥 배워서 함께타는날이 왔으면좋겠네요 천사님!!

오! 저도 꾸따비치에서 입문했는데 같네요!! 부럽습니다 ㅠㅠ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핑애 돤한 이야기군요~ 저도 서핑은 꼭 한번쯤 해보고싶은 스포츠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다니! 흥미롭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재밌어요~ 태국에서는 안하나요??

태국도 물론 있습니다 ㅎㅎ 실내에서 하는곳도 있구 바닷가에서요 있습니다! 저는 못해봤지만 ㅜㅜ

친한 친구중에 한명이 서핑에 빠지더니 남아공가서 몇년 살고 호주가서 몇년 살다 돌아와서 지금은 서핑때문에 부산에 살고 있어요 ㅎㅎ
(저는 한번도 안해봤지만)
그 친구 보면서 서핑의 매력이 어마어마하구나 싶었는데
여기 또 서핑 매니아가 계시군요!!
멋있어요!!

저도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가야하나 생각할 정도로.. 초반에 중독이 엄청 되더라구요 ㅠㅠ 저는 사실 매니아까진 아니어서..하하.. 감사합니다!

전 균형 잡는게 젬병이라 엄두가 나지 않는군요 그래도 보는것만으로도 짜릿하네요

저도 처음에는 균형잡기가 힘들었는데 뒤에서 파도가 미뤄주니 그래도 성공했습니다!!

You're so nice for commenting on this post. For that, I gave you a vote!

와.. 정말 멋있으세요^^ 부산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 있다고들었는데, 제대로 배운적이 없어서 시도하기가 두렵네요 ㅠ

항상 처음하는 일에는 정말 두려운 것 같습니다 ㅠㅠ

저도 언젠가 서핑 배워서 하와이의 해변에서 타 보는 게 꿈입니다 ㅋㅋ

한국에서도 할 수 있군요 ㅎㅎ 제주 송정해수욕장 풍경이 멋집니다

잘 보고 갑니다 dgha1004님 :)

꼭꼭 하셔서 꿈 이루시길 바랍니다 :) 너무 재밌더라구요 ㅠㅠ 저도 잘 못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133.17
ETH 3480.3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