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포스팅용 비번이 따로있다? / 비밀번호 안전하게 관리하기

in #kr-tip7 years ago (edited)

스팀잇에 포스팅용 비밀번호가 있다는거 아세요?

아마 대부분은 모르실듯해서 말씀드려요

사실 포스팅용 비밀번호가 있다길래
스팀잇 비밀번호는 워낙 복잡하니까

**다른곳 처럼 만들어서 쓸수있나? **

하고 알아본건데
그건 아니더라구요

그럼 왜 있냐?!!!

스팀잇에선 비밀번호가 정말 중요한거 아시죠?!!
왜??? 계좌랑 연결되 있잖아요

그래서 평소 포스팅이랑 댓글만 할때는

보안을 위해서 포스팅용 비번으로 접속해야한다는거!

어디서 볼 수 있냐면요

https://steemkr.com/@아이디/permissions

여기 아래로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어요
들어가면 아래같은 화면이 나와요

K-4.png

저는 크롬을 사용해서 자동번역이 되는데
아니신 분들은 영어로 뜰꺼예요

  1. 포스팅키
  2. 액티브 키
  3. 오너 키
  4. 메모키

이아래 나온게 비밀번호냐?
그건 아니라는거! 이건
https://steemkr.com/@아이디/permissions
위 주소로 검색했을때 누구나 볼 수 있는 정보구요

진짜 비밀번호는 오른쪽** 000키보이키**
버튼을 클릭하셔야보여요

그럼 왜 이렇게 비밀번호가 많냐?!

어떨때 쓰는거냐?!!

1. 포스팅키

비밀번호로 접속하면
포스팅과 댓글달기등을 할 수 있어요

2. 액티브키

비밀번호로 접속하면
포스팅 및 댓글, 내부거래소 거래
스팀, 스팀달러 전송이
가능해요

출금 송금까지 가능한듯
!!!!!!!!!!!!!!!!!!!!!!!!!!!!!그래서 송금시 왠만하면 이키를 쓰세요 !!!!!
오늘 올라온 해킹당하신분글 보니
오너키 사용하다 털리셨는데 해커가 비번까지
싹 바꿨더라구요 ㅠㅠ

3. 오너키

이건 스팀잇 처음 가입할때
부여받는 비밀번호로 위의 키들을 모르시는분들은
다들 이 키를 사용하시죠??

하지만 보안이 굉장히 중요하기때문에
해킹으로 인한 계정복구나 비밀번호 변경시에만 쓰는게 좋다네요

K-5.png

**키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면 **
https://steemkr.com/@본인아이디/password 여기클릭

**도난계정복구를 원하면 **
https://steemkr.com/recover_account_step_1 여기클릭

4. 메모키

이건 송금시 **메모란 있죠?
이걸 암호화 시키는 키로 **
이 키로 접속하면 송금시 메모가
받는사람 보내는 사람에게만 정상적으로 보이고
다른사람들에겐 암호로 보인다고!^^

(메모키로 로그인해서 댓글달기 시도해보니
Missing Posting Authority joenghwa 요런문구가 뜨네요
메모키는 암호화 할때만 써야하나봐요)

저도 그동안은 보안상의 문제가 중요한거 알면서도
편한대로 사용했는데
이젠 포스팅키를 활용해야겠어요!

다들 그럼 안전한 스팀잇 하세요^^

Sort:  

좋은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tip!

초보인데
계정 비번 바꾸기 시도했는데 자꾸 error뜨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엄청 많이 공부하시네요.
제가 많이많이 배우고 갑니다.^^

어디서 들은게 있어서 알아보니 그렇더라구요~~~

중요한 내용이죠! 리스팀합니다ㅎㅎㅎ

리스팀 감사해요~
오늘 어떤분 해킹당하신 얘기들으니
비번의 중요성 더욱 와닿네요

저도 얼마전까지 이런 게 있는 줄도 몰랐었는데.. 어렵긴 어렵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넵 오늘 해킹당하신분 글 읽어보니 꼭 써야겠다 싶어요

정말 정화님 당신은 공부하는분이군요!! 리스팀해놨다가 애들 재우고 정독해보렵니다-

ㅎㅎ 넵 꼭 읽어보세요
오늘 제 블로그에 리스팀한 해킹당하신분글 있는데 그것두요
그글 읽으니까 꼭 이비번 활용해야겠구나 싶더라구요

코인공부가 처음이시면 많이 언급되는 코인들부터 보시면 좋습니다.
알고 싶은 코인을 선정하시고

코인의 가격,시가총액(Coinmarketcap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코인의 개발자와 마케팅 능력(홈페이지,트윗을 보면 쉽겠지요)
무엇 하는 코인인지 백서 참고(가장 중요할 듯 합니다)
Github에서 코인의 기술수준 체크
저는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공부합니다.
아 그리고 제가 초보일때 @kim066님의 글을 보고 많이 참고했습니다 ㅎㅎ

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넵 꼭꼭 안전키들 사용하세요~

음~~~ steemkr은 또 뭘까요? 배경이 좀 다른걸요? 우선 비번은 포스팅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거 넘 어려워요 -_- 알면 알수록 더 어려운??? ㅋㅋ 참고할께요~~^^

steemkr 은 한국버전이예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59944.92
ETH 2307.28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