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일상회화 영상제작기8] 시즌 1 마지막회

in #kr-study6 years ago (edited)

중국어클럽.jpg
@whee 하트선
@bbooaae 1호그림입니다.
즐겁게 드로잉수업받으며 중국어배우는 스터디그룹.

중국어일상회화 영상제작기8
🕑 2018.08.03 |


안녕하세요

이치이치 뽀돌 @bbooaae 입니다
一起一起, 함께 같이 라는 뜻이에요
오늘은 중국어 일상대화 영상을 가지고 왔어요.
잼나게봐주세요


  • A. 지금 무슨 생각해? 괜찮아?

  • B. 정상적이야


대사 & 병음 & 한국어로 발음하기


➊ 대사


想什么呢现在 xiǎng shén me ne xiàn zài
你没事儿吧 nǐ méi shì ér ba
很正常啊 hěn zhèng cháng a

좋은 발음을 듣고 싶으시면
youtube 에 구글 발음 링크 걸어놓았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하핫.!

➋ 한국어로 발음하기



想什么呢现在 xiǎng shén me ne xiàn zài 니시앙 셤머너 씨엔짜이

你没事儿吧 nǐ méi shì ér ba 니 메이셜바

很正常啊 hěn zhèng cháng a 헌쩡창 아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는 6개월차 되었네요.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꾸벅꾸벅.

종종 들러 주세요.


- 중국어 일상회화 영상제작기 시즌1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ㅋㅋㅋ 스티미언 여러분 어떠셨어요??
그동안 사랑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곧 후다다다닥 돌아오겠습니다.
제가 이것저것 일을 벌려놔서 중국어도 하고
끄적끄적 드로잉도 하고 해서.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게요 중국어 잊지 마세용 ㅎㅎ

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드라마 2편으로 진행중입니다.


淡定!! dàn dìng !딴띵 딴띵 딴띵!

  1. 냉정하다 2. 침착하다
    淡적다, 싱겁다, 엷다, 냉담하다 (싱거울 담) 定 안정되다, 안정시키다, 정하다 (정할 정)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침착해! 침착해! 침착해!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지금 무슨 생각해?

시즌1이 끝나서 아쉬웡~!
시즌2 기다림~! ㅋㅋ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아무생각안해요 ㅎㅎ
저도 아쉬워요 ㅋㅋㅋ
ㅠㅠㅠ 흑흑흑.

뽀돌님, 더운날씨에 你没事儿吧 ? ㅎㅎ배운것 바로 응용해보는 착한 학생입니다ㅋㅋ
시즌1동안 고생 많으셧어요! 재정비 잘하시구 시즌2에거 뵈어요!!:)

레첼킴님, 영어도 기대하고있어요
대문제작은 잘되가시나요?
우와 중국어 왜이렇게 잘하세요!
ㅋㅋㅋㅋ 우등생 이시군요!

뽀돌님이 올려주신거 보고 저도 다시 배우고 있어요ㅋㅋ
덕분입니다:)

안녕하세요 첨 뵙고 팔로하고 보팅드리러 왔어요. ^^교류해요~~
그리고 tasteem을 안 하시네요 가끔 해 보시라 소개합니다
[10$을 그냥 찍어드려요.]
아래 사이트에 가셔서 로그인 하시고 맛집을 소개해 보세요
https://kr.tasteem.io/

식당에서 찍은 사진과 관련내용, 평, 주소 등을 올리시면 됩니다.
https://steemit.com/tasteem/@raah/tasteem-78dfb5

요렇게요

  1. tasteem-kr이 2$ 이내에서 보팅해줘요
    다른 분들도 많이 해주고요 - 저도
  2. 10위 안에 들면 20$정도 이상을 보팅해줘요
  3. 마지막에 @raah 소개로 테이스팀 첫 글 올린다고 적으면
    우리 두 사람 모두에게 [10$씩 그냥 찍어준다고 합니다] 핵심ㅋㅋ
    꼭 도전해 보세요 - 저도 풀봇드릴께요
    로그인 할 때 비밀번호(or 안전을 위해 액티브 비번)필요해요 ^^

이미글을 썼어용 ㅎㅎ 방문팔로 감사드립니다~!!!

중국어 배우고 싶지만..인공지능 번역기 나오는 걸 기다리는게 빠를 것 같아서 기다리는 1인입니다 ㅎㅎ

ㅎㅎ 모든언어가 빨리나왔으면 좋겠네용
저두기다릴래요

중국어도 하고 드로잉도 하고 바쁘시네요 ㅎㅎㅎ

ㅋㅋㅋㅋ 이것저것 막 다하구싶네용

무더운 여름 잘 이겨 내자구요.ㅎㅎ

넹넹 꽃촬영하실때 더위 조심하시구요!!!

조금씩 배워봐야겠어요. 코인하면서 중국거래소랑 외국 거래소를 많이 쓰다보니 필요한 듯합니다^^

전 코인거래소를 할줄 몰라요 ㅋㅋ 이체 한번해봤는데 흠
천천히 배워보겠습니다. 넹넹 자주 방문해 주세요~

Congratulations @bbooaa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You published 4 posts in one day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2개나요!😀😁😂🤣

딴띵 딴띵 딴띵! 난 매우 침착하다.ㅇㅅㅇ+

淡定 淡定 淡定 중국어 공부해주셔서 ㅎㅎㅎ 감사합니당
주말잘보내세용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68.07
ETH 313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