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한국어/우리말 공부] 틀리기 쉬운 맞춤법 (도긴개긴 / 아등바등 / 통틀어)

in #kr-study6 years ago

우리말공부 시리즈 보면볼수록 맞춤법자신감이 마구마구하락합니다 ㅎㅎ 도찐개찐 아니었나요~ 이런!

Sort:  

대부분의 사람들이 '도찐개찐'으로 알고 그렇게 사용하고 있어요.
저도 그렇게 쓰다가 3년 전에 표준말을 알았는데 사용은 쉽지 않습니다.
글에는 쓰겠는데 말로 할 때는 어찌나 어색한지...ㅋㅋ

도긴개긴이네~ 막상 해보니 ㅋㅋㅋ 이해가가요 이정도 어색함이면 표준어 개정 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ㅋㅋㅋ

그러게 말입니다.
'자장면'과 '짜장면'을 둘 다 표준어로 인정했듯이
'도긴개긴'과 '도찐개찐'도 모두 인정해줬으면 좋겠어요~!!
어차피 도긴개긴인데~!!ㅋㅋㅋㅋㅋ

막줄이 매우 적절하네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4215.81
ETH 3150.89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