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8 오늘의 영어공부 & 하루 다짐

in #kr-study7 years ago (edited)

image

좋은 아침입니다. ^^ @uchonsuyeon 입니다. ㅎㅎ


image

읽기-쓰기-받아쓰기-교정-반복-필기체쓰기-오늘의 영어아침일기 순으로 공부했습니다.

image

필기체가 많이 좋아졌어요. ^^ 나만의 영어 필기체도 생기는 듯합니다. 데헷


image

책표지의 낙서가 점점 늘어갑니다. 큰 따이 요즘 책이며 바닥이며 벽지토끼그림위 등에 낙서하는 걸 참 좋아합니다. 식탁위에 늘 있는 저 책이 남아날리 없지요 ㅎㅎㅎ ㅜㅜ


Today’s sentence
It had even taken a bullet for him once.
그것은 심지어 그를 위해 총알 한방을 대신 맞은 적도 있다.
의역 조금 했습니다. ㅎㅎ Walt Whitman 이라는 시인의 leaves of Grass라는 책을 전쟁 중에도 늘 가지고 다녔는데, 자기 대신 총알을 맞은 적도 있다는 내용이예요. Even 이 had와 taken 사이에 들어가네요.월트 휘트먼은 꾀 유명한 시인이지요. 저는 방통대 영어영문학과를 (간신히)졸업을 했어요. 영어회화 공부하려고 들어갔는데, 영문학이 뒤에 붙는 거를 깊이 생각하지 못했지요 ㅋㅋㅋ 그래서 영미문학에 대해 접할 기회가 있었어요. 한시가 운율을 맞추듯 영시도 엄청~나게 맞추는 시들이 있는데, 휘트먼의 시는 자연스럽게 운율을 맞추면서 자연을 노래하는데 꾀 인상깊었던 기억이 납니다. 어려운 단어는 크게 없으나 현재 안쓰는 단어는 조금 되는듯하지영. ㅎㅎ


**어제의 반성과 오늘의 다짐 ** - 운동 : 어제 40분 헬스 갔고, 걷기 20분 이상했음 / 오늘 걷기 40분 예상, 헬스는 미정 - 공부 : 어제 영어공부 못했고 / 오늘은 했고, 중국어는 301구라는 책을 집에서 발견하여 (다른 사람에게 받은 것;; ㅎ) 좀 들여다 보고 공부예정. - 특이사항 : 하루 일과를 30분 단위쯤으로 쪼개서 기록해보고 있음. 원래 집중의 리듬이 짧은 편인데 생각보다는 김 ㅎㅎ - 일 : 일을 사랑하고 좋아하면 힘들지 않음, 몸이 힘들뿐이지. 라고 자기최면을 늘하고 있으니 더 잘할듯. 암암 - 독서: 사소한 습관 어쩌구 15분 가량 독서. 어제 부분중 루스벨트 대통령이 둘이 였고 첫번째 루수벨트의 조카가 프랭클린 루스벨트와 결혼했다는 걸 처음 알았음. ㅎㅎㅎㅎ / 생각보다 책이 훨 괜츈음. - 잘한일 : 오늘 5시 기상함 ㅋㅋㅋ
아자아자 매일매일 기운차게!

매일 조금씩 외국어 공부 모임 <아자아자!!>

혹시 같이 하실분? 말씀주세요. 매일매일 조금씩 같이 해요. ^^

@uchonsuyeon
@sailingtohappy
@mnsun

Sort:  

👨 매일 조금씩 하시니까 실력도 느시네요 ^^
역시 꾸준함이 최고입니다. 파이팅!

ㅎㅎ 네넹 영어 필기체 잘쓰는 목포로 하나 더 끼워넣었더니 조금씩 나아지네용 ^^ 감사합니다. 화이륑

이젠 중국어까지?

ㅎㅎ 중국어는 지지부진하게 몇년째 해오고 있긴합니다. 작년에 방통대 중문과도 입했는데, 일단 휴학해놓았어요 ㅎㅎ

저는 16년전에 중문과 방통대입학하고 아직도 안갔슴다. 아마 제적처리 됐을겁니다. 30만원? 날렸지요. 그러고 보니 제가 선바이.ㅋㅋ

ㅋㅋㅋㅋㅋ 그러시군요 ㅋㅋㅋ 저희 남편도 뭐 공부한다고 입학금만 내고 하나도 안다녔어요 ㅎㅎ

아자아자!!

ㅎㅎ 아자아자 ^^

301구 좋아요ㅎㅎ
한비야선생님이 301구 통암기로 중국어 정복을 시작하셨잖아요ㅎㅎ(현지에 계셨다는게 함정ㅋㅋ)

저도 중어중문의 '문'자를 신경안썼다가ㅋㅋㅋ 그래도 논어, 당시, 송시, 현대문학 (색계 작가의 단편작)의 재미를 알았네요ㅎㅎ
교수님께서 중국어는 기원이 오래되서 사람들의 삶속에 논어구절같은게 관용구나 속담처럼 생활에 배어있어서 일상회화만으론 절대 수준높은 언어를 구사할수없데요. 그래서 오히려 무역/통역등에서 꽌시를 위해 고급언어구사하는데는 중어중문과에서 고어를 배우는게 큰 도움이 된다고 하시더라구욥.
등록금이 아까워서ㅋㅋ 휴학한 뒤 복학을 안해서 제적됐겠지만, 순수하게 공부 목적으로 언젠가 다시 중문과 가고싶단 생각을 항상하고있어요ㅎㅎ

301구로 열심히 해야겠네용 ^^ / 딱히 잘해야겠다는 생각은 아니지만, 무언가 제대로 배우고 쌓아간다는 기분이 참 좋은 것같아요. 고어를 위해 중국 역사드라마도 봐야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mnsun님도 아자아자

음...ㅎㅎ 역사 드라마를 보는건 그닥 도움이안되구요ㅋㅋ
논어를 중국어로 공부해보면 좋죠ㅎㅎ
(교수님은 논어 중국어 해설버전 듣는걸 추천하셨었어요ㅋㅋㅋㅋ
그니까 일단 어느정도 중국어 레벨이 되야겠죠?ㅋㅋㅋ)

와 한국어로도 이해못하는데 무리겠어요 ㅎㅎ

역시 꾸준함이 힘이고 능력입니다.

할줄아는게 꾸준함밖에 없다고 생각했는데, 꾸준함이 가장 큰 힘이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716.82
ETH 2447.73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