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스팀잇 증후군. 페북에 오랜만에 접속했는데.

in #kr-steemit6 years ago (edited)

바쁠땐 확실히 페북 접속을 뜸하게 되는데 (주이유: 정말 읽거나 짧은 포스팅할 시간이 없다기보다 할 거 많은데 놀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는 이유가 가장 큰듯ㅎㅎ) 메신저 때문에 또 어쩔수 없이 로그인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로그인한김에 피드에 뜬 글이 너무 좋아서 라이크를 누르는데 음 왜 보팅금액이 안뜨지?

라이크에 손을 올리니 라이크, 하트 등등이 뜨는 걸 보고 야 이게 보팅 금액 고르는 거랑 비슷한데? (어차피 나야 스파가 얼마 안돼서 항상 풀봇이지만 )

또 보팅이 왜 이렇게 즉각 눌러질까 기분이 살짝 묘했다ㅎㅎ 스팀잇을 제법 많이 쓰긴 썼나보다.

ps. 그런데 아무런 물질적 보상이 주어지 않아도 그 글이 너무 좋았다. 확실히 두 플랫폼에 장단점이 존재하는듯.

Sort:  

저도 페북 들어갈때마다 비슷한 생각 합니다 ㅋㅋ 여기도 유저가 많아지면 다양한 콘텐츠가 더 많아지겠죠?

네 그래야할텐데 확실히 스팀/스달 가격에 유저들이 신경이 안쓰일수가 없는 것 같아요. 암호화폐에 가격에 의존적인 거빼면 조금만 노력하면 참 괜찮은 플랫폼이 될수있을거는 같은데. 이런게 늘 문제가 개발자들입장에선 이걸 개선시키느니 나가서 딴걸 새로하자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긴하더라고요. 그래야 돈도 더 버니. 스팀잇이 애매한 경계에 있는듯. 실유저수가 아주 많아서 대항마를 만들기 힘들겠다란 생각이 들정도는 아니니까요.

ㅋㅋㅋㅋㅋㅋ점점 스팀화.
저도 간만에 페북 시작했는데
광고 너무 많아요ㅠㅠ

ㅋㅋㅋABC송 아 웃겨요. 먹방에 이어 종합엔터테이너로 가시는듯. 떼인돈도 받아주고ㅎㅎ

다른 분이 인스타 이야기하신 거 보고 이때 댓글이 문득생각났는데. 한국에선 정말 페북광고가 너무 많이 뜨고 광고 퀄리티도 별로인가요? 예전에 미국 페북에서 일해서 페북이 광고퀄리티에 신경을 엄청 쓰는 걸 잘 알거든요. 언어문제때문에 필터링을 국가마다 다르게 할 수 밖에 없는데 한국에서 쓰시는 분들은 광고이야기를 자주 하시더라고요ㅠㅠ 많이 뜨는게 문제인지 조악한 광고가 뜨는건지 둘다인가ㅎㅎ 궁금하네요.

@swsw3073님의 곰돌이 리스트 67번째 가입을 환영합니다! @gomdory 곰도뤼~

저도 늘 보팅 버튼을 찾는 습관이...

진짜 가끔 접속하면 라이크 누를때 보팅하는 느낌이 나요ㅎㅎ

@isi3님의 곰돌이 리스트 68번째 가입을 환영합니다! @gomdory 곰도뤼~

확실히 두 플랫폼에 장단점이 존재하는듯. ^____^

네 스팀잇은 익명성과 보상지급이 장점인거 같은데 그게 또 단점이기도 한거라서 참 애매한거 같아요.

@eunheeha님의 곰돌이 리스트 69번째 가입을 환영합니다! @gomdory 곰도뤼~

스팀잇이에서 좋아요와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을 클릭 할때 느낌이 너무 달라요~

그렇죠ㅎㅎ 보팅게이지도 있고 스파 크신분들은 더 그럴듯.

간만에 콜라보래이션

[골든티켓x짱짱맨x weee] 18-2차 현타토끼 이모티콘 증정 !
https://steemit.com/goldenticket/@goldenticket/x-x-weee-18-2

참여하세요!

해당 글에다 쓰긴했는데 아마 못보실듯하여 여기도 써요.

문득 든 생각이 짱짱맨 댓글에 받고 싶은 사람만 등록해서 유료광고(보팅을 더 크게)를 수신하게 하는 방법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ps. 뭔진 모르겠지만 참여해봤습니다. 제대로 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오픈카톡방이 1:1기능도 있나보네요. 같은 주소로 서로 다른 대상자와 1:1채팅방이 만들어지는건가. 암튼 신기하네요ㅎㅎ 사실 이벤트 내용이 뭔지도 모르겠어요ㅋㅋㅋ 보통 해외계정은 애써 응모해도 한국이벤트가 안되는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렇게 라이언 3D이모티콘을 못받았던 슬픈 기억이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88.04
ETH 2570.49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