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리뷰 #6] 똑똑한 부동산 투자(아임해피 정지영)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우다람(@woodaram)이예요^^

저는 오늘 오전에 <똑똑한 부동산 투자>의 저자 정지영님의 강연을 들었습니다. 솔직히 저는 몇 해 전부터 부동산 강의를 많이 들어서인지, 특별하게 새로운 내용은 없었어요. 그래도 혹시나 도움이 되시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서 간략하게 정리해볼께요~

아임해피정지영.jpg


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

거주의 안정 -> 경제적 자유 -> 노후대비

하락기에 가격 방어가 되는 부동산

입지좋은 재건축 아파트 또는 새 아파트(소형)

내집마련 또는 부동산 투자 플랜



(1) 준비하기
언제 내집마련 할것인지(시기), 매매로 할것인지 청약으로 할 것인지, 자본은 어느 정도 준비할 것인지.


(2) 지역분석
일자리, 초품아, 교통(지하철,GTX), 자연환경


(3) 시세조사
호갱노노, 네이버부동산


(4) 현장답사(->발품)

  • 기준,원칙이 없는 임장활동은 시간낭비
  • 지도를 보고 아파트 단지, 동 배치를 익혀라
  • 판상형, 타워형 평면 구조에 따른 일조권
  • 낮에는 단지 곳곳을, 밤에는 단지 주변환경을 파악하라
  • 믿을 수 있는 공인중개사를 만나라
  • 사진 촬영 후 시간 및 활영 내용 메모
  • 임장 노하우는 많은 경험으로부터 나온다

(5) 매수

  • 친해진 공인중개사에게 급매 문자가 온다
  • 징검다리 하우스방식으로 점점 더 입지 좋은 곳, 더 평수 넓은 곳으로 차근차근 옮겨가며 매도, 매수


느낀점

부동산 분야도 마찬가지다. 결국은 열정과 끈기가 있는 사람들이 승자이다. 개인적으로는 부동산 투자는 부지런하고 활동적인 성향의 사람들이 더 맞을 거 같다. 전국구를 돌아다니며 발품을 팔고 공인중개사분들과 친하게 지내는 등 이런 행동들이 내성적이거나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는 게으른 사람들에게는 어려울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임해피 정지영님 강의는 부동산 투자 입문자들이 들어볼만한 강의였다.)


지난 강연리뷰


강연리뷰 #5. 셰어하우스 A to Z 저자특강 - 전인구 님
강연리뷰 #4. 엄마의 열등감 이별법 - 김창옥 교수님
강연리뷰 #3. 나를 알리는 글쓰기 - 명로진 작가님
강연리뷰 #2. 인생을 바꾸는 어른의 자존감 - 남인숙 작가님
강연리뷰 #1. 사장학교 개강기념 강연콘서트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부동산 공부 할 필요가 있는것 같아요~ 친정엄마는 자꾸 땅을 사라고 난리에요 ㅎㅎ

저도 아파트보다는 땅을 더 좋아해요~ 이 강의는 아파트 강의였지만요^^

중개인과 친해져라
요거 중요하다더라구요..

그나저나 이번생은 망..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망.....
에잇~ 앞으로 살 날 어마무시하게 많잖아요^^

찬란한 미래를 꿈꿔볼까요?ㅎㅎㅎ

읔... 게으른 저는 못하는군요..... ㅠㅜ

저도 활동적이지 않아서 부동산쪽은ㅋㅋㅋㅋ

부지런하시네요. 어떤 분야든지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는 힘들지 않을까요?

부지런한편은 아닌뎅ㅋㅋㅋㅋㅋ
끈기있게 꾸준하게 노력하는 사람이 승자라는 진리를 나이들수록 더 느끼고 있습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오호. 네이버부동산이 그래도 꽤 정확한건가봐요? 친해진 공인중개사에게 급매연락이라 ㅎㅎ 정말 중요할듯해요. ㅋㅋ 가장자리에서 점점 좋은 조건으로 옮겨가며 키우는거군요!

부동산 강의들어보면 네이버부동산은 기본으로 하고 플러스 알파로 편한 어플 한 두 개씩 더 이용하더라구요^^

저도 재태크에 대해 관심은 있는데
공부를 안해서..^^ 공부좀 해야겠네용^^;;

편안한 밤 되시고
활기찬 한주 되시기를 바래요^^
뉴비 환영이벤트 참여감사드립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0995.33
ETH 3364.01
USDT 1.00
SBD 2.52